일상 및 잡담/잡담2023. 7. 5. 17:00

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1905694?ntype=RANKING 

 

'독하다 독해' 9억 원 저축왕의 상차림 "계란말이도 사치야"

45세의 나이에 모아둔 돈만 9,300만 엔(약 8억4,000만원)이라는 한 일본 남성의 식단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일본 매체 엔카운트는 최근 좁아진 취업시장 탓에 블랙 기업(가혹한 노동을 강요하거나

n.news.naver.com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comm&wr_id=24506255&sca=&sfl=wr_subject&stx=%EC%9D%BC%EB%B3%B8&sop=and&scrap_mode= 

 

8억 모은 일본 남자의 식단 - DVDPrime

https://www.news1.kr/articles/?5098507 검소한 식단 등등 생활에서 여러 방법으로 돈 아껴서 저축만으로 8억 모았다고 하는데 저는 치맥이랑 영화 때문에 무리입니다[EMO:14]

dprime.kr

댓글반응이 안좋은데..., 왠지 공감가는 뉴스라서 펌해왔다!!~

나는 나름대로 투자공부했는데, 투자안하고도 일단 10억원 가까이 못았다니 존경스럽다??

 장기투자 책에서 말하는 부자의 1원칙이 소비를 줄이는 것이다!!~

 내가 돈 아끼려고 분가안하고  가족들과 같이 생활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확실히 저런 자린고비식 마인드로 건강해치고, 불행할 수도 있겠다!!~

그래도 10억원을 기준으로 기본적인 재테크만 해도 직장생활을 취미생활로 할 수 있다는 점이 부럽다!!~

 월급이 없으면, 당장 굶어죽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에 직장다니고 있지만....

로또복권 1등당첨자들도 직장 잘 다니고 있다고 한단다!!~

 

 내가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는 심리적 안정감 때문이다!~

내가 혹시 피치못할 사정으로 직장을 못다녀서 굶어죽으면 어떻하지??

 일단 10억원정도 있으면,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된다!~

 내가 평생 벌어도 10억원은 힘들고...

 10억이 있다고 해도, 재산이 줄어드는 것이 무서워서 다 쓰지도 못한다!!~ 

(근데 저분도 블랙기업 빨리 탈출하려고 한 거라서, 불쌍하고 한심하다기 보다는 확실한 꿈이 있어서라고 생각되서 나는 좋게 생각된다!~ 일하다가 다치고 건강안좋아서 빨리 경제적 자립해서 건강하게 살고 싶다!~

 저 분 같은 경우는 좀 극단적으로 너무 아껴서 안타깝긴 하지만, 과정이야 어쨌든 자신의 꿈을 이뤘으니 대단한 분이다!

 투자를 안한것도 아니고, 나름 열심히 했는데 성과는 좋지 못해서[아마 큰 이익은 없었나보다!!]

식단개선이 안된 것 같다!~

 

10억원이 있으면 좋은 이유는...

원금을 잃지않고, 생활비에 필요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자산이익을 버는 자산가가 될 수 있다!~

 

 일본은 마이너스 금리라고 하던데..., 아마 예금이나 적금이자만 받아도 저렇게 자린고비로 살지 않아도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자를 받는다고 해도 투자공부는 꼭 필요한 것 같다!!~

 자주가는 커뮤니티에서 월급이 안모인다고 징징거리는 글을 보면서, 왠지 공감되서 댓글달았더니....

 그 이전 글이 10억이 있는데, 어떻게해 해야 되는냐고 묻는 질문이었다! ㅋㅋㅋ

  (근데 웃긴게, 이분이나 나또한 스스로 부를 창출하지 못한 월급쟁이라서 어떻게 돈을 다루는지 잘 모르더라!!~)

 

  일단 10억을 어떻게 모을 것인가?

역시 시간=돈 으로 해결해야 되는데, 월급을 계속 받을 거라면 사업소득이 없을 거라서 투자소득을 만들어야 된다!!~

 내가 능력도 안되고, 경험도 안되면..., 일단 투자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필요하다!!~

 

   10억이 있어도, 돈을 다루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예전에는 무턱대고 10억만 있으면, 은행이자받으면서 편하게 놀고 먹을 수 있다는 목적으로 살았다!!~

근데 푼돈일때는 가끔가다 트레이딩 하면서 재밌게 투자했는데...

 미래에 10억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역시 전문가적인 투자지식과 방법이 필요하다!!~

 

  저 뉴스기사 보면서, 내가 10억이 있어도 내 삶은 바뀌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도 돈걱정하면서, 라면먹으면서 악착같이 살 것 같다!!! ㅋㅋㅋ

 내 업무상 여러사람을 만나는데, 직업도 없고 너무 가난해서 일용직 일자리 구하는 사람도 있다!!~

  근데 알고보면 나보다 더 잘산다!! ㄷㄷㄷ

 일단 땅은 기본, 집도 있고 수억~ 10억대 자산가 들이다!!~

 단지 돈을 다루는 능력이 없어서, 생활비를 주변 가족들에게 얻어쓰면서 진짜 가난하게 산다!!~

  (내가 이분들 끼니챙겨먹고 다니는지 걱정하는게 참 아이러니 한 일이다!!~

 맨날 3천원 달라고 진상부리던 분이, 재산 강제로 채무로 압류당해서 10억넘게 강제 은행으로 현금 입금되니, 이제 안온다!!~

- 저장강박증 등 정신병있는 재외국민인데..., 맨달 당근마켓에 물건 팔러 다니고 빵만 사먹는다!!!

  가족이 부유하게 살았는데, 챙겨줄 가족이 없어서 돈이 아무리 많아도 쓸모가 없다!!!~

  그냥 농사짓고 살고 싶다고, 땅 샀는데.. 농사로 이익창출이 안되었다!!~)

 

 결국은 10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10억으로 무엇을 해야 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사업은 아이디어만 있어도, 투자자를 모으거나 가족 지인의 도움등으로 돈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투자능력만 있다면, 레버리지등을 통해서 부를 더 벌어들일 수도 있다!~

10억있다고 해서 마인드까지 변하지는 않는 것 같다!

부자의 마인드를 얻고 싶다!!~

 

https://www.youtube.com/watch?v=ph4wfrlhwlQ&ab_channel=%EB%8F%99%EA%B8%B0%EB%B6%80%EC%97%AC%ED%95%99%EA%B3%BC%3A%EB%A7%A4%EC%9D%BC%EB%93%A3%EB%8A%94%EC%84%B1%EA%B3%B5%EB%A7%88%EC%9D%B8%EB%93%9C%EC%85%8B 

"중요한 것은 백만장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백만장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mgyMVHybFJI&t=78s&ab_channel=%EB%A7%88%EC%9D%B8%EB%93%9CTV 

생존투자전략을 생각해보고 실천해야 겠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