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K-로봇액티브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KODEX+K-%EB%A1%9C%EB%B4%87%EC%95%A1%ED%8B%B0%EB%B8%8C&oquery=kodex+k-%EB%A1%9C%EB%B4%87+ETF&tqi=inszDsp0J14sslZ%2B84hssssstO0-111003 

 

KODEX K-로봇액티브 : 네이버 통합검색

'KODEX K-로봇액티브'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https://blog.naver.com/seol8132/223184469448

 

Kodex K-로봇액티브 ETF 분석 (Ft. ROBO와 비교 및 로봇 관련주)

Kodex K-로봇액티브 ETF는 로봇산업 관련 국내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상장일은 2022년 11월...

blog.naver.com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mra=blpF&x_csa=top_ranking&qvt=0&query=%EB%A0%88%EC%9D%B8%EB%B3%B4%EC%9A%B0%EB%A1%9C%EB%B3%B4%ED%8B%B1%EC%8A%A4%20%EC%A3%BC%EA%B0%80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 네이버 통합검색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ETF, 특히 업종이나 테마ETF에 관심있었는데, 로봇ETF도 있었네요!~

상장한지는 오래된 것 같지는 않지만..., 성장주?? 투자로 생각해서 포트폴리오에 담아두는 전략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4차산업 뜰 것 같아서 책 여러권 읽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뜨네요!~

- 빨리 뜨는게 아니라, 내가 책을 사서 읽었을 때가 벌써 오래 되었네요! ㅠ.ㅠ

그 때는 아직 로봇이 상용화 되서 현실에 적용되기는 어렵다고 봤는데..

생각보다 빨리 미래가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근데 그 때도 로봇청소기는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ㅋ

(예전 책에 4차산업 전망 등, 아마 레인보우로보틱스도 추천주에 있을듯 한데..., 좀 시간이 걸려도 언젠가 성장산업이 오긴오네요!~)

 

 테마주 중 실적위주로 단기(1년이내)에 상용화 뉴스 나올 것같은 종목위주로 투자한다는 알고리즘 투자법을 본 적이 있는데..., 그것 보다는 감?으로 미래에 꼭 이루어질 것 같은 업종에서 좋은 종목을 찾으려는 노력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박경철 선생님의 'W'강의 재밌게 잘 봤는데..., 믿음이 부족합니다!~

장기투자는 좀 무리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관심갖고 지켜봤어야 했는데...

 투자자라면 뭔가 공상과학 SF 테마 같은 것들도 꾸준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초전도체도 비슷하긴 하지만, 4차산업관련 책에 뭔가 미래의 기술??로 봤던 기억은 나지만...

 아직 관련 회사도 없었던 것 같고, 아무거나 무조건 믿는 것보다는 관심을 갖고 과연 현실로 이루어질 부분인지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래성장인지, 아니면 작전세력테마인지 분별하기 힘드네요! ㅠ.ㅠ)

 

 

 

 

그리고 제 기억에 남는 테마로는 '삼성'이 있습니다!~

무슨종목인지,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삼성하고 엮이면, 잘 나갑니다!~

 (출판사도 삼성출판사가 잘 나가던 시절이..ㅋㅋㅋ)

 

 

 

 

 주식책만 보지말고, 통찰력을 키우라고 해서 이런 저런 책을 읽었었는데...

 사소한 것이라도, 뭔가 'W'라고 생각되면 꾸준히 관심갖고 관찰하려 노력해야 할 듯 합니다!~

 

  일단 고평가문제나 테마주라고 언제 하락할 지도 몰라서 매수하기는 힘들지만...

 탑-다운 전략으로 접근해서, 좋은 업종에 주도주를 투자한다는 생각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보면서 대충 차트를 보긴했는데, 트레이딩 전략 짜서 매매하기는 어려웠을 것 같고...

  아마도 눌림목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에서 지루한 가격조정이나 시간조정 인내심 갖고 기다리면 소액이나마 이익을 얻었을 것 같네요!~

   아쉽지만, 주식시장 신경쓰기 어려워서 꾸준히 관심갖지 못한 부분은 아쉽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시장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목표를 갖고 공부하면서 투자실천하려는 노력을 하려고 해야 겠습니다!~

 

 

 

 

p.s> 얼마전에 자주 보고 듣던, 주도주라고 생각했던 종목이 오늘은 하락하고 최근에 횡보세네요!~~

   레인보우 로보틱스도 유명한 종목이지만, 최근에 언급이 잘 안되었는데...

    남석관님 책에 이런 비슷한 투자법?? 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상승흐름을 가졌던 주식종목을 꾸준히 관찰하는 것도 기술적 분석상 필요한 부분입니다!~

  주도테마?? 라고 해야 되나???

    어쨋든 주도주에 올라타려고 급한 마음 갖지말고 쉬어가는 타이밍의 주도업종과 주도주를 매수하기 위한 투자법도 필요합니다!~

    책 읽어놓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잘 기억해놨다가 써먹어야 겠습니다!~

   (아마 거래량이 줄면서 이평선에 지지가 있을것이고 하락추세 돌파나 전고점 돌파패턴을 보일 것 같은데...

    스윙으로 접근하면 유리한 지점인 상승추세선이나 지지선 근처에서 매수후 기다리는 투자법이 가격면에서는 유리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7hCGk1xgts&ab_channel=%EC%B0%BD%EC%9B%90%EA%B0%9C%EB%AF%B8TV 

남석관님이 말한 투자법이 잘 기억이 안나는데..,

창원개미님이 잊혀진 종목 투자??법이라고 합니다

신규주에서 잘 먹힌다고 하네요!~

(그랜트카돈이 말하는 10배계획, 10배 실천이 창원개미님처럼 부지런한 사람들 말하는 것 같네요!~

 전업투자자가 체크해야 될 일 을 꼭 합니다!~

필수라고 하네요!!~

   아무거나 신고가 나온다고 뇌동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신고가 가능 종목 분류해서 미리 들어 갑니다!~

 원래는 신고가 부근에서 들어가는 것이 정석인데, 미리 눈치채면 더 유리합니다!!~

 단순한 매매지만, 매트릭스튜디오 책에서 가장 유익한 내용이 이 신고가 부분입니다!~

  터틀트레이딩에서 말하는, 고전적인 추세매매기법인데..., 트레이딩 책에서는 백년넘게 검증된 기법이라고 어려운 기법 배우려고 하지 말고 검증된 기법쓰라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asHodi1_7q8&ab_channel=%EA%B2%BD%EC%A0%9C%EC%A0%81%EC%9E%90%EC%9C%A0%EB%AF%BC%EC%A1%B1 

 

 무슨 종목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로봇?이 들어갔으니, 파킹통장에 있는 돈 전부 공모청약 해야 겠네요! ㅋㅋㅋㅋㅋ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