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코스피 레버리지 매수신호?? 로 바닥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접근하려다고..

아무래도 트레이더로서 접근할 환경은 아니라서 귀찮다고 생각해서 포기했었는데....

 오르네요!!~~

 

 

 

 

 오늘 아침에, "아! 저번주에 투자할 걸"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늦은 것 같은데..., "혹시 코스닥은 떨어지고 있으니, 코스닥고 곧 코스피 따라가지 않을까?

"그러면 이미 오른 코스피보다는, 하락하는 코스닥레버리지가 더 유리한 것 아닌가??"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stock&page=1&divpage=52&no=260747

 

코스닥 무섭게 떨어지네요 .

심하네..

www.ppomppu.co.kr

   

 

    오후들어서 차트보니...

  내가 왜 투자가 잘 안되는 지 깨닫습니다!~

 그냥 보이는 차트보면서, 손익비 계산하고,,, 추세확인하면서 매매하면 될텐데...

    괜히 쓸데없이, 손실보기 싫다는 손실회피 심리로 인해서...

    떨어지는 코스닥을 사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다른 투자자들 같은 경우도 이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주도주는 확인했지만..., 너무 올라서 소외되는 2등주를 샀는데  더 소외되면서 하락하는 경우..

그냥 이익은 적더라도 주도주에 올라타면 적어도 수익을 볼텐데...ㅠ.ㅠ)

 

 

  쓸데없이, 차트매매하는데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는 심리(닻내림 효과, 인지오류?? 하여튼 무슨 심리일까?? ㅋㅋㅋㅋ)를 버리고..., 그냥 변곡점 찾아서 추세를 찾아서 따라가는 것에 집중해야 겠습니다!!!!! ㅎㅎㅎㅎ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