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주식투자2024. 5. 28. 13:20

https://www.youtube.com/watch?v=ZRavH6Fu9_A

 

 별 특별한 내용은 없는데, 내가 주목하는 것은 투자로 이익을 얻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눈에 띄네요!!~

그리고 투자방법이나 원칙은 단순합니다!~

 

 문제는 내가 저걸 알고 있어도, 스스로 깨닫고 자신의 원칙으로 새겨야 된다는 부분이 제가 투자가 잘 안되는 부분이라는 것이  다르겠네요!~

 

 나도 월급소득, 투자소득이 있긴 하지만...

저렇게 빠른 속도로 늘지가 않네요!!! ㅠ.ㅠ

 

 가장 큰 문제는, 저금리 상황에서는 더 큰 차이가 벌어진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ㄷㄷㄷㄷ

 

 그나마 내가 얻은 거라고, 주식안하면 마음이 편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ㅋㅋㅋㅋㅋ

신경안쓸정도로, 계속해서 노력하고 경험쌓는다는 것이 참 어려운 일입니다!! ㅠ.ㅠ

 

 좀 부지런히 움직여서, 가치투자외에 기술적분석까지 써서 타이밍까지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

 

 지금 투자방법으로는 1000만원정도에서 2000만원 정도가 수익의 한계입니다!!~

10년, 20년이 지나도 복리개념의 투자수익은 얻기 어렵네요!!~

 잃을 각오를 하고, 열심히 투자해야 합니다!~

 

 

 

 

 

심리투자 불변의 법칙에서 나오는 1억 버는 법이 있습니다!!~

바로...........................................

 

 

 

https://www.teamblind.com/kr/post/%EC%A3%BC%EC%8B%9D%EC%9C%BC%EB%A1%9C-6%EA%B0%9C%EC%9B%94%EC%95%88%EC%97%90-1%EC%96%B5-%EB%A7%8C%EB%93%9C%EB%8A%94%EB%B0%A9%EB%B2%95-KCDjiVBg

 

주식·투자: 주식으로 6개월안에 1억 만드는방법??

헤헤

www.teamblind.com

 

 

이 방법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농담처럼 들리지만, 저 부분이 사실입니다!!~

1억을 벌려면, 1억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래야 2배의 수익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억을 전부 잃을 각오를 해야 됩니다!!~

(이게 바로 투자자의 태도입니다!!!~)

 

대신 1억을 전부 잃지 말고, 손실을 3천만원 이내로 줄여서 7천만원의 원금을 남길 방법을 찾아야 됩니다!~

(손절일수도 있고, 자산배분일수도 있는데..., 자신이 투자가 잘못되거나 더 배워야 된다면 자금관리를 통해 손실을 줄여야 됩니다!!~)

 

 공모주로 투자해도, 내가 실제로 투자한 원금은 적다보니, 수익도 당연히 적습니다!~

1억을 잃을 생각에 무서워서 투자를 못합니다!! ㄷㄷㄷ

 

 그래서 내 투자법에는 1억을 투자해도 안전한 가치투자법도 생각해 봐야 하고,

피치못할 손실에 대비해서 전체자산의 1%인 100만원 정도의 손실만 감당할 만큼의 자금관리도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아서, 답답하기만 한데...ㅠ.ㅠ

은행이자보다 조금 더 높은 수익률, 좀 더 빠른 시간내에 수익얻을수 있도록 해야 되는데...

딱히 방법도 모르겠고, 늘 피곤해서 실행력이 없음이 안타깝네요!!~ ㅠ.ㅠ

 

 어쨌든 내 투자방법이 더 다양해지고, 투자실력이 늘면 좀 더 나은 투자수익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겠네요!~

좀 오래 걸리더라도, 더 나은 투자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CeZNzgs-4KQ

 

 글 쓰고, 유튜브 보면서, 차트보는데...

나스닥이 더 상대강도, 상보강도? 가 높네!!!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제 지식이나 투자철학의 기본 베이스는 스탠웨인스타인의 책과 유사합니다!!~)

 

 마인드TV보면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 기술주 투자가 더 좋아서, 투자비중이나 포트폴리오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제 마인드입니다!!~

(속으로 영상보면서, 굉장히 부정적이었습니다! 우리나라 IT버블이나 책에서 본 내용으로는 S&P500이 더 나은 포트폴리오, 그리고 안전한 배당성장포트폴리오가 더 낫다는 결론을 내려서 투자하기 꺼려졌습니다!!~)

 

 문득 깨달은 부분이, 더 빠른 시간에 더 높은 수익률을 주는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더 큰 수익률을 준다는 사실이네요!!~

상대강도가 높은 주식에 매수해서, 더 높은 수익률을 줄 가능성이 높은 주식을 사는 것. 즉 영업이익도 높은 성장주나 주도주를 사는 투자방식이 투자자에게는 더 유리합니다!!~

(머리속에서,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에 대한 이론이 혼란스럽습니다!!~@.@)

 

 최근에 투자도 실천안되고, 너무 소심해져서 내 머리속 포트폴리오는 SCHD에 몰빵 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내 투자성향이나 태도가 굉장히 소극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큰 금액으로 천천히 부자되는 법도 있고, 작지만 큰 수익률을 얻어서 빠르게 부자 되는 법도 있는데....

내 자신을 통제하기 어려워서, 자꾸 움츠려 드네요!!!~

( 코인투자가 힘든 이유가, 이해가 안되서이기도 하지만, 내 투자성향과 맞지 않네요!! ㅉㅉㅉ)

 

  너무 쪼그라들어서, 제대로 투자를 못하는 것 같네요!!~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투자 마인드와 심법이 필요합니다!!~

 

 

 

 

  부자의 그릇을 키워야 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Iih1HumNyk

 

 

https://www.youtube.com/watch?v=uJnYK4i6m4g&t=48s

 

 

   제가 장기투자하기 제일 힘든 이유가...

꿈속에서 바로 저 상황이 왔을때 제가 맨정신으로 숨쉬고 있을것인가?? 라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

 

 1억투자해서 3천만원 손실이 아니라, 7천만원 손실일 경우...

제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막막합니다!!! 헐!!!~

 

  조금씩 천천히 버는 방법도 있고, 현금보유하는 방법도 있고, 일부분만 투자하는 방법도 있는데...

일단 소심해서 한방에 투자하기 힘들면, 어쩔수 없이 조금씩 적립식 투자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ㅠ.ㅠ

 

 

 

 

 

p.s> 나는 월급쟁이라서 한달 월급으로 받는데, 우리 어머니는 사업소득이라 매일이나 매주 수입이 들어온다!~

  조금 이자라도 버시라고, 파킹통장에 몇만원 몇십만원 계속 입금하는데..., 아직 투자에 대한 확신과 믿음이 없구나!!~

      이게 지금 습관이 되어서, 그냥 매일 하는데..., 좀 더 투자에 대한 공부 많이해서 적립식 투자할 방법을 배우고 투자실천해야 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G1kHvxm-kEo&t=988s

 

  유튜브 알고리즘이 마침 이 영상 추천해 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봐도, 기술적 분석 공부만 하고 투자자의 그릇이나 심법, 마인드는 공부 안 한 것 같다!!! ㅠ.ㅠ

 

  특히 투자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하는데, 그런 부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늘 피곤하고 스트레스받아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투자할 여유가 없구나!!~

 

  그래서 투자책에서, 잠자기 전에 투자계획 세운다고 하던데...

 여유있게 집중해서 판단할 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투자해서 안될 것 같다!!~

(마음가짐 다잡고 있는데, 졸려서 제대로 된 판단이 안된다!! ㅉㅉㅉ)

 

 복잡한 생각하지 말고, 그냥 지식쌓기, 투자마인드나 철학 쌓기에 집중하기

실전투자는 한가한 때, 부정적인 감정 다 없애고 마음 편안할 상태에서 계획세우고 소액으로 조금씩 하면서 부를 쌓아야 겠다!!~

(내가 나늘 믿어야 자신감이 생기는데, 믿도 끝도 없이 무조건 무지성 적립식 매수하기에는 아직 믿음이 부족하다!!~

적어도 현금보다 주식등의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어야 되는데, 아직 많이 부족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15JCl731h3w&t=1764s

 

 읔!! 지금 나의 현재 상태는 "노력의 블랙홀(결국 포기를 하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ㄷㄷㄷ)"

결국 이 책의 키워드는 투자자의 태도, 나의 투자심리 개선하기.(투자원칙 만들고 지키기)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