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stock/18735100?od=T31&po=0&category=0&groupCd=

 

자산 배분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 클리앙

노르웨이처럼 투자하라는 책을 다 읽었습니다. 저도 안정 지향성 투자자라서 노르웨이 국부 펀드의 투자 전략에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읽다보니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생겼습

www.clien.net

 

 심심하면, 주식게시판 가서 열심히 눈팅합니다!! ㅎㅎ

저도 노르웨이처럼 투자하라!! 같은 책 읽고 감명받고, 뭔가 용기를 얻습니다!~

 

 다만 워렌버핏 책에서 받은 감동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같은 문제에서...

실전에 쓸 만한 방법을, 제대로 사용하는 분도 없고, 구체적으로 뭘 하라는 건지 알 수 가 없습니다!! ㅋㅋㅋ

 

 노르웨이처럼 투자하라! 책에서 배운대로 채권투자를 하려고 하니...

채권투자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내가 미국인이면, 아마도 미국채 단기채권에 몰빵했을텐데...

환율문제도 있고, 누가 친절하게 채권거래하는 법 같은 책이나 글을 써준 것도 안보입니다!! ㅠ.ㅠ

 

 대부분 그냥 현금보유하시는 것 같아서.., 내 생각에도 아직은 그 방법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책에서 배운 지식을 어떻게 쓸 것인지 고민을 잘 해봐야 겠습니다!!~

그래서 게시판 눈팅하면서, 열심히 배워야 겠네요!!~

 

  그냥 무지성 적립식 투자가 좋은 방법이긴 한데...

게시판에서 트레이딩 방식으로 매수 후 매도하고 현금보유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것도 배워봐야 겠습니다!!~

(가치투자한다고 매도 안하고 버티는 분도 있지만, 고평가일때 팔아서 매도 해야될 것 같습니다!~

 트레이딩 방식이랑도 비슷한데, 상승장에는 시장흐름에 주식에 현금노출시키고, 하락장에는 주식대신 현금보관해야 맞습니다!

  다만, 책에서는 장세파악하지 말고, 계속 보유하라고 합니다!!! ???? )

 

일단 노르웨이투자의 채권투자방식을 배우고는 싶은데, 현실적으로 뭘 어떻게 해야되는지 고민이네요!!! ㅋㅋㅋㅋ

(사실 당장 급한건 주식보다 채권입니다!!!!! )

 

자산배분은 이론적으로 쉽지만,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 되는지 난감하네요!! ㅎㅎ

 

사실 자주가는 커뮤니티 게시판의 댓글

주식은 분석할 능력도 시간도 안되기 때문에

퇴직할 때 까지 S&P500 ETF에 적금 식으로 해 볼 생각 입니다.

(아마 내 경우도 이럴텐데, 인정하기 싫은건지?? 스스로 매매를 잘해서 1% 투자자의 영역에 들 자신이 있는건지?? ㅉㅉㅉ)

 

 

 아무튼 고민 할 시간에 실천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생각해야 겠네요!!! 

 

 

 

 

     피터린치가 알려주는 버려야할 투자생각 5가지


1) 바닥에서 잡을 수 있어


2) 헐값인데 얼마나 손해보겠어


3) 오를만큼 올랐으니 더는 안 올라


4) 보수적인 주식은 안정적이야


5) 사지 않아서 엄청 손해봤네

 

 

    크 엔비디아 오를만큼 올랐으니 더는 안올라!! 라고 생각했는데 잘오르네,

삼양식품도 비슷하고.,.., 지수ETF도 마찬가지 흨흨!!

 

   근데 문제는 너무 올라서 매수가 어렵다는 문제가... 

 아쉽게도, 엔비디아 최근에 떨어졌을때가 최고의 매수기회(눌림목)이었는데...

아무런 생각도 없고, 반응을 못한 것이 아쉬울 뿐이다!!~

  투자감각을 키워나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흨흨!!~

 (이론가가 아니라, 전투병이 되어서 살아남야 하는데 너무 실전감각이 없구나!!~)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