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ETF2024. 5. 30. 09:11

https://www.youtube.com/watch?v=3UyreNsIxUI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page=1&divpage=90&no=499726

 

예금 금리 점점 내려가요

이번에 예금 맡기려고 보니 3.5~3.6% 대더라고요금리가 많이 떨어졌어요새마을금고는 4%대 이던데 저번부터

www.ppomppu.co.kr

 

  

 앙드레코스톨라니 달걀이론으로 보면, 최고의 매수시점은 금리하락시점이다!!~

 투자자라면, 당연히 이런 시기가 오는 것을 기대하면서 기다려야 한다!!~

 

근데 내가 제일 싫어하는 것이 금리 내려가는 것!!!!! ㅋㅋㅋㅋ

그리고 재테크 뽐뿌가 짠테크 하는 곳이라서 별로 읽을 글은 없는데...

주식초보인 나한테는 도움이 많이된다!!

 

 항상 머리속으로 투자를 생각하지만, 투자가 잘 되지 않는다!!~

생각하고 바로 실행해야 되는데..

문제는 내가 그럴만한 집중할 만한 여유시간이 없다!!! ㅠ.ㅠ

 

 그래서 울며겨자 먹기로 어쩔수 없이...

파킹통장과 공모주로만 재테크 하고 있다!!!

 

 문제는 여름도 다가오고, 안그래도 피곤한데 주식투자에 신경 쓸 여유가 더 없어지는 것 같다!~

그냥 삶이 피곤하다!!!  흨흨!!~

 

 

 내가 성격이 우유부단한 것도 있겠지만...

ISA통장이 한번 돈을 집어넣으면 , 인출하기가 어렵다!~

(인출하면, 다시 입금 안된다!!~)

 

 그러다보니,  예금ETF도 신중히 결정하게 된다!! ㄷㄷㄷㄷ

 

 일단 공부는 해야 겠지만,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일은 하려고 노력해야 겠다!~

귀차니즘에 잘 실천안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리밸런싱이나 종목교체가 필요해 보인다!!~

 

요약하면, 파킹ETF도 이자가 변하니, 간단히 핸드폰으로 매도하고 더 좋은 종목(ETF)를  매수하는 실천을 하자!!~

(근데, 차분히 생각해보니 굳이 리밸런싱? 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 이자차이는 별로없어서 그냥 놔둬도 될듯 ?? ㅋㅋㅋ)

 

나 스스로는 트레이더라고 하는데, 매매를 거의 안해서 장기투자를 하고 있다!!! ???ㅋㅋㅋ

마음속으로는 손절이나 매도 계획을 세우는데, 한번 매수하면 거의 방치를 하고 전혀 신경을 못쓴다!! ㅉㅉㅉ

 

 습관이나 태도가 중요하다고 하니, 머리속에만 계획을 세우지 말고 실제로 실천을 해야 겠다!!~

(그냥 계속 관심갖고,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

 

 

파킹형 ETF -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파킹형 ETF -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봐요

파킹형 ETF -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루...

blog.naver.com

 

 금리ETF 투자하는 것보다는 살 떨리는데.. ㄷㄷㄷㄷ

일단 채권투자도 하려고 마음먹었던 터라서....

파킹ETF 전부 매도하고, 이걸로 갈아 탔다!!~

 

 설마 망하지는 않겠지..??? ㄷㄷㄷㄷㄷ

(일단 단기자금용이라서, 정신차리고 나중에 매도후에 자산배분해야 겠다!!~)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 투자 낮은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 투자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성을 더한다

최근 2~3개월 동안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주식시장입니다. 23년 11월 12월에는 강한 상승으로 연말랠리니...

blog.naver.com

 

 내가 채권투자한다면 한종목에 몰빵 투자할텐데, 나름 현금성자산이랑 채권이 잘 배분되어 있다!!~

근데도 불안한 것은, 그냥 내가 무지해서이다!!! ㄷㄷㄷㄷ

 

 그래도 불안하면, 나중에 분산투자 분할매수로 여러종목에 나눠야 겠다!! ㅋㅋㅋ

(나중에 고배당주나 지수ETF 중 단기 고배당주는 커버드콜 등으로 점점 포트폴리오 나눠야 겠다!!~

장기투자를 해야 되는데, 장기투자는 그냥 연금저축으로 하고 단기 고배당으로 돈을 조금 불린다음에 장기투자해야 될 듯...)

 

 

 

[파킹] 절세계좌에서 금리형 ETF를 파킹통장..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파킹] 절세계좌에서 금리형 ETF를 파킹통장처럼! (ft. 첫 매수)

ISA에서 매수 타이밍 기다린다면... 목돈이 갑자기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한 #수시입출금 이자 통...

blog.naver.com

 

  그냥 안전한 투자를 하면 될텐데..??

굳이 위험이 더 높은 MMF형 채권금리에 투자하는 ETF에 매매할 필요가 있을까??

 

 

   그 이유는 은행이자가 아쉽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리스크가 조금 더 크지만, 수익률이 좋은 MMF형 파킹ETF도 투자를 해야 된다!~

(리스크 거의 없는데, 소심해서 투자를 못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지수ETF에 투자를 못하는 이유다!!~ ㅠ.ㅠ)

 

  투자자의 태도 중 기억해야 할 것은, 리스크를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자세다!~

(손실위험을 받아드려라!, 아직 소심해서 안전한 것들 부터 조금씩 비중을 늘리자!!~)

아무튼 장기적으로는 현금이 제일 위험하다!!~ 

 파킹ETF가 폭락장이 오면, 나름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아직 새가슴이라 위험을 받아드리는 투자자의 자세가 아직 없다!! ㅠ.ㅠ

좀 더 투자철학을 갈고 닦아 수련해야 된다!!~)

 

 결론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현명한 투자자처럼 가치투자나 안전마진을 최대한 활용해서 리스크 줄인다면, 굳이 하이리스크 짊어질 필요 없다!~

공부하고 수련?하자!!~)

 

 

 내 선택은 안전성보다는, 좀 더 높은 수익률(이자율)을 선택하기 로 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