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2024. 6. 26. 10:10

   그동안 공모주로 수익을 조금씩 내긴 하는데..

신경쓸 필요도 없고, 용돈도 짭잘하고 나름 괜찮다!!~

다만 투자라고 하기 보다는, 그냥 짠테크다!!!~~~ ㅋㅋㅋ

그래서 연금저축 계좌를 통해서 장기투자를 하려고 한다!!~

(대략 10년, 5년 이렇게 계획하고 종목포트폴리오를 분리해야 겠다!!~)

 

 

*** 공모주로 수익내는 것은 계속 하긴 해야 될 것 같은데..... 투자금을 장기투자로 전환해야 겠다는 생각만 있다!!~ ***

 

 

   만약에 장기투자가 잘 된다면, 굳이 공모주를 할 필요가 없지만.....

 항상 현금흐름이 문제다!!~

 

   상승장에는 주식수익이 늘어나서 상관없는데..., 하락장에는 주식투자할 시간이 별로 없는 나에게는 오히려 손실이 난다!! ㅠ.ㅠ

(장기투자가 시간여유도 있고 좋지만, 당장 투자할 돈을 구하기 힘들어진다!! ㅠ.ㅠ)

 

   공모주를 계속하긴 하겠지만, 그냥 시초가에 매도해도 상관없을 것 같다!!~

그 이유는, 일단 장기투자로 전환하게 되면..., 연금저축이나 ISA계좌를 이용할 생각이라서...

공모주 투자할 자금이 줄어든다!!~

당연히 수익도 줄어들어서, 그다지 신경쓸 필요가 없어진다!!~

 (아쉽게도 노력한 만큼, 성과를 이루기위해서는 여유자금이 있어야 되는데..., 연금저축등은 장기투자라서 좀 아쉽다!~)

 

  공모주를 전문적으로 하면, 생각보다 꽤 수익이 짭잘해서..., 나름 괜찮을 거라는 생각도 들고 아쉬움도 있지만..

한가지 방법만으로는 투자실력이 잘 안늘어서, 쉬워보이는 투자부터 조금씩 배워봐야 겠다!!~ 

 (내 머리속은, 가치투자+기술적분석 등 이론공부만 했는데.., 현실에서는 바빠서 그냥 제일 쉬운 난이도가 적성에 맞는다!! ㅋㅋㅋㅋ)

 

  좋은 회사에 투자? 트렌드 분석?? 기술적분석??? 

음.., 별 의미는 없는 것 같고 쉽고 마음편한 투자가 무엇인지 깨달으면서 공부하고 싶다!!~

 - 개인적으로 닌텐도 커비 같은 게임 좋아한다!! 아무런 생각안하고 스트레스 안받으면서 재밌다!!~

 엘든링?? 다크소울 시리즈 같은 소울라이크?? 게임장르는 그냥 "어렵다!!"라는 말만 듣고 포기햇다!!!! ㅉㅉㅉㅉ

 쉬운 게임이 취향인데, 주식도 쉽게 투자해야 겠다!~~

(사실 알고보면, 장기투자가 가장 난이도 높다!!!!~ ㄷㄷㄷㄷ

다만 지수나 ETF, 채권 등 기본적인 자산개념이나 좋은종목만을 엄선해서 좀 여유있게 기다릴수 있는 투자를 배워봐야 겠다!!~

  기술적분석만 공부해서 쓸모없다고 생각하고, 기본적분석으로 넘어가려고 하는데.....

사실 책을 읽다보면, 한가지만 파고들어서 성공했다기 보다는,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식과 깨달음을 얻고 성공을 했다고 생각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OINKq-rzVE&t=3s

 

 워렌버핏도 해봤다는 차트분석!!~

그리고 켄피셔등 많은 기본적분석의 대가들이 기술적 분석은 안된다고 하는데....

 반대로, 기술적 분석 책들은 기본적분석이 안통해서 기술적분석을 통해 성공햇다고 한다!!~

 

  배운 것을 버리기는 아까워서 버리지 못하고 있는데.. ㅋㅋㅋㅋㅋ

사실 꼭 버릴 필요는 없다!~

  차분하게 앉아서, 잘 고민해보고 이것저것 결합해서 교집합을 찾아나가자!!~

(주식투자의 지혜에서 처음에는 차트만 쓰라고 하더니, 나중에는 갑자기 펜더멘탈[실적]은 중요하다고 한다??

근데 내가 투자할때는 추세추종도 아니고, 그렇다고 바닥에서 저PBR이나 영업이익이 좋은 주식도 아니라...

피터린치가 말하는 주변에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정보??를 투자하라고 잘못이해하고 있다!!! ㅉㅉㅉㅉ

 **** 배워놓고, 제대로 쓴 적이 한번도 없다!!! ㅠ.ㅠ ****

 

 

 

https://www.youtube.com/watch?v=KRFOfF9XoGs

 열심히 여러지식 조합해서 잘 살아보자!!!!~ 가즈아~!!

(이 드라마 웃긴점이, 내가 실제로 저렇게 다해봤다!!! ㅋㅋㅋㅋ, 그리고 똑같이 개망했다!!!!~ ㅠ.ㅠ)

 

 

 

 

https://youtube.com/shorts/uTZMgWAFdLA?si=56fhMviysA9VzLRQ

 

   그냥 김대리(박진주)처럼 악착같이 절약하고, 티끌모아 태산으로 돈 모아서, 파이어족으로 또 아끼면서 살자!!!!!~ ㅠ.ㅠ

 "10년이라는 시간 자체가, 내가 월급보다 많이 벌 수 있는 기회이다!!`"..., 라는 생각이 들면 파이어족 할 것 같다!!~ 흨흨!!~

 

 

 

 - 파이어족이 부럽긴한데, 현금흐름이 항상 아쉬울 수 밖에 없다!!!~

   단기투자든 월배당이든 저축하고, 장기적인 비전을 보면서 투자습관 만들어야 한다!!!!

 

 

 

 

p.s>   예전 같았으면, 어제 엔비디아 반등나온거 보고, 하이닉스 단타나 스캘핑 할텐데...

생각해보니, 그냥 아무 생각없이 잠깐식 단타치고 용돈 벌었던 거 같다!!! ㅋㅋㅋ

- 나름 괜찮은 방법인데, 내가 전업투자해서 먹고 살 생각이면 계속 했을텐데...

아쉽게도 너무 바빠서 내가 무슨 방법으로 단타를 쳤었는지 잊어버림 ㅉㅉㅉㅉ

(생각보다 힘들이지 않고 재밌는데, 매매기회가 많지는 않고 큰 금액을 투자하면  수입도 짭잘함!!~

아쉽지만,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을 연구해 봐야 겠다!!~

 내년에 근무시간이랑 안겹치면, 종가배팅이나 출근 전 데이트레이딩도 해볼만 할 듯...ㅋㅋㅋ

하지만, 좀 더 나은 투자방법을 찾아보자!!!~

 

 예시)"전업트레이더 ->> 전업투자자"

로 진화해야 하는데, 전업?? 까지는 어렵고...

그냥 나름 짠테크에서 좀 더 진화된 형태로 투자해야 될 것 같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