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2024. 6. 28. 10:25

https://www.youtube.com/watch?v=rios3_5WtqM

 

 어제 어머니가 아파서, 알바를 쉬었다!!!  '와!! 신난다!! ㅠ.ㅠ"

먹고 싶은 밥먹고, 일찍 잤다!!!  ㅋㅋㅋ

(이런 불효자!!!~ )

 

 아침에 심심해서 TV로 유튜브 틀어놓고 알고리즘이 저 뉴스 보여주길래 봤었는데...

저 뉴스가 내가 투자하고 싶은 투자법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장 -> 업종 -> 종목)

 

 근데 저렇게 투자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뉴스를 잘 챙겨서 차트도 잘 봐야 한다!!~

아니면 반대로 차트를 꾸준히 관찰하고 상승흐름을 예측하고 뉴스를 확인해봐도 괜찮다!!!~

 

 가끔 소식을 듣긴 했는데, 투자하기에는 좀 늦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실천은 못했다!!~

 (차트상 눌림목을 노린다면 가능하긴 하지만, 중장기로 봤을때 이미 올라서 뉴스까지 나오는데, 정보가 나에게 오는 시간이 투자타이밍 잡기는 늦었다!! ㅠ.ㅠ)

 

  아쉽게도 바빠서, 트레이딩은 못하지만..., 저렇게 종목선별하려면 꾸준히 관찰하는 방법밖에는 없다!!~

 

 그동안 이런저런 이유와, 핑계로 저렇게 투자 못하고 지수ETF를 어떻게 할까 고민중이다!! ㅠ.ㅠ

 

  결론은 꾸준히 계속 주식시장에 관심갖고 연구하면 내가 원하는 투자를 할 수 있을텐데... , 라는 아쉬움이 든다!!~

 

 나중에 퇴직하고 나서 뭘하지??

아마 그때도 직장을 또 다니거나.... 헉!!! 으아아아악!!!!~

사업을 하고 있을 것이다!!??? ... 

어쨌든 투자와는 거리가 먼 삶일 것이다!!!~ ㄷㄷㄷㄷ

 

 어쩔수 없지만, 계속 조금씩 공부하면서 관찰하고 통찰력이라도 얻으려는 노력을 해야 할 뿐이다!!~

 그 노력이라는 것이, 시간날때 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시간내서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ㅠ.ㅠ

 투자도 마찬가지로, 일정 금액을 투자하고 또 다시 투자금을 늘리는 노력을 꾸준히 하는 것이 답이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