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잘 모르지만 유명하신 분인데,  자산으로만 보면 최고의 슈퍼개미 네요!!~

투자비법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엄청 부지런 하신 것 같습니다!!!!!~

청년버핏 박철상씨의 투자강의에서 '인문학'을 강조하는 것을 보고 뭔가 사기의심이 들었다고 하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공감가네요!~

 옛날에 처음 주식투자 배울때 인터넷에서 유명한 블로그 보면서 그 분이 추천한 아주 두껍고 어려운 경제서적을 보고 주식투자공부 열심히 했는데..., 몇번을 읽어봐도 이해도 안가고 엄청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결국 책값날리고 시간날려서 너무 아쉬웠네요!!~

 

개인적으로 창원개미TV님이 유튜브 자주 보는데, 보는 이유는 실전투자에서 필요한 부분을 배우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내가 스캘퍼는 아니라서 기법보다는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투자마인드를 배우는 부분이 더 많네요!~

 책은 한권도 안보셨다고 하는데, 책에서 배웠던 투자방법과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트레이더의 특성상 유튜브만으로 다 배우지는 못하고 경제나 투자에 대한 부분은 따로 공부하긴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인문학서적보다는  손자병법, 삼원금천비록, 혼마비전, 주식투자심리학 등의 책을 읽으면 투자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근데 가끔 트레이더 분들이 '현명한 투자자'나 워렌버핏책 같은 걸 추천하면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도움이 안되는 건 아닌데,  인문학서적이랑 주식과는 큰 연관성은 없습니다!~

 투자고수가 자신의 심법을 더 단련하고,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용도로 읽는다면 모르겠지만...

 주식투자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보고, 경험적으로 자신의 기법이나 자금관리 심리를 다스리는 법을 익혀나가야 됩니다!~

  책을 추천해주는 것은 좋지만, 막상 실전에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막막하고 큰 도움이 안된다면 실전에 필요한 책을 사서 공부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도 마찬가지로 구체적으로 이런식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한 영상이 더 유익한 것 같습니다!!~

 일단 무조건 열심히 해야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고수의 비법이 쉽게 알기는 어렵지만, 짧은 한마디에 뭔가 와닿는 느낌도 들고 잘 기억해놨다가 나중에 깨달음을 얻다보면 자신의 투자방법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한번쯤은 이런 영상들도 자주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은 다른 고수의 투자비법을 참고삼아 자신의 투자방법을 개발하는 방법이 주식투자의 첫걸음 입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