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종합/투자전략2023. 10. 24. 09:51

https://blog.naver.com/boglehead/222703372839

 

보글헤드 투자철학

보글헤드란 무엇인가 보글헤드(Boglehead)란, 인덱스펀드의 창시자이자 뱅가드의 설립자인 존 C. 보글(잭...

blog.naver.com

 

 보글헤드 투자전략 내용은 좋네요!~~

하지만 따라하기 참 힘듭니다!~~~

미국시장, 장기투자 인데 세금문제등 접근하기 힘들어요!!! ㅠ.ㅠ

무엇보다 왜 저렇게 투자하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채권폭락이 나왔는데..., 왜 수익률은 별로 차이가 없다고 하는지 이해하기 힘듬!!!

특히 타이밍이나 손절 부분이 없어서, 따라하기 힘듭니다!!~

오랫동안 보유하는 전략인데, 내 의견이 틀렸을때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입니다!! ㅎㅎ

이성적으로 채권가격추세가 낮아지는데, 아무런 대응을 안하는 것이 마음 편하면 좋겠는데.. 불안합니다!! ㄷㄷㄷ

 

https://www.youtube.com/watch?v=qRt3Kw1eATE&ab_channel=%EB%B6%80%EC%9C%A0%ED%95%9C%EC%B1%85%EB%B0%A9

   

   계속 보는 유튜브인데..., 보면서도 잘 이해가 안가요!!! ㅋㅋㅋㅋㅋ

 

 

https://washington.doniq.net/35

 

미국과 전세계 투자자들이 사랑하는 보글헤드 3가지 인덱스 펀드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

미국에서는 투자는 옵션이 아니고, 필수이다. 정확하게는 이제는 노동소득보다 자본소득이 떠 빠른 속도로 불어나지 않으면 우리는 빈곤이라는 결과를 초래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것은 미국

washington.doniq.net

  투자전략이나 포트폴리오, 실천법은 참 단순합니다!~

 근데, 투자법 따라하는 개미투자자들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예측이 안됩니다!~~

 

 

 

 

https://washington.doniq.net/113

 

돈의 심리학을 통한 부와 탐욕 그리고 행복에 관한 스토리

모건 하우절의 "돈의 심리학"을 통해서 심리학이 얼마나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되는지 알아보자. 나에게 있어서 미친짓처럼 보이는 엉뚱한 투자방법이 다른 사람에게 있어서는 냉철하면

washington.doniq.net

 

    투자에는 인내심이 필요하고, 투자전략을 고민하고 잠 설치면서 투자할 필요없이 즐기면서 투자하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주가폭락이 나왔을때도 마음 편히 신경안쓰는 쉬운 투자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근데 어렵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주로 단기투자를 해야 하긴 할 것 같은데.., 단기투자 여건이 안되서 장기투자 공부하고 있습니다!!~~

 내용도 이해가 안가고, 실천하기는 더 어렵네요!!~

 

 중장기 포트폴리오로 종목에 대한 대응을 하는 부분은 이해가 되는데....

 

  장기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지려면 더 공부해야 겠습니다!~

 

 

https://washington.doniq.net/74

 

나만의 투자방법을 가지고 계신가요? (커피하우스 인베스터)

매일 오르락 내리는 주식 시장에 발맞춰서 수많은 정보들이 뉴스를 장식한다. 그중에는 맞는 정보도 있지만, 잘못된 정보도 많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는 이를 지혜롭게 선별해서 정보를 수집

washington.doniq.net

 

  이 책도 재밌네요!!~~

특히..., 이 부분이 재밌습니다!~~

 

    인덱스 펀드보다, 개별 저평가주를 가치투자 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예를 들면 키움증권이 급락으로 인해서 저평가주이면서, 싸게 보이는 착시현상으로 유튜버분들이 싸다고 일시적인 악재라면서 투자가치가 있다고 평가하네요!!~~

  하지만 저 위의 문구는 뼈를 때립니다!~~

 이미 회사의 가치가 현재가격에 반영되어 있고, 고객의 심리등의 영향으로 인해서 저평가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적정가치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네요!!~~

  (함부로 자신이 저평가라고 판단해서는 안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아드릴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자꾸 잊어버리는데 장기투자의 목표는 은퇴후의 자유로운 삶에 보탬이 되는 투자활동입니다!~~

내 은퇴계획은 아마도 조기은퇴?? 입니다!~~

 오랫동안 정년보장해서 다닌다고 해도, 수입도 크지 않고...

안정된 수입을 목적으로 하기에는 민원에 시달리면서 스트레스 받고 건강악화되고.. 헥헥!!!!!!

뭔가 불안하죠!~~~~ ㅋㅋㅋㅋㅋ

 

 아마도,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계속된다고 가정한다면, 장기투자가 이해가 잘 될 겁니다!~~

스스로 투자자인지, 트레이더인지 정체성 혼란때문에...., 이렇게 실천안하고 지식공부를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할 일이 딱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ㅠ.ㅠ

 

 아침일찍 일어나 공모주 투자계획하고 실천하고...

딱히 할게 없네요!!~~~

 

 

 아마 다음에 당장 할 수 있는 투자계획은..

 

단기투자포트폴리오 만들어서 투자!~~

지수ETF에 대한 공부 및 분산투자!!!~

배당ETF 및 배당주 투자

 

정도네요!!!!~~

 

아직 스스로 정체성 확립이 안되다보니, 쓸데없이 여기저기 검색하고 책리뷰보고 시간보내는데...

빨리 자기 자리 찾아서 느긋하게 투자하고 싶습니다!!! 

 

 

p.s>  어제 글 쓰면서 지금 할 일에 집중하겠다고 금이나 비트코인에 투자하려고 했는데...

   단기투자할 여유가 없어서 신경못쓰겠네요!!! ㅠ.ㅠ

  어제 수익률 잠깐 보고, 오늘 10%나  더 올랐네요!!! ㅋㅋㅋ

  시장차트만 보면 주식과 반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며칠전에 코인에 대한 여론이 부정적이라서, 조롱글도 보였는데...

  시장여론과 반대로 가네요!!!!!

    머리 속에 할 일이 많아서 신경못써서 또 가만히 있다가 벼락거지 되는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ㅎㅎ

   당장 할일중에 단기투자는 아무래도 환경여건상 힘드네요!!! ㅠ.ㅠ

   마음의 여유를 줄 수 있는 투자방법을 고민해 봅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