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jQye8zYrniY&ab_channel=%EA%B2%BD%EC%9E%90%EC%8A%A4%ED%86%A1

 

 주식 처음 할 때 부터 알던 종목, 

주식에는 문외한인 우리 형이 투자하라고 알려준 종목

 (재테크교육받을 일이 있었는데, 강사가 꼭 찝어서 모아가라고 강조한 종목)

근데 내가 트레이딩 할 때, 고작 몇프로 배당 먹는 다고 저런 종목 투자는 안한다고 한  종목이다!!~ ㅋㅎㅎㅎㅎㅎ

그 이유는 무슨 종목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ㅠ.ㅠ

(그 때는 우습게 보였는데, 장기차트로 보면 우리나라에서 보기드문 주식이다!! ㄷㄷㄷㄷ)

 

 보통 네이버에서 기업재무제표와 회사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수 있는데...

이종목은 희한하게 알기 힘들더라!!~

 대충 기억나는 것은 이명박 조카가?? 무슨 임원이였나??

 그리고 관공서 고속도로등 통행료?? 등을 수입으로 얻는다고 얼핏 들었던 것 같다!!~~

 아무튼 잘 모르는 회사라서 투자든 트레이딩이든 하기가 참 어렵다!!! ㅋㅋㅋ

 (다만 잘 알려진 투자종목이라서 모르는 사람들이 거의 없다!!~)

 

 지금처럼 지수ETF나 배당성장주 장기투자에 대한 개념이 있었다면 적립식 투자해서 벌써 부자가 되었을텐데 아쉽다!! 

(이래서 처음부터 가치투자를 공부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후회가 든다!! ㅠ.ㅠ)

 

   영상에서 배당락? 이후에 매수기회라고 하는데...

  어설프게 배당락 이후 주가 떨어지는 것은 알고 있지만....

 기본적인 배당주에 대한 개념도 모르고 지식도 없어서 유상증자로 떨어진 주가가 다시 오를때 조금 매수했는데...

  변동성이 적어서 참 심심한 종목이다!!!

 

   투자하기 괜찮은 종목인 것은 알고 있는데..., 어떤 회사인지 알려고 노력도 안하고 실천도 안했다!!~ ㅉㅉㅉ

 참 아쉽지만, 이제라도 하려고 한다!!!! 흨흨흨!!!!~~

  (앞으로 상승장이 오면 이 주식이 대박 날 것인가??, 그건 아니다!!  그냥 주식초보자용 종목이다!

  손실은 볼 위험이 적고, 크게 오르지도 않지만..., 은행이자보다는 수익을 줄 가능성도 높고 손절할 일이 별로 없어서 소액 적립식으로 샀다가 물리면, 그냥 존버하면서 장기투자해도 괜찮을 것 같은 주식이다!!~)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stock&page=1&divpage=52&no=259046

 

배당주 적당한거 추천해주세요.

이번에 배당주에 넣어보려합니다.배당율이 좀 적더라도 배당락 좀 덜하거나 회복이 빠른게 있을까요

www.ppomppu.co.kr

다들 맥쿼리 추천하네요!! ㅋㅋㅋㅋㅋ

 

댓글 중 꿀팁!!!~

배당주 투자를 12월 말에 하려고하다니 지금은 늦음..

한겨울이아닌 찬바람불면 배당주 투자라는 말이 나온게 괜히 나온게아닌..

상승장+@ 효과노리는거면몰라도 배당주 오래 들고 있으럭면 1월 초 배당락 후 떨어진 배당주를 들고 있는게 낫습니다.

 

 ---> 이게 왜 꿀팁인가요???

그건 바로 내가 원하는 투자전략이 배당성장주 투자전략인데...

어떤 종목이 배당성장주인지 제가 모릅니다!!! ㅠ.ㅠ

 (배당성장주보다 그냥 배당주가 더 인기 좋을 수도 있고...)

 

 하지만 하락장에서 상승장으로 전환 될 때 주도주가 뭔지도 모르겠고...

위험하다는 생각에 일부 포트폴리오의 고배당주를 사는 전략도 유효해 보입니다!~

 

 

 요약하면,

1. 주가 떨어지면 배당주의 가치 오르기 때문에 싸게 줍줍하기

2. 주가의 기술적 반등도 나와서 매매차익 얻기

3. 고배당주로 은행이자보다 높은 배당소득얻기!!!~

  

  "가치투자+ 과매도 역추세매매(이격매매) + 배당금"

 3가지 투자를 한번에 ㄷㄷㄷㄷㄷㄷㄷㄷ

 (제 생각만 그런거라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잘 몰라요!!! ㄷㄷㄷㄷㄷ

  주도주 알면, 하락할 때 주도주 사는 것이 유리합니다!~

    배당주는 한번도 투자경험 없어서 이제 걸음마 배워야 합니다!!!!! ㅠ.ㅠ)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