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서 종목분석 안하는데, 내가 투자하려고 마음먹었던 종목이다!~

투자아이디어는 우리 조카님이 제공해 줬다!! ㅋㅋㅋ

 우리조카님 넘버원 1픽 당첨 "네이버"

삼촌이 주식으로 돈벌고 싶다고, 종목 구걸했다!! 에구구!!!~

(웃기지만, 조카님들이 유행이나 트렌드에 빨라서 애플폰 사달라고 할 때 사주고, 남은 돈으로 투자하는 피터린치식 투자했으면 지금쯤 슈퍼개미가 되서 책한권 출간했을 것 같다!! ㅋㅋㅋ

 아! 아쉽다!!! ㅠ.ㅠ)

 

일단 본능적으로 투자를 접근할 때 차트로 접근한다!!~

내가 그나마 잘 할 수 있는 일이 이것뿐이다!! 주르륵!!!~

 

일단 투자하려고 마음먹으니 , 뉴스도 챙기고 잘 관찰할 수 있다!~

이제 타이밍만 맞으면 된다!!!! 두근두근(드래곤볼 손오공이란 스파이패밀리 아냐의 "와쿠와쿠")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stock&page=1&divpage=52&no=262713

 

치지직 아프리카 tv 재치고 1위

[파이낸셜뉴스] 이엠넷이 장중 강세다. 네이버 '치지직'이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www.ppomppu.co.kr

 투자 아이디어는 "치지직"!!!!

역시 우리 조카님들 트렌드 읽는 능력은 확실하다!!!!~ d^ㅡ^b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954896?sid=101

 

"네이버 주가가 왜 이래"…中직구앱 습격에 '비상' [최만수의 스톡 네비게이션]

“네이버 사상 최대 실적이라면서 주가가 왜 이런가요.” 알리 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대표되는 중국의 대형 이커머스 업체들의 습격에 네이버 주가가 흔들리고 있다. 중국업체들이 무서운

n.news.naver.com

 

 

 

 어라?? 주가 왜이럼???

 

 

 

 

사실 투자는 네이버웹툰 기사 나올때 접었다!!!

아! 네이버쇼핑도 문제가 있었구나!!~

 

 

 

 

 

https://www.thebigdata.co.kr/view.php?ud=202403060457015917cd1e7f0bdf_23

 

플레이디, 주가 급등…네이버 '치지직' DAU 1위 돌풍

플레이디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플레이디 주가는 종가보다 5.05% 오른 1만610원에 거래를 마쳤다. 플레이디의 시간외 거래량은 84만2507

www.thebigdata.co.kr

 

  수혜주는 플레이디??

내가 모르는 종목이다!!!~ ㅋㅋㅋ

차트보니 우상향이구나! 헐??

 

    이래서 주식이 어렵다!

 단세포적으로 접근해서, 네이버밖에 모르니 어떤 주식이 수혜주인지 모른다!!~

    피터린치식 접근한다고 했는데,,, 사실 매출액 영업이익등도 좋지만, 실질적인 수혜주를 찾아야 한다!

 크게보면 치지직은 네이버의 실적에서 작은 부분을 차지한다!!~

 치지직이 돈 벌어도, 분할상장 꼼수 부리는 네이버웹툰 때문에 사실 투자를 접었다!!~

 내 실수는 혹시 치지직으로 다른 수혜주를 찾을 수 없나?? 라는 좀 더 집중분석하는 면이 없기 때문에 아쉬울 따름이다!!~

 하지만 노력없이 찾기 쉬운 종목은 아니다!!

(지나고 나면 수혜주, 그전에는 잘 모른다!!! ㅋㅋ

차트보고나서 왜 오르지?? 찾아보면 그나마 이유를 알 수 있다!!~)

 

 

   단순하게 투자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투자하려고 노력 많이 해봤는데...

가끔은 대박 터지겠지만,,,

 기본적인 종목분석방법을 쓰는 기업분석, 테마등 매크로 분석등으로 종목을 고른 것이 아니길래 잘된 종목찾기는 아니다!!~

(남들처럼 부지런히 테마주, 주도주, 안전배당주등 매매우위를 간파할 수 있어야 한다!! 

그냥 1차원적인 초보투자자의 종목찾기일뿐 ㅉㅉㅉㅉ)

 

 

 종목분석으로 글 을 쓰기에는...잡답에 가깝다!! ㅋㅋㅋ

  처음부터 주가 꺽이고, 뉴스해석에서 안좋은 뉴스라는 판단, 거기다가 호재로 상승하는 주식은 따로 있다!~

만약에 주가가 상승해서 시험매수후 계속 뉴스 판단하고, 추가로 더 종목분석 햇으면 좋은 투자 관련 글이 되었을 것이다!~

 처음부터 매수할 수 있는 차트도 아니고, 그렇다고 치지직이 잘되도 네이버 전체적인 큰 그림에서 투자하기도 꺼려진다!~

 

 처음부터 차트로 접근했어도, 조금 소액 매수하고 나중에 뉴스로 관심가지면서, 실제로 매출이나 영업이익등 회사의 성장에 도움이 되서 기업의 가치상승으로 이어진다는 확신이 들었다면 투자를 했을 것 같다!!

 투자 아이디어는 좋았지만, 실제로 어떤 기업에 어떻게 좋은 실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 종목분석을 게을리 했다!!~

 

  다른 투자도 마찬가지인데..., 끈기가 부족하다!!~

왠만한 투자아이디어와 뉴스를 통해 충분히 성장가능성을 예측해보고 조금씩 계속 꾸준히 투자하는 것이 가치투자라고 생각한다!

 그냥 싸다고 묻어둬도 괜찮기는 한데.., 당장 회사가 어려워서 이익도 안나는데 자산가치를 이유로 투자자가 모일 것 같지 않다!~

 이왕이면, 오랫동안 보유할만한 배당가치나 재료?등을 동반한 모멘텀이 있는지도 중요하다!!~

 

  투자아이디어 -> 실제로 투자 로 이어질때

기업가치로 접근했다면, 꾸준하게 화분의 꽃 관리하듯이 신경써줘야 할텐데..

 귀찮아서 잘 안하게 된다!~

 (만약에 투자해도, 계속 꾸준히 실천하기 힘들어서 빨리 팔고 마음 편하게 지내려고 한다!~

 비트코인 수익 잘나는데, 귀찮아서 팔아버린 것처럼 ㅋㅋㅋ)

 

 소수의 종목을 집중투자한다고 해도 신경쓸 일이 많다!~

투자로 접근했을때 끈기 있게, 계속 운동하듯이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대충 소액으로 시험삼아 매수하면 승률도 좋고, 수익률도 좋다!!~

 그러다가, 큰 금액으로 투자하면 잠도 못자고 괴롭고 주식을 빨리 팔아치워서 편안해진다!! ㅋㅋㅋㅋ

 

  내가 투자할 때 문제점이 문제가 뭘까??  계속 생각하게 되는데...

 일상생활에서 바쁘고 힘들고 쉴 시간에 주식투자까지 하려고 하니 머리가 아파온다!!!

스트레스 받은 상태에서 계속 불안한 마음에 주식투자를 꾸준히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렵다!!

 

 주식투자 단순하게 마냥 잘 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속에 일 - 운동 - 투자 등 꾸준히 해나가는 습관이 필요하다!!~

 좋은 마인드로, 투자를 하면서 얻는 소득의 기쁨이나 수익의 행운을 얻고 싶다면...

 좀 더 성장해서 좋은 투자를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내 투자습관은 그냥 그날 생각나는대로 이것저것 다 해보는 식이다!~

(원칙없이 아무생각도 없어서 발전이 없다!! ㅉㅉㅉ)

 

 투자에 대한 공부와 경험을 쌓아가면서  자신만의 체계가 생기고, 그 일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때까지 계속해서 반복 실천해서 습관으로 만들어야 한다!`

 위험부담하기도 싫고, 신경 쓰기도 싫은데 투자가 잘 될 리가 없다!!~

 스스로 성장하려는 노력으로, 오늘 할 일을 충실히 해서 RPG게임에서의 레벨업 개념으로...

어제보다는 오늘 하루 더 똑똑해졌다는 것으로 보람을 느끼고 만족하려고 한다!!~

 내 투자는 성장을 위한 과정에 있다!!

 

 

 안선생님!!!!!~ 눙구, 아니 투자를 잘하고 싶어요!!! ㅠ.ㅠ

 

 

 

 

 

 포기하는 것보다는, 한걸음씩만 나아가 보려고 발버둥 쳐야 겠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