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심리(멘탈)2024. 1. 12. 15:40

https://www.youtube.com/watch?v=eanZP-XyR_M&ab_channel=%EB%8F%99%EA%B8%B0%EB%B6%80%EC%97%AC%EB%92%A4%EC%A7%91%EA%B8%B0

 

 내가 제일 많이 보는 유튜브 영상이 자기계발, 투자 2가지인데...

들을 때는 참 좋은데, 이해도 안되고 잘 기억에 안남는다!!~

이게 다 엉터리 유튜브 탓이라고 책임회피 하고 싶지만... ㅋㅋㅋㅋ

  딱히 나쁜 영향을 주는 것 같지는 않다!!~

(다만 좀 과정이 있는 것 같기 한데, 그냥 마케팅??으로 보면 좋을 것 같다!!~)

 

  솔직히 몇년만에 큰 부자가 되었다는 분들 책을 보면...

내용은 참 좋은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그렇게 한거지?? 는 잘 모르겠다!!! 

 (내가 혹시 성공하는 비법을 잘못 알고 있는 건가??)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투자에서도 저런 미디어??의 잘못된 정보전달을 주의하면서...

가짜정보를 간파하는 통찰력이 필요하다!!~

 (그냥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라는 다른 면에서 자기계발 영상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자기계발 영상을 비판할 생각은 없는데....

 (동기부여 영상 보면서, 좋은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가끔 2시간짜리 영상 들으면서, 머리만 더 아파오는 경우가 있다!~~

(열심히 설파?? 하시는데, 내가 이해력이 짧아서 무슨소리인지 도통 이해가 안간다!!! ㅠ.ㅠ)

 

  뭔가 배우는 입장에서, 혹시나 잘못된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아닌지...., 주의해야 겠다!!~

(자기계발 영상볼때, 너무 길면 그냥 요점만 파악하자!!~

남들보다 100배로 열심히 살아라!! 에 대한 동기부여영상이라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살것인지에 대한 대답을 찾기힘들다!! ㅠ.ㅠ

 그리고 내가 볼 때 참 좋은 내용인데, 좀 어렵다?? 라는 생각이 들면, 나중에 금방 잊어버리기때문에....

 억지로 계속 반복해서 이해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자기계발서 들으면서, 실제로 몇가지 습관을 고치려는 노력과 멘탈이 조금씩 생기는 장점이 있다!!!!~~

다만 억지로 노력하라!!, 또는 너무 이해하기 어려운 고난이도 이론등을 공부하면서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말고..

 근성론 보다는 운동이나 휴식같은 여유, 독서와 명상등으로 자신에게 투자하는 자기관리에 좋은 내용을 들으려고 해야 겠다!!~

 

 

    가끔 유튜브 댓글에 사기당해서, 몇억 날려버리는 분들이 이해가 잘 안가는데...

( 실제로 내 주변의 가까운 가족이나 친척이 사기당해서 안타까운 일을 당한 적이 있어서 거짓말이라는 생각은 안든다!!! 하~아!!~)

 

   무슨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매사에 통찰력을 통한 자신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올바른 생각을 가져야 제대로 된 실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저 비판조차 "비판을 위한 비판"일수도 있겠지만..., 한번쯤은 내가 잘못된 것을 믿고 3~4시간 동안 계속 잘못된 이론?을 내 머리속에 강제 주입하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할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투자도 이와 비슷해 보인다!!~ 내가 받아들이기 쉬운 조언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보이는 것 같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