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4. 1. 18. 14:59

  재테크 책 읽어보면, 소비를(욜로?)하지 말고 열심히 저축하라고 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제 착각이었네요!!~

 왜 항상 책에서 저축을 가장 기본으로 강조하는 건지?? 의문이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 하려고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했더니....

작년 소비금액이 천만원이 넘네요!! ㄷㄷㄷㄷㄷ

 (몇년전에 2~3천만원 소비금액 나오길래..., 깜짝 놀라서 그후로는 악착같이 근검절약!!~)

 

  직장인이라 그나마 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 같은 경우는

 월급포함 아니라고 생각해 괜찮은데....

 생각보다 돈 나가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먹고살려고 돈 버는 거라서, 저축은 그 다음입니다!~

책에서는 저축을 먼저하라고 하는데, 그러면 굶거나 아파서 죽습니다!!! ㄷㄷㄷㄷ)

 

 그동안 월급모아서 아껴썼는데....

왜 목돈이 모이지 않았을까???

 내 탓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냥 내 돈을 절약하고 저축할 만큼 돈을 벌지를 못한 것네요!!~ ㅠ.ㅠ

  절약을 못해서가 아니었습니다!! 두~~둥!!!

(기본생활비는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ㄷㄷㄷ)

 

  원래는 내년에는 더 아껴서 목돈 모아야지?? 라면서 반성해야 될텐데...

 외식비랑 교통비등 거의 안쓰고 살아도...

 다이소가서 필요물품 사고, 병원도 많이가고...ㅠ,ㅠ

  일단 생활비가 전혀 안들수가 없네요!!~ 크흨!!!~

 

 

   작년에는, 큰 금액을 소비 했지만...???

 올해는 더 절약해야 되나???

 근데, 이미 소비를 거의 안하는 상태에서 더 졸라맬 허리띠가 없습니다!!!! ㅠ.ㅠ

 

 

  최근에 책 읽으면서, 복리계산기로 얼마나 벌어야 되나???라면서 고민했었습니다!!~ 

 결국 금리?? 나 투자수익률등으로 비교해서 계산하면 은행이자가 4%정도와 2%정도 차이가 날 경우 목표금액 모을때까지의 기간이 2배이상 길어지더군요!!!

 

  복리계산기로 머리속에 계산한 것은, 월급의 전부를 한푼도 쓰지 않고... 복리로 저축과 투자를 계속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근데 이건 마치 수수료나 세금없이 주식투자수익률 올리는 계산법이네요!!~

  현실은 복리계산기로 예측한 기간보다 더 오랫동안 저축하고 투자해야 현실적으로 이룰수 있습니다!~

 (책에서 처럼 단순계산으로 금방 부자 되는 길은 쉽지 않습니다!!~)

 

 

   일단 기억해야 될 것은 '저축', '투자' 입니다!!~

 다만 소비를 먼저 줄이고 저축?을 하라고 하는 것이 문제인데....

 열심히 투자소득 벌어서, 생활비 메꾸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투자할 돈이 사라져서 결국 복리를 이용한 장기투자소득이라는 것은...

   목표로 한 투자이득을 얻지는 못하겠네요!!!~~

 

     

         요약하면....

    내 망상?? 속에서 "월급소득+투자소득= 자산소득" 으로 계산해서 복리로 불어나는 것을 계산하면,

 돈 걱정없이 살 줄 알았는데....

      

   현실에서는 "월급소득+투자소득 - 소비지출 = 자산소득?" 이라는 공식이 나오네요!! ㅉㅉㅉ

 

    소비지출을 더 줄일수도 없고, 결국은 수익률을 늘리는 것도 고민하고 생각해봐야 원하는 복리수익을 얻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 내가 그동안 저축도 안하고, 투자도 안한 것 같지??

     라면서 후회하고 살았는데....

     책에서 말한 투자는  실천이 어렵습니다!~~

      일단 투자할 돈??이라는 것이 내가 살아야할 생계비 같은 용도로 써야될 돈이지, 여윳돈은 아니네요!!! 

  (왜 노인빈곤 문제가 생기는 건지?? 이해가 안되었는데...., 저도 그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소득층이면서 아낄려고 무진장 애쓰는데..., 투자를 해야 될 돈을 생활비로 써야되는 경우라서 가난에서 벗어날 수 가 없는 것이네요!!~

   몸이 점점 안좋아지는지 병원도 자주가고, 영양제 값도 더 들어가고 사는게 참 어렵네요!!~ )

 

    결론은, 더 이상 아끼기도 힘들고, 어떻게든 노력해서 한푼이라도?? 더 벌려고 투자를 더 많이 해야 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수익률을 더 높이는 방법밖에는, 돈의 심리학에서 말하는 시간에 투자하는 복리의 힘을 이길 방법이 없네요!!~

  장기투자를 하려고 해도 시간에 투자해서 복리수익을 얻을 투자금이 없다면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 효율적인 투자방법을 더 연구해 봐야 겠네요!!!~

      공모주 투자해서 치킨값을 버는데, 딱 치킨 값이에요!!! ㅠ.ㅠ

       어쩔수 없이 하는데, 적당한 수익금으로 돈을 불리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