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4. 2. 8. 09:39

https://www.youtube.com/watch?v=f5XQhGKJNJ8&ab_channel=%EB%A9%94%EC%9D%B4%ED%82%B9%EC%95%8C%ED%8C%8C

 

 

 투자가 왜 잘 안될까?? 라는 생각을 자주 하는편인데...

아침에 출근 전 샤워를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돈을 벌려고 하는 목적은 뭐지???

1. 일하기 싫다!!! ㅋㅋㅋ

2. 아무것도 안하고 있지만, 더 열심히 안하고 싶다!!! ㅋㅋㅋㅋ

    

 이렇게 요약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가만히 앉아서 나라에서 주는 보조금??을 받으면 되지 않을까??

: 원래 받을 생각이 없었는데, 내가 지금 맡은 업무가 이런 업무다!~

 예전에 어려울적에 이런 제도가 있는줄 알았으면 도움받았을텐데....

 실제로 도움받기는 굉장히 어렵다!!~

(어렸을때는 국가복지지원제도등으로 학비같은것은 면제 받았는데, 중간에 어떤 사유인지 몰라도 중단되었다!!! ㅠ.ㅠ

어릴때는 돈보다는 자존심때문에 학교에서 내가 가장 가난하게 산다는 것을 밝혀야했기 때문에 참 창피했는데...

자본주의를 알고 나서, 매달 일정금액을 공짜로 준다니 왠지 부러웠다!!! ㅋㅋㅋㅋ)

 

 

 근데 아무리 지원을 받아도 때때로 긴급하게 어려운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때는 마음은 안쓰럽지만, 해줄수 있는것이 없다!!!!~

 지원받는 금액으로는 생활하기 어렵고, 아프면 답이 없다!!! ㄷㄷㄷㄷㄷ

(사우디 같은 석유국가에 태어나서 백수로 사는 것이 어릴적 꿈이었다!!! ㅋㅋㅋㅋ

미국도 부랑자들이 넘쳐나는데, 그나마 우리나라는 복지지원제도라도 있으니 다행이다!! ㅠ.ㅠ)

 

 일단 돈이 없으면, 살아가는 것이 너무 어렵다!!! ㅠ.ㅠ

 

 

 

 

 

그렇다면 돈은 나에게 어떤 의미인가??

 

나에게 돈은 쓸데없는 걱정을 해결해줄수 있는 도구?? 라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 하이마트에 노트북AS 맡겼다가, 간단한 키보드 고장난거 고치느라 수리비가 10만원이나 들었다!!! 헐!!

근데 문제는, 수리하는곳에서 무슨 생각인지??? 본체를 다 망가뜨리고 키보드만 수리해서 보내왔다!!! ㄷㄷㄷㄷㄷ

 너무 화가나서 별짓??을 다해봤지만, 그냥 노트북 하나가 먼지처럼 사라졌다!!~ ㅠ.ㅠ

(내꺼도 아니고, 내 돈 들여서 비싸게 산 조카 선물인데 진짜 미치겠다!!!~

나는 돈 아끼느라 노트북 사고나서, 조카들에게 주느라 내껀 없다!! ㅠ.ㅠ)

 

  노트북 200만원 넘는 것을 날려버리고, 또 새로 노트북을 사는데 200만원을 넘게 써야 한다!~~

내 돈이 아깝긴 하지만, 그래도 이건 삼촌이 조카를 위해서 해줄수 있는 배려라고 생각해서 어떻게든 써야 되는 돈이다!!  ㅠ.ㅠ

(하이마트!!! 내돈 400만원 내놔라!!!!~~~ ㅠ.ㅠ)

 

 너무 화가나서 잠도 못자고, 일도 못하고 병만 생겼다!!! (끙끙!!)

그래서 어제 부정적인 생각을 날리는 법을 검색하고, 블로그에 올렸었다!! ㅋㅋㅋㅋㅋㅋ

(근데 도움이 안되었다!! ㅠ.ㅠ)

 

 예전에도 중국전기오토바이 샀다가 수리비만으로 본체값을 넘기적도 있고...

전자제품등은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과감하게 버려야 하는 것 같다!!~

( 어떤 분은 새제품을 AS요청해도 노트북회사에서 외관찌그러짐을 이유?로 AS를 거부했다고 한다!!!! ㄷㄷㄷㄷ)

 

  그렇게 계속 스트레스 받고, 머리속에서 속상함과 분노가 떠나지 않고 있었는데....

 내가 너무 돈 걱정을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내가 여윳돈이 있고, 새제품을 사면 될 뿐이다!!!~

 그렇게 생각하고 나니,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조금은 기분이 나아졌다!!~ 휴!!!!!

(예전에 중고나라 사기도 많이 당하고, 수리업체 사장한테 삥뜯기듯이 계속 망가진 오토바이에 수리비만 갖다 바치고....

제대로 호구 인생인 것이다!!!! ㅠ.ㅠ)

 

  레버리지 책을 읽어보면....

 레버리지는 전재산 미수 몰빵 투자가 아니라....

 자신의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쓸데없는 일은 다른 사람에게 분담하라고 한다!!!!~

결국, 돈이 필요한 이유는 내가 온전하게 내가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사람이 살아갈 시간이 한정적이라서, 내가 돈이 많다면 필리핀으로 이민가서 가정부와 운전기사를 두고, 나는 오로지 골프와 여유로운 삶에 집중할 수 있다!~

 오래전에 막연하게 TV에서 보던 것인데, 나는 그때 그렇게 살 생각을 할 여유가 없었다!!~

  지금에서야 돈이 내게 해줄수 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닫는다!!!~)

 

 

 

 

 내가 투자를 하고 싶은 이유는???

투자가 재밌어도 아니고, 잘하는 것도 아니고...

단지 미래에 내가 굶어죽기 싫은데, 어떻게 하면 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때문이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좋아하지도 않고, 잘하지도 않는 투자가 유일한 해답이 될 수 밖에 없다!!~

 

  사실, 돈은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할 때 벌어들이는 부산물이다!!!!

하지만, 현실은 내가 잘하는 것도 없고 좋아하지도 않고 어쩔수 없이 돈이 필요한 "돈의 노예"일뿐이다!!~ ㅠ.ㅠ

 

  직장다니기 싫으면, 안다니면 그만이다!!~

근데 먹고 살려면 어쩔수 없이 직장도 다니고, 알바도 해야 된다!!~

투자를 하긴 해야 되는데, 좋든 싫든 일단 먹고살려고 몸을 열심히 움직여야 한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지 말라고 하는데, 진짜로 시간이 없다!! ㅠ.ㅠ)

 

 

 계속 감정적으로 살다보니, 부정적인 생각이 떠나지 않고...

나는 왜 이렇게 가난할까?? 라는 생각이 들 뿐이다!!! ㅠ.ㅠ

 그렇다가 문득 내가 왜 이렇게 돈을 못벌지?? 라는 생각을 하는 도중에....

 파킹통장이랑, 공모주 투자금, ISA투자금이 매달 얼마나 들어오는지 확인해봤더니...

내 생각보다는 돈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동안 무식하게 짜장면 1그릇 안사먹고 버텼는데....

 내 자산이 일하고 있다는 것을 까먹고, 온전히 내 노동소득을 계속 세고 있었다!!!

 투자한다고 방치했던 계좌에서, 이자나 배당이 들어오는 것이다!!~

(나는 저축이 습관이 되서, 미래의 이자소득?을 계산 안하고 현재의 소득만을 계산한다!!~

그러니 투자에서도 매일 하루만 버는 것을 계산해서 단타를 치고 소득으로 잡는다!~

워렌버핏은 10년후의 기업의 꾸준한 성장에 투자하는 것에 비교해서, 정말 단세포적인 사고 방식이다!!~ ㅉㅉㅉ)

  

 다른 투자자분들 블로그를 보면 엑셀시트로 미리 얼마정도의 이자가 들어올지 현금흐름을 계산한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안하다보니, 내가 월급을 얼마나 안쓰고 아껴야 10억을 모을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다!~

 이렇게 계산하면 한푼도 안쓰고 20년 넘게 모아야 하고, 먹고사는데 돈쓰고 여윳돈 모으면 30년, 아파서 일 못하면 이룰수 없는? 꿈이다!

(10억이 사실 꿈은 아니다!! 주식복리로 투자하면 여윳있게 살면서 남는돈으로 30년 투자하면 된다!~

다만 일찍 투자를 시작했으면서도, 단타에 매몰된 사고방식때문에 투자를 못하고 날라간 시간이 절반이 넘었다!! ㅠ.ㅠ)

 

    그래서 몸을 어떻게든 굴려서 돈을 벌려고 하는 것 같다!~

  10억을 아무리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하루에 천번을 블로그에 적는다고 해도 돈이 벌리지는 않는다!!~

  계획하고, 현금흐름 계산하고 투자해야 10억 근처라도 가볼수 있다!!!

(결국은 투자를 잘하면, 목돈?은 1억정도만 있어도 잘 굴려서 잘 할수 있을 것 같다!!~)

 

 

    일단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은??

 내가 하는 대부분의 걱정을 해결해준다!!~

 삶의 대부분이 해결된다!!~

 그래서 목적의식을 가지고 돈을 벌어야 한다!!!!~~

 (돈걱정만 없다면, 내 삶은 확 변할수 있다!!~

 내가 하고싶은 것이 뭔지도 모른다!!!~

 그랫서 다들 정년퇴직하고 늦게나마 여행다니고 운동도 다니는 것 같다!!~)

 

 다만,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 건강이다!!~~

 그동안 아파도 무시했던 건강문제가 여기저기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서...

 돈만 벌면 다 해결될 줄 알았던 것 같아서, 무지하게 후회중이다!! ㅠ.ㅠ

(전설적인 투자자 마틴슈발츠가 손절매의 달인이지만, 무수한 손절에 따른 심리압박등 스트레스로 병이 많았다고 한다!! ㅠ.ㅠ 

그리고  제시리버모어는 가족불화등 우울증 문제로 원칙을 지키지 않고 투자해서 권총자살했다!! ㅠ.ㅠ)

 

 

   돈을 아껴쓰고, 저축하면서 투자를 조금씩 하다보면 돈은 저절로 불어난다!!!

다만 일하기 싫고, 아프다고 안할수는 없는 것이, 시간이 문제가 된다!!~

 어떻게든 노동소득보다 큰 자산소득을 만들어야 해결이 되는데...

 사실 돈 10억 20억 있는 분들도, 열심히 직장 잘 다닌다!!~

  본인들이 투자해서 그 돈을 벌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라고 한다!!~

예전에 시간여유가 많고 건강할때는 막연하게 식당같은 것도 해보고 싶었는데..

지금 하라고 하면, 힘들어서 못할 것 같다!!! ㅠ.ㅠ

 

  언젠가는 직장 그만 둘 것 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내 일에 대한 정보?나 자부심등이 없어서 그동안 어떻게 퇴직하는지도 잘 몰랐었다!!~

 (그냥 내가 아무때나 돈만 많이 벌면 그만 두는 것?? 으로 생각했는데....

 직장생활을 너무 오래했다!! 

  그래서 그만 둘 타이밍?이 있다는 것을 이제서야 깨달았다!! ㅋㅋㅋ

  강환국님은 돈 많아서 일찍 파이어 했지만, 나는 건강신경쓰면서 조금만 더 오래다니고, 조금 더 일찍 은퇴하면 된다!!)

 

  아무생각 없이 살다보니, 대충 파이어? 윤곽이 잡혀간다!!~

무엇보다 건강하게 직장생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간에 아파서 직장 못다닌 세월만 아니었어도 조금 더 빨리 은퇴가 가능했는데 아쉽다!!

(주식기대수익보다, 그냥 아프지 않고 직장 오래다는 것이 더 수익이 크다는 것을 깨딸았다ㅠ.ㅠ

중간에 큰 투자손실만 안본다면, 조기 퇴직이 가능한데..??

최악의 경우의 수는 투자로 모든 돈을 날리던지, 아니면 투자로 충분한 은퇴소득을 모으지 못했을 경우

아마도 큰 병을 얻은 상태에서도,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한다!~~

  주변에서도 큰 병을 얻었음에도, 돈이나 명예를 위해서 끝까지 직장생활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오래전에 유튜브채널 구독아이디를 2개로 나눠서...

하나는 트레이딩 유튜브 위주로 구독해서 봤었다!!!~

 

 오랜만에 내가 구독하는 유튜버들은 얼마나 부자가 되었을까??

궁금해서 영상을 봤는데...

"트레이더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다!!"라는 말처럼

각자 자신의 원하는 것을 얻은 것 같았다!!!~~

 

   전업트레이더들이 모두 돈을 벌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냥 직장다니면서, 저축하고 소소한 공모주 투자로 자산불리는 나만도 못한 수익을 얻는 분이 대부분이었다!~

가끔 잘 맞추시는 분도 계신데, 실전투자에서 필요한 부분이 빠져있다!!~

(창원개미님은 초고수, 나머지는 돈 몇천에서 몇억정도로 투자하는 투자유튜버분들 기준이다!!~

내가 창원개미님 같은 거대자금 굴리는 초고수가 아니라서...

비교대상을 나랑 비슷한 자금의 데이트레이더를 기준으로 어떻게 투자해야 되는지 공부차원에서 영상을 본 것이다!~

창원개미님 같은 분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것은 바로 큰 투자금과 복리로 불려나가는 투자소득이다!!~

   잃지않고 돈을 불려나가는 것이 중요한데...

   돈이 없거나, 투자이익률이 적거나, 손실을 크게 보거나...

   계속 투자를 하면서 즐겁게 살고 있지만... 

    실제 소득증가면에서 최저임금 모아서 예금이자 벌고 있는 나보다 못한 분들도 있어서 충격이었다!!! 헠

 (물론 유튜브 소득이 있긴 하겠지만, 몇년동안 투자소득이 그냥 저축이자 못따라오면 심각하다!~

 그래서 직장처럼 꾸준한 현금흐름으로 투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으르고 비겁하지만...

  투자할 여유시간도 없어서 장기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다!!~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투자가 가능하다!!!~

(직장인일때는 직장인 투자법을 써야만 하는 것 같다!! ㅠ.ㅠ)

 

  포기하지않고, 직장인에서 전업트레이더로 넘어갈 날을 꿈꾸어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투자를 정말 좋아하는 것은 맞는지..??

나에게는 어떤 투자가 맞는 건지???

 그리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한 고민과 연습이 필요하다!!~

 

 직장관두면 뭐할지 고민이 되는데....

아마도 죽기직전까지 돈의 노예로 살지 않을까 싶다!!~

(10억을 모으려면 평생일해야 된다!!! ㅠ.ㅠ)

 

  직장 관두고, 전업투자를 하면 행복할까??

 오히려 돈에 대한 스트레스로 더 빨리 죽지나 않을까?? 걱정이다!! ㅋㅋㅋ

 

   시간여유가 많았으면 좋겠지만....

  직장 관두고, 뭐하지?? 라는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

  적어도 건강하게, 꾸준히 소득을 올리는 활동을 열심히 했으면 한다!!~

 (직장다니는 것도 좋지만, 체질에도 안맞고 스트레스 받고 10억을 모으기도 힘들고 ㅠ.ㅠ

뭔가 목표도 있고, 의미있는 삶도 살고 싶고...

 무엇보다 돈에 대한 걱정없이 쓸데없는 스트레스와 잡념을 돈으로 해결하면서 살고 싶은 막연한 꿈을 꾸어 본다!!!!

 -- 돈 낭비를 하고 싶다는 얘기가 아니라,  적어도 아무것도 안해도 먹고살거나 병원비 걱정없이 책도 읽고 시간에 쫓기지 않고 아무때나 산책도 다니는 삶을 사는 것이 그나마 내 삶의 목표라고 하고 싶다!!!~

   다들 이렇게 살고 싶은데, 돈버느라 열정적으로 일해서, 일을 못하게 되는 노인이 될때까지 열심히 일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ㅠ.ㅠ

 그나마 지팡이 짚기 전에 은퇴해서, 혼자서 마을 뒷동산이라고 걸으면서 꽃구경, 나비구경하면서 살고 싶다!! ㅋㅋㅋㅋㅋ

 사실 돈걱정없이 사는 법은, 계속 꾸준히 직장다니고 투자해서 안정적으로 사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전업투자자는 능력도 있어야 되고, 부지런해야 된다!~

데이트레이딩이 적성에 맞다면 추천할만 하지만, 만약에 실패하거나 내가 생각했던 삶과 거리가 멀다면 불행해질 뿐이다!!~)

 

 

 

 원래는 파이어 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찾고 싶었는데.....

지금도 몸이 안좋아서  좋아하던 운동도 잘 못하고, 취미로 치던 음악듣기나 기타에 대한 흥미도 잃었다!!~

그나마 취미였던 만화책 정주행 하던 것도 눈이 나빠지고... 잘 안보려고 하고...

삶의 유일한 안식처? 였던 게임도 눈이 나빠지니 하나도 재미가 없다!!! ㅠ.ㅠ

(생각해보니 왜 차트에 목매는지 알 것 같다!~

투자를 안해도, 차트만 보면 재밌다!!! ㅋㅋㅋ

주식을 게임처럼 하는 구나!!! ㅉㅉㅉ)

 

 

 돈으로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고, 잘하는 일이 투자가 아니겠지만....

직장에 다니든, 파이어를 하든지 간에..

꾸준히 해야 될 일인 것은 분명하다!!!~

 

 내가 가야할 길은 머니테라피 책에 나오는 머니머지션? 이 되기 위한 노력할 뿐이다!~

( 내 투자자 성향인 겁쟁이, 완벽주의자? 등 잘못된 인지심리오류에서 벗어나, 워렌버핏처럼 자신감 있게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계속 노력하자!!~)

 

 

 

  돈의 의미는...

 

1차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수단

 

 만약에 여윳돈이 있다면, 2차적으로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걱정없는 삶을 위한 도구!!~

 

유튜브에서 적은 돈으로 동남아에서 호의호식하고 사는 삶을 잠깐 기대해 봤지만...

그정도??의 돈도 없고, 직장 그만두고 전업투자 안하고 어떤 일?을 하긴 해야 될 것 같긴 하다!~

 외국으로 가서 달콤한 생활을 꿈꾸기에는, 돈도 없고 너무 불편할 것 같다!!!! 

 

 그냥 아껴쓰고 적당히 먹고 살 정도의 돈을 꾸준히 벌어들이기 위한 수단으로의 직업

 여윳돈으로  좀 더 걱정없이 사는 삶을 살기위한 수단으로서의 투자

  어쨌든 돈걱정을 벗어나서 행복하게 살 수 있으면 좋을텐데...

10억번 투자자들은 다음 100억을 목표로 열심히 일한다!! 헠!!!!!!~

 

 돈욕심은 끝이 없어서, 나도 돈??을 목적으로 직장에 다닌다고 해도  할 말 없다!! 쩝!

뭔가 하고 싶은 일도 없고, 투자가 돈이 된다고 하니 정보만 찾아니는데...

 막상 쓸 일도 없고, 쓴다고 해도 노후에 굶어죽지 않으려고어떻게든 불리려고 생각한다!!!~

 

 인터넷에 유명한 태국?인가 외국의 유명한 50대 동안 사진작가 영상을 보니...

먹는것부터 자기 관리를 참 잘한다!!~

 그 중에서도 인상깊은 것은, 스트레스 받는 일을 전혀 안한다고 한다!!!~

(나는 그냥 잠자고 노는 시간외에는 전부 스트레스다!! ㅠ.ㅠ)

 

  투자에서 가장 첫번째 생각해야 될 사항은

"자신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다!!!~

 즉, 스트레스 받으면 돈을 벌어도, 건강 헤치고 괴로워진다!!! ㅠ.ㅠ

 

 포모증후군에 걸려서, 무리하게 단기트레이딩 하려고 노력하지 말고...

느긋하게 편안하게 투자를 즐기면서 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근데 아직 방법을 모르는 건지??, 아니면 스트레스가 같이 따라오는 건지 실천이 안된다!!~)

  투자를 좋아하고, 잘할수 있도록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

그래야 남은 세월 인생도 즐기고, 돈도 벌고, 번 돈으로 좀 여유롭게 세상을 보는 시간도 생겼으면 좋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Docfp5y_Ws8&ab_channel=%ED%8F%AC%ED%81%AC%ED%8F%AC%ED%81%AC

 

덴젤워싱턴은, 단지 잘살기 위한 꿈을 꾸지 말라고 한다!!! 

(나는 그냥 잘 살려고 일하고, 투자하는 건데...????)

 

--> 목표가 없는 꿈은 헛된 꿈이다!!

(딱히 목표는 없고, 그냥 일하기 싫어서 10억이라는 헛된 꿈을 꿉니다!! ㅠ.ㅠ

열심히 일해서 10억 벌수도 있겠지만, 무식하게 몸굴려서 돈버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피곤해서 목표도 없고, 도전도 없고, 실천도 안하는 게으른 삶에서 벗어나야 겠습니다!~

(눈만 안아팠어도 열심히 할려고 했는데....ㅠ.ㅠ

밥도 잘 안챙겨먹고, 운동도 안해서 그런것도 같고 후회되네요!!~

바쁘게만 살면 다 해결될 줄 알았는데, 삶의 질이 엉망입니다!!

그냥 되는대로 목표없이 계획없이 살면 안되겠네요!!~

무조건 노력하라!! 라는 책보다는 그냥 부자들의 생활습관을 참고하세요!! ㅠ.ㅠ)

 

 

몸이 고달프니, 목표고 뭐고 귀찮아서 예전처럼 집중이 안되는 것 때문에...그냥 신세한탄만 하다가 내 할일도 못하고 지나가서 안타깝네요!!~

 

일단 생각은 참 많이 하는데, 뭐든지 고민이 있으면 해결하기 위한 실천을 해야 겠습니다!!~(막상 운동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밥먹고 누우면 귀찮아서 운동안함!!! ㅋㅋㅋ근데 운동하고 나면 항산화 작용?? 때문인지 기분도 좋아지고 몸도 한결 가볍습니다!!~눈아픈 건 아픈건데,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할일도 못하고 우울증 걸리겠네요!!~운동이라도 해서, 눈을 몰라도 정신적인 부분에서 스트레스라도 없어야 겠네요!!~)

 

결론은 돈이 중요한 게 아니라, 건강입니다!! ㅠ.ㅠ그동안 번 돈으로 건강을 되돌리수가 없습니다!! 흨흨한편으로 참 안타까운 점이, 일한 기간이 얼마 안된 것 같은데...그동안 각종 크고 작은 부상?이나 그로 인한 각종 질병에 시달리면서 스트레스 받고정작 그 기간동안 돈만 벌면 직장때려칠텐데..., 라는 생각만 하고 살았네요!!~(사실 돈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그동안 돈때문에 일하면서 잃은 건강에 대한 후회와 아쉬움때문에...만약에 내가 돈이 많았다면? 다치지도 않고 지금도 운동 잘하고 다닐테고, 질병에 걸리지도 않아서 항상 즐거울텐데... 라는 생각을 합니다!!~)

 

 

책에서 돈이 해줄수 있는 일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일이 고통스럽고 견디지 못할 정도가 아니라면, 스트레스 안받고 계속 해야 될테고...돈을 벌어서 줄을때 가져가지는 못하지만....그래도  빨리 돈벌어서 온갖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삶을 꿈꿉니다!!~  (꿈은 꾸는데, 실천하기 너무 귀찮음!!막연하게 하와이에서 노는 꿈이 아니라...구체적으로 내가 무엇을 즐겁게 하면서, 목표를 향해가고 있을지를 상상해야되는데...딱히 생각도 안나고, 그냥 로또나 사러가야 겠습니다!! ㅋㅋㅋㅋㅋ꿈이 없는데, 일단 돈모아서 돈 불려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보고, 실천하려는 노력은 과연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하나씩 작은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면서 내가 무엇을 어떻게 잘 하고 있나??라는 글을 써보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결국은 여러가지 고민하다가, 삶의 목표가 돈이 되버리는 신기한 마법이네요!!!! 헐!!!~-

 

 

--->> 눈때문에 정신적인 여유도 없고, 그래서인지 글을 막 쓰네!!!~ㅋㅋㅋㅋㅋ

정신차리고 마인드 가다듬어야 겠다!~

(별로 힘든일도 없는데, 왠지 스스로 스트레스를 일부러?? 만들어내는 느낌이다!!!!

그래서 사이토 히토리가 즐겁게 살라고 하는구나!!!~)

-  꿈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데이트레이더를 꿈꾼것 같기는 한데...

데이트레이더들이 장중에 매매도 안하고 등산다니고 헬스다니는 데는 다 이유가 있구나!!!! 

스트레스나 체력이 트레이딩에 참 중요하다!~

부자들의 습관중 운동이 꼭 있더라!!~

돈벌려면 일단 건강부터 챙겨야 겠다!~~

 

책에서 대부분의 걱정은 쓸데없는 걱정은 하지 말라고 한다!~

대부분 일어나지 않을 일이다!!!

근데, 건강정보 유튜브를 자주보는데...

으앜!!! 정신승리 하고 있다가는 언젠가 크게 닥쳐올 위험에 노출되서...

평생 스스로 살지 못할 정도로 건강악화 되는 것은 피해야 겠다!!~ ㄷㄷㄷ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