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ETF배당주투자2024. 5. 28. 11:22

https://www.youtube.com/watch?v=uDJvc8CG-mE

 

  내용이 참  좋고, 멘탈관리도 해주시네요!! ㅋㅋㅋ

다만 내가 실천하기 힘든 이유는, 내안의 로또 마인드 때문이겠네요!~ ㅉㅉㅉ

 

 일단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실천하기 힘듭니다!~

일하기도 싫고, 최저임금 받고, 사업소득은 없습니다!!! ㅉㅉㅉ

 

 한마디로, 저사람은 되는데 나는 불가능하다!! 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일단, 내가 가진것이 적고, 앞으로 잘 될 거라는 확신이 없어서 실천하기 힘들고...

주식하면 깡통차고 패가망신하는 미래만 떠오릅니다!!~ ㅋㅋㅋㅋ

 

 

 시간여유도 없고, 마인드도 안되서 그나마 생각한 것이 배당주에만 투자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스닥 같은 성장주는 제 멘탈이 견디기 힘듭니다!!~ ㅠ.ㅠ

(근데 막상 투자해서 포트폴리오 보면, 왜 성장주에 투자를 적게 했을까? 라는 후회만 듭니다!! ㅠ.ㅠ)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freetalk&wr_id=5678333&sca=&sfl=wr_subject&stx=%EC%A3%BC%EC%8B%9D&sop=and&scrap_mode=

 

혹시 주식 schd투자하시는 분있을까요? - NBA Mania

주식 계속하는데 마이너스만 나고 그래서 그냥 배당투자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유투브보면 schd는 시간이 힘이라면서 1억넣어놓고 10년지나면 배당금이 복리의 힘으로 엄청나게 늘어난다고 하는

mania.kr

 

 

 배당주 투자 안하는 이유가, 은행금리보다 낮은 배당률? 과 변동성 때문인데....

지금은 나름 고금리?라고 해서, 전부 파킹통장에 박아두고 있지만, 앞으로 미래를 본다면 저금리 상황이 왔을때에도 계속해서 배당성장률이 높은 주식을 보유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당장은 은행금리가 높지만, 평생 1%금리로 저축만 한 저에게는 최악의 결과가 나온겁니다!! ㅠ.ㅠ

복리로 꾸준히 투자했으면, 지금쯤 수십억 자산가가 되었을 텐데.. ㅠ.ㅠ)

 

 

  아직도 배당주는 이해가 잘 안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워렌버핏의 책부터, 트레이딩 책 까지 배당주에 대한 부분은 부정적인 요소때문에 공부를 안했습니다!! ㅠ.ㅠ

(아! 이런 XX ㅠ.ㅠ)

 

 개인적으로 "리얼티인컴"은 안좋게 봅니다!~

배당도 좋지만, 기업의 영업이익이 안좋은 회사에 장기투자하면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어쨌든 JCTV님의 백만장자 되는 것은 엔비디아의 영향이 크고, 리얼티인컴은 자산손실을 나타냈기 때문이죠!~

(배당률이 높지만, 투자원금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결국 평생 배당금만 받고 살 것이 아니라면 자산가치 하락입니다!!~)

 

 앞으로도 바빠서 투자실천은 안할 것 같고...

1차적인 목표는 개인연금저축 적립식 투자!!!!

ISA계좌 ETF포트폴리오 만들기에 집중해야 겠습니다!~~

 

 원래 채권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투자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다들 그냥 토스에서 간단하게 투자하는 것 외에는, 미국채같은 고금리에 안전한 상품에 투자하는 방법을 실천하지는 않으시는 것 같네요!!~

  그냥 일정부분은 채권대신 현금보유하면서, 공모주투자나 해야 겠습니다!~

 

 아무튼 머리속에는 창대한 계획이 있지만, 실천을 못하는 것이 아직 주식초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몇억씩 한번에 투자할 만한 배짱이 없네요!!! ㅠ.ㅠ

 

 그나마 공모주도 한 1년정도 열심히 한 것 같은데...,

ETF투자도 투자한 것은 오래되었지만, 본격적으로 투자를 안한 것이 안타깝네요!!~

 하이닉스 가 개별주라 애매하면, 그냥 반도체 ETF

고배당을  얻고 싶으면, 아리랑 고배당주ETF

미국지수와 배당까지 주는 고배당 콜옵션 ETF도 있네요!!~~

 

 장기투자를 안해봐서, 그냥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투자를 안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

바빠서 안전상품에만 그냥 돈을 놔뒀더니 투자경험이 안쌓입니다!! ㅠ.ㅠ

변동성 적은 것 부터 위험감수 위험관리 자금관리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이네요!!~

 

 일단 투자계획 세울 시간확보하고, 충분히 검토하고 천천히 비중을 늘려나가야 겠습니다!~

어쨌든 투자에 집중해서 실천하기 어려운 환경이라서....

평소에는 투자지식과, 마인드를 바꾸는 연습을 하는 것에만 집중해야 겠습니다!~

 

 

배당주가 헷갈리는 부분이 시가배당률인데...

은행이자만 받아먹는 저로서는, 주가가 하락해서 더 높은 배당금을 받는 것이 더 즐겁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실제로, 배당주에 물타기 하는 분들이 이런 식으로 생각해서 배당주 존버하는데...

착오라고 생각합니다!~

 (리얼티인컴의 사례)

 

 

 그러나  배당성장주에서 우리의 목표는 배당 성장률입니다!~

지금 당장 은행금리나 채권이자보다 낮은 지금의 배당성장주는 아무런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은행금리가 고정된 이익에, 제한된 수익률, 그리고 대부분 저금리의 수익구조라서 안전하기는 하지만

자산증식의 목적에는 맞지 않습니다!~

 

 우리가 노리는 것은 지금 은행금리보다 낮은 배당률이, 주가상승과 함께 오르기를 바라는 것을 목표로 해야 됩니다!~

시가배당률 3%는 고정이지만, 1주 100만원인 주식이 1주에 200만원으로 오르기를 바래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투자자산은 늘고, 팔지않아도 시가배당률은 6%가 되서 꿩 먹고, 알먹고 하는 일타 쌍피를 노려야 합니다!!~

 

  주가하락기에는 심리적 타격을 입히는 변동성을 견뎌내야 하는 상황은 어쩔수 없지만, 장기적으로 주식은 우상향합니다!~

단순하게 은행이자 3% 계속 받아먹은면, 복리로 돈을 벌기는 힘듭니다!!!!

인플레이션이니, 명목소득 이라는 개념에 밀려서 가만히 있어도 손실봅니다!! ㅠ.ㅠ

 

 제가 아직도 이런 부분이 이해가 안되서, 조금더 은행금리 높은 곳을 하이에나처럼 찾아다니는 짠테크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있네요!! ㅠ.ㅠ

 

 공부도 열심히하고, 투자가 무엇인지 잘 받아들여야 겠습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