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log.naver.com/ranto28/223474396333

 

금융투자소득세의 비밀 A/S (feat 어떤 영향을 미칠까?)

금투세는 2022년에 처음 글을 썼습니다. 당시는 여야합의로 통과가 된 상태라 편하게 쓸수가 있었는데, 현...

blog.naver.com

 

  금투세 별 관심 없었는데..., 공부를 하긴 해야 겠다!!~

 

지금 현재 기준으로만 보면, 내가 트레이더가 아니라서 금투세?? 시행되더라도 별 영향은 없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투자할 수 있는 상품들이 확 줄어들어서 큰 피해를 입는다!! ㄷㄷㄷㄷㄷ

 

 

 

 

지금 생각나는 것을 적어보자면..

 

 1. 공모주를 내년에도 할 생각인데, 수익이 확 줄어든다!~

 폐지줍는데 세금을 내라고 하니, 깡패가 따로 없다!!! ㅠ.ㅠ

 

 2. 채권투자를 공부하려고 했는데..., 주식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낫겠다!~

  채권같은 안전자산을 원한다면, 따로 더 공부해야 겠다!!~

 

 3. 한국주식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세금이 없기 때문이다!~

   어차피 단기 수익을 벌려고 했었는데, 미국보다는 한국주식이 유리하다!~

   여전히 1계좌로 지정해서, 단타 열심히 치고 1년 뒤에 세금환급받으면 될 일이라서...

    5천만원 수익이내라서 금투세도 사실 별 걱정은 없다!!~

      하지만, 세금환급을 계산해서 내가 직접 세무서에  신고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안그래도 주식 복잡한데, 내가 세무까지 직접 해결해야 되다니.. , 머리가 아파온다!! ㅠ.ㅠ

 

 

 

 

  일단 내 금투세 대응책은 몇가지 적어보자면...

 

1. ISA 계좌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다만, 원래 미국ETF 사려고 만든 계좌인데, 이 계좌에서 한국주식 매매하기는 좀 아깝다!!~

 

2. 장기투자계좌를 활용한다!!~

 퇴직연금은 중도해지가 안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것도 공부해서 최대한 개인연금저축펀드등과 합쳐서 투자를 해야 겠다!!~

 

3.  금투세가 득이 될지, 독이 될 지 모르겠으니 관망한다!!~

 - 만약에 금투세로 인해서 배당주가 폭락한다면, 투자기회가 될 것이다!!~

  이 때는 장기투자전략으로 배당주를 모아서 배당만 받고, 나중에 금투세가 없어지던지 하면 그 때는 매매차익을 얻을수도 있겠다!!~

   하지만, 그냥 일반계좌에서 일반 배당주 모아가는 것이 비효율적이라서. 이런 시나리오를 기다리는 것이 무의미해 보인다!~

   여유자금 있을때 고민해 봐야 겠다!!~

 

 

 

금투세가 좋은 점이 하나 있다면, 미국주식에 대한 투자를 해야겠다!! 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라는 점에서 좋은 것 같다!~

미국주식을 안하는 이유가, 내가 보는 hts가 한국주식에만 세팅되어 있어서 미국주식보는 것이 불편해서 안하게 되었다!!~

(게을러서 아직 시스템 잘 굴려보지도 못했는데. ..ㅠ.ㅠ,   결국 새롭게 미국 주식으로 공부해야 겠다!!~)

 

 나중에 미국주식에도 금투세 영향으로 세금을 추가로  왕창 지불해야 된다면.., 그냥 연금저축계좌나 ISA계좌에만 지수ETF 적립식 투자를 해야겠다!!~

 실질적으로 주식투자를 포기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 ㅠ.ㅠ

 

 

 원래 꿈이 한국주식에서 단타하면서 도파민 생성하는 것이었는데..., 아쉽게도 시작도 하기전에 좌절하게 되었다!! ㅠ.ㅠ

 

앞으로 해야할 일은 ETF에 장기투자, 배당주만 집중해서 중기투자. 음.... 그다음은 미국주식에 포트폴리오 투자가 적당할 것 같다!!~

 

 한국주식시장에서 트레이딩하면서 잘 살아가는 분들도 있겠지만.., 앞 일은 잘 모르니 나중에 참고해서 시장에 적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음..., 내가 아직 투자할 준비가 안되었다고 시장이 기다려 주질 않으니,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만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https://blog.naver.com/blueberrytomato/223443796316

 

주식 시장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정리

저는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10여년간 투자하고 있습니다. 꽤 오랫동안 투자했고 현재 살아남아 있습니다. 하...

blog.naver.com

 

  미국주식 공부하려니, 머리가 아파오지만....

국장탈출은 지능순이라는, 뽐뿌증권포럼 댓글이 떠오른다!! ㅋㅋㅋ

빨리 벗어나는 것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RrFndH6bC7E

 근데 미국주식도 금투세???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러면, 투자하지 말고 그냥 저축이나 해야겠다!! 흨흨!!!!~~~

 

 

 

https://www.youtube.com/watch?v=xMIB5jBFp4c&t=471s

 

 댓글중에 연말 매도를 예상하는 글이 있네요!!!!

 

편안하게 투자할 생각은 투자환경이 안좋아서 어쩔수 없이 매도 해야 될테고...

오히려 현금을 비축했다가, 기술적 반등? 을 노리고 가치투자나 배당투자등 단기투자 노리는 전략이 더 현명해 보입니다!~

아무튼 국장은 단타 잘해야 살아남는 시장입니다!!~

(가치투자를 매매차익 노리고, 싸게 매수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 전략을 잘 세워야 함!!~)

 

 

 

https://www.youtube.com/watch?v=gncZhfE68ik

 

  금투세는 어쩔 수 없고, 살아남을 방법을 생각해 봐야죠!~

제가 실천력은 부족하지만, 세금 아끼려고 미리 ISA 계좌 만드는 것은 실천했기 때문에 괜찮은데...

연금저축펀드 안 들어 놓은 것은 좀 뼈아프네요!!! ㅠ.ㅠ

 

 

 검색하다보니, 주식카페에서 설문조사 한 것이 있더라구요!!~

근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금투세랑 상관없이 투자를 계속 한다고 합니다!!~~ 헐!!!~ㄷㄷㄷㄷㄷ

 

 그 이유는 취미인 주식투자를 끊을수 없다는 이유도 있지만, 이익이 줄어들지만 이익이 나기때문에 포기할 수 없다고 하네요!!!! 

 

 

 

 

 

 금투세때문에 주식투자 못하는 이유는 손실 메꾸려고 열심히 투자했는데, 손실상계는 안해주고 그 수익을 빼간다면??

점점 내 계좌손실 메꾸기 어려워서 우하향 하게 됩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투자를 계속해야 되는 이유는????  

뭘까요?

 

 

 

    주식투자 책에서 말하는 방법중에 기억에 남는 문구가 몇 개 있는데....

 

  일단 주식세금은 그냥 받아들이고, 세금때문에 투자 못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세금 무서워서 매수나 매도를 못하거나, 세금때문에 단타하면 손해인데 계속 같은 방법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단타입장에서는 세금이 어마무시합니다!~ 괜히 창원개미님이 잘 모르는 미국배당주 장기투자하는 것이 아닐 겁니다!! ㄷㄷㄷ

 세금으로 인해서 쓸 수 없는 투자방법은 다른 방법으로 바꿔야 할 수 밖에 .... ㅠ.ㅠ)

 

     중요한 것은, 주식투자를 할때는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를 계속 생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주식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만 계속 생각하면, 결국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주식투자종목을 고를때는 반대로, 투자하지 않아야 할 단점을 생각해보고 그런 단점들이 없거나 단점이 있어도 그것을 뛰어넘는 강력한 매수이유를 찾으라고 합니다!!~)

 

 

   금투세는 공부해서 잘 알아보는 것이 맞지만, 그렇다고 겁을내서 투자를 포기하면 안된다!! 라는 결론을 얻습니다!!~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서, 현명하게 대처해야 겠습니다!!~~

(원래 공모주도 포기하려고 했는데, 금투세 내고도 남는 장사라고 생각하면 투자하고, 그렇지 않으면 포기하는 현명한 선택을 해야겠네요!~

 지정계좌?? 라는 것을 해야 한다면, 금투세 환급은 어렵습니다!!! ㄷㄷㄷㄷ)

 

 

 

 

 미국주식으로 도망가는 방법도 막혔고, 그렇다면 안팔고 계속 매수해서 모아가는 방법도 애매하고...??

결국 평소대로 열심히 투자해서,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방법밖에는 없네요!! 주르륵!!!~

 (도망칠수 없으니, 시장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배우고 열심히 살아야 겠습니다!!! ㅠ.ㅠ)

 

 더 공부해야 겠지만, 미국주식도 금투세를 낸다면???

금투세를 낼 만큼 투자를 못해서 여러계좌 쓰는 것이 좋겠네요!~

 (저도 어머니 계좌 만들어서 투자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

🏪 금투세가 다가오는 걸 잘 대비하는 방법ㅣ제도개편ㅣin.2024 (youtube.com)

 

  일단 국내주식은 지정계좌를 만들수 있겠네요!!~

(5년손실 주식상계 되네요!!~)

 

아무튼 복잡해 집니다!!~

 잘 대처해야 겠습니다!!~

(근데 증권계좌수 줄어들면, 증권사들 손해일텐데... 그걸 감수하고도 금투세가 좋긴 한가 보네요!! ㄷㄷㄷ)

 

  금투세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라고 말할려고 했는데...

 어라?? 생각해보니 그동안 고민했던 세금문제고민이 해결되었네요!~

어떤 방법이든, 일반계좌로 투자하는 것은 굉장히 불합리하게 느껴집니다!~

  어떻게든, 피하고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려고 했더니 나름 방법이 있긴 합니다!!!

 다만, 세금은 피할수 없고, 줄일 방법을 계속 고민해 봐야 겠네요!!~

 (10억넘는 자산가는 못피하겠지만, 저같은 최저임금 받는 개미들은 절세계좌 적극 활용합시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