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4. 6. 13. 14:54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page=1&divpage=90&hotlist_flag=999&no=500840

 

(정보) 주택청약통장 인정액 10만원 -> 25만원으로 변경

40년만에 10만원에서 25만원 까지로 바꼈네요

www.ppomppu.co.kr

 

 매달 25만원씩 주택청약 저축 넣고 있는데, 이걸 2만원으로 줄이고...

나머지 금액은 지수ETF 사려고 했는데..., 공공임대주택은 혜택을 받을 수 있구나!!~~

 

  예전에 주택청약을 오랫동안 들었다가, 다치고 나서 일도 못하고 미래를 걱정하면서, 해지했다!! ㅠ.ㅠ

(지금 생각해보면, 항상 힘들고 우울해서 계속 부정적으로 생각해서 그런건데, 막상 치료비는 얼마 안나왔다!! ㅉㅉㅉ)

 

 아쉬운 점은 그냥 남들이 들라고 해서 든 것이다!!~

어떤 목표나 목적이 없었다!! ㅠ.ㅠ

 

  근데, 내가 공공임대주택 신청한다고 당첨이 될 것 같지는 않은데.., 계속 들어야 하나?

아직 얼마 안들어서 해지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최소금액으로 유지하려고 했는데..

과연 내가 공공주택 당첨? 될 확률이 있을까??

 (일하면서 간접적으로 공공임대주택 신청업무 팜플렛 보긴 했는데.., 수급자들 득실거리는 동네에서 내가 당첨될 확률은 아마 없어보인다!!! ㄷㄷㄷㄷㄷ)

 

 돈 붓는 것은 부담스럽지 않는데, 과연 공공임대주택 당첨될 확률이 있을까??

 

 

 

가장 큰 문제는 현재  큰 금액이 아니라서,상관없는데...

나중에 큰 금액이 되었을때 해지 하고 싶을 것 같아서 불안하다!! ㄷㄷㄷㄷ

 

 아무튼 공공주택도 한번 도전 해 봐야 겠다!!~

(음..., 쉽지 않아보이는데...)

 

 공부를 더 해봐야 내게 유리한지, 아닌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읔!! ~ 끝맺음에 결단을 해야 되는데., 애매하네!! ㅠ.ㅠ)

 

 

주택청약 새로 다시 시작한 이유는...

윗동네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고, 충분히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4~5년 후를 바라보고 만든 건데....

근데, 매수금액이 어마어마한데다가 그게 거품? 이라면 ???? ㄷㄷㄷ

 (주식으로 치면, 미수몰빵 했는데..., 손실금액은 내가 감당이 안되는데 단지 감?으로 꼭 대박날거라 생각해서 욕심부렸음!! ㅋㅋㅋ)

 

 지금은 포기한 계획이지만, 혹시 그 동네에 공공주택 청약 있으면 한번 시도해 봐야 겠다!!~

(의외로 인기 없을수도, 땅값만 거품 잔뜩 끼고 주변에 아무런 시설이 없는데, 알박기? 한다고 생각해서 한번쯤 시도해 봐야겠다!!~)

 

 

 

 어제 심심해서, 앞으로의 투자계획 세웠는데...

생각보다 잘 되었던 것 같다!~

 

 다만, 문제는 현금흐름!!!~~~~

월급쪼개서, 청약저축, 보험, 연금저축, ISA 집어 넣으려니 파킹통장에 집어넣을 돈이 한푼도 없다!!! ㄷㄷㄷㄷㄷ

 

 

 그래도 한가지 깨달은 점이 마음이 여유롭다는 것이다!~

예전에 1천만원어치 주식사면, 불안해서 차트를 계속 추적하면서 칼손절로 대응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냥 3백만원정도 장기로 투자해서 심리적으로 쫄린다는 느낌은 없다!!!

(연금저축계좌에 3백만원씩 6종목 투자해서 반토막나도 대충 1000만원 손실이내인데, 돈여유가 있으니 이정도는 괜찮을 것 같다!! 물론 지수ETF로 존버할만한 종목들을 선정해야 겠지만...)

 

 

   직장다니는 것이 스트레스 받는 것이 문제지만... ㄷㄷㄷ

월급 모아서 저축하고, 투자해서, 집도 사고, 자산 불리는 것은 좋은 일이다!!~~

 

 일단 월급에서 주택청약으로 돈 나가는 것은 아깝지만..

어차피 파킹통장에 집어 넣은 돈이랑 이자 차이도 별로 없고...

 혹시나 공공임대주택? 의 기회가 올지도 모르니 몇년간은 유지해 봐야 겠다!~~

 

 

  p.s> 원래 꿈은 10억대 아파트 사서, 15억이상 되었을때 파는 계획이었는데.. ㅋㅋㅋㅋㅋ

       현실적으로 서민의 꿈인 공공임대주택으로 목표를 바꾸었다!!! ㅠ.ㅠ

 

    아무튼 집을 하나 사고 싶은데, 언젠가는 당첨되서 집하나 사고 싶다!!!!!!!!!!!~~~~

    (집이 있긴한데, 내 명의로 안되어 있어서 애매하다!! ㅉㅉㅉ

    나중에 임대주택 당첨되면 내가 거기가서 살고, 우리집은 전세나 월세 주면 되려나???)

 

     집이 하나 더 생기는 것도 자산증식이라고 생각하면, 나름 목표로 삼을 만 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서, 좀 여유롭게 여기저기 투자해야겠다!~

돈아낀다고, 금투자하려다고 못했는데, 지금생각하면 참 아쉽다!! ㅠ.ㅠ

집중투자가 돈 버는 비법이지만, 올웨더 포트폴리오도 자본가? 나 부자로 가는 길이라는 생각을 해야 겠다!!~)

 

 - 그동안 생각해보니 투자를 못한 이유가 돈이 별로 없어서 한종목 몰빵해서 돈 벌려다보니까 장기투자는 커녕 한달도 계좌유지를 못했다!! ㅉㅉㅉㅉ

   

 - 투자자 마인드가 필요해 보인다!~~

   여윳돈으로 좋은 자산을 사려는 목표와 욕심을 가져야 겠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