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4. 6. 17. 11:09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comm&wr_id=25524887

 

가난이 정말 무서운 이유 - DVDPrime

경제적 안락성 이런것 보다 모든 생각과 정신을 파괴해버린다는것, 고로 가난은 돈의 많고 적고간의 문제가 아니라 정신적인 모든걸 지배하는 악의 기운 같은것!

dprime.kr

 

  

 

 

   방금 전에 사무실에서 상담?하다가, 자살 여러번 시도했다는 젊은 여자분을 만났는데...

자살이유는 그냥 할 일이 없어서라고 한다!~

- 생계곤란과, 정신병이 이유!!!~

 (내가 상담사는 아니지만, 업무상 하긴 해야 되서...)

 

 생각해보니 나도 어렸을때, 그냥 일하기도 싫고, 다리도 다쳐서 일도 잘 못해서 저렇게 살았던 것 같다!! ㅉㅉㅉ

문제는, 여전히 가난하다는 생각때문에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에 지배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을 하게 된다!~

(아마 10억벌어도 여전히 가난하다는 생각때문에...,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것 같다!!~

몸만 건강했어도 이것 저것 다 할텐데.., 다친적도 많고 체력도 안되고 헠!헠!!~)

 

 

 

 

 가난이 무서운 이유는?

내가 생각했을때, 앞으로 더 나아질 거라는 가능성을 꿈꾸지 못한다는 점이다!~

(내가 착실하게 잘 살아오다가, 저런 생각을 하게 되면서 시간을 많이 낭비했다!~

그냥 노동만으로 살다가, 의미없이 살기는 싫어서 내가 하고 싶은 것들 하면서 살려고 이것 저것 해봤는데...

본성이 게을러서, 결국 끈기없이 중도 포기한 것이 참 많다!! ㅉㅉㅉㅉ

- 결과적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사는 것은 맞는데, 현실적으로 수입이 없으면 못한다!!~)

 

 

 

  어제 점심때 우유2개가 남았는데 1개  먹고나서 든 생각은 , 내일 나머지 1개먹으면, 남은 우유가 없어서 빵이랑 시리얼을 못먹는데 어떻게 하지??

근데 오늘 월요일 아침에 우유2개가 와서, 이제 여유가 생겼다!~

 별 쓸데 없는 걱정이었다!! ㅋㅋㅋㅋ

(내가 정신적으로 가난하다는 증거다!!, 책 열심히 읽고 현금흐름의 중요성이 생각났다!, 오늘 쓸 돈 보다 내일 벌 돈이 더 많으면 된다!!~)

 

 

 내가 투자 못하는 이유는

손실을 봤을때, 혹시나 깡통차고 거지되서 굶어죽으면 어떻게 하지?? 라는 걱정과 비슷하다!~ ㅉㅉㅉㅉ

(그냥 손실봐도 괜찮다고 생각할만큼의 비율을 정해서, 투자하면 된다!!~)

 

 

 

   만약에 한달동안 소비되는 금액대비, 수입이 더 많다면???

정신병 걸린 정도로 돈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일단 지금은 내 상태는 계좌자산 플러스만 계속 유지하면 된다!~)

 

 

   나중에 퇴직한다고 해도, 일단 지금 계속 벌고, 한동안 계속 저축하고 투자하면 된다!!~

(나중에 먹고살 돈이 없으면, 퇴직을 못하던가.. ㄷㄷㄷㄷ,. 아니면 다른 일을 찾아야 하겠지만... ㅠ.ㅠ)

 

 

  사이토 히토리 말대로, 지금 나는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 라는 생각을 하는 것이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오늘 공모주로 번 돈 치킨 안사먹고, 또 저축하고 내일 상장하는 공모주 또사고 아무튼 치킨값이라도 계속 벌어보자!!

 폐지줍는 거긴 하지만...)

 

 알바할때 솔직히 진짜 피곤하고 하기 싫은데, 아무튼 우리집에 수입이 늘고, 저축해서 자산을 늘린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해야 겠다!~

 (음, 솔직히 피곤하고 정신적으로 지친다!! ㅠ.ㅠ, 문제는 나중에 알바 안한다고 투자를 열심히 하는 것도 아니고 노느라 바쁘다!! ㅉㅉㅉㅉ)

 

  내가 돈을 벌어서 얻고 싶은 것은, 특별히 무엇을 사겠다!! 라는 목표보다는 정신적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다!! 라는 바램이 더 큰 것 같다!!~

 (물론 집도 사고, 차도 사겠지만 그런 소비를 할 수 있는 여윳돈이 필요하다!!~

남들 다 하는 노가다는 내가 다치고나서 못하기때문에, 더 스트레스가 큰 것 같다!!~)

 

 

   만약에 내가 부자가 되었을때도, 저런 정신상태로 힘들게 살면 문제가 될 것 같다!!~

부자마인드 책도 더 읽고, 투자 책도 많이 읽고, 꼭! 꼭 실천하자!!~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comm&wr_id=25524574

 

두려움의 정량 그래프 - DVDPrime

두려움은 행동하지 않을때 가장 높습니다. 80년대 군생활 시절 이등병때부터 절 괴롭히는 상병이 하나 있었습니다. 혼을 빼더군요. 이등병때야 뭘 알겠습니까? 일병 달때즈음 고민을 했습니다.

dprime.kr

 

   이 글도 뭔가 생각하게 되는 그림인데...

치과가는 것도 무섭고 ㄷㄷㄷ, 무슨 일을 할 때 하나도 모른다고 두려움에 사로잡혀서 걱정하다가..

막상 끝나고 나면, 별거 아닌 것 때문에 시간낭비 감정낭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계발 책에서도, 일단 무조건 실천하라!! 라는 말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려움 때문인지, 아니면 귀찮음 때문인지 실천을 못하고 있어서...

항상 이 그림 보면서, 실천이 망설여지면, 실천하고 나서의 두려움이 더 적다라는 것을 기억해야 겠습니다!~ 

 

 

 

p.s> 책에서 실천하라고 해서, 무지성 몰빵매수 했다가 깡통차고 나서 깨달은 점은..., "진짜 거지될수도 있겠구나!!" 라는 두려움인 건 안 비밀입니다!!!  ㅋㅋㅋㅋ

   일단 시작은 천천히 해보고, 두려움을 느낀다면 투자금을 줄이고, 고민을 좀 해봐야죠!!! ㅎㅎㅎ

  아무튼 머리속에 고민이 많은데, 두려움 때문이라면 조금씩 적립식 투자해서 내가 잘 하는지 체크해보고...  

 꾸준히 잘 하고 있다면, 실천을 더 많이 해야죠!!~

 

 얼마전에 파킹ETF 고민하고, 일단 손실없다고 생각하면서 편하게 잘 살 고 있습니다!~ ㅋㅋ

괜히 망하지도 않을 상품에 고민하느라 에너지 소비를 참 많이 했습니다!! ㅉㅉㅉ

 

 아쉬운 점은 수익률 높은 ETF에는 비중을 하나도 안실었음

(헛!! 수익률이 왜 이렇게 높음, 심지어 엔비디아 관련 ETF도 매수했음

다만, 두려움 때문에 매수물량이 아주 보잘 것 없음 ㅠ.ㅠ)

 

  투자철학이랑, 투자 실천 

이 2개를 갈고 닦아 나가야 겠네요!!~

 

 

 

 

돈에 관심은 많지만 정작 투자하지 않는 사람들 (youtube.com)

 

 가난도 고통스럽고, 투자도 고통스럽고..., 둘 다 쉽지 않은데...

어차피 고통스럽다면, 가난보다는 투자에 따른 고통과 긴 시간을 견뎌낼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문제는 ‘이것’ 때문에 일어납니다. ㅣ10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것들. 『불변의 법칙』 (5편) (youtube.com)

 

 

 

 

 내가 하는 생각중에서...

내가 금수저 물고, 편한 직장에서 호의호식하면서 살고 있으면 주식투자 안했을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투자 처음 접하고 열심히 공부하다가, 다쳐서 멘탈나가고 인생 막 살았는데.., 사실 막 살았다기 보다는 적당히 월급 벌고 노후대책 안하고 편하게 살았다!! ㅉㅉㅉㅉ)

 

   그러나 가난, 노후대책 등 계속 걱정과 고통 스트레스 없는 삶이 행복하지 만은 아닌 것 같다!!~

언젠가는 닥칠 위험에서 벗어나는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찾기 보다는, 그냥 머리속에서 지우려고 회피하는 삶을 살았던 것 같다!!~

 

  주식투자할 때 이익이든 손실이든 계속 머리속에 생각하고, 투자실패하고, 다시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고민을 반복하면 참 고통스럽다!! ㅠ.ㅠ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애쓰기보다는,  그런 생각들을 새로운 성취를 위한 도전이나 동기부여를 위해서 써야 겠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