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공모주2024. 7. 15. 09:20

공모가 : 10.000원

매도가 : 12,000원

수익금 : 2000원

(수수료 제외하면 '0' 임)

 

 

 

1.  원래 처음부터 유통비율도 안좋고, 청약할 만한 종목은 아니었다!!~

 

2.  그냥 투자습관 and 투자경험 만든다고 통장 생활비 끌어다가 청약했는데.., 겨우 1주 배정됨 ㅋㅋㅋ

 

3. 배정도 짜게 주면서, 수익률은 망이다!!! 안씁!!

 

4. 시간낭비인줄 알면서, 여러가지 익숙해지려고 했는데 참 내가 생각해도 한심하다!! ㅉㅉㅉ

 

5. 그래도 실천했던 이유는, 매매일지 쓰면서 계속 내가 생각했던 흐름대로 매매하려는 노력을 하기 때문이다!~

수익률이 괜찮았다면, 초반에 좀 기다리면서, 차트공부할려고 했는데.., 내 예측대로 시세가 안좋아서 별로 기대가 안된다!!

 (당연히 예측치도 않좋았지만, 그냥 뭐 하나라도 배우는 것이 있으면, 의미있는 매매라고 생각한다!!~)

 

6. 장기투자로 넘어가야 하는데, 역시 쉽지 않다!!~ 

 무엇보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시장에서 그냥 운만 믿고 장기투자하기에는 내 미래계획에는 느긋하게 저축하면서 투자할만한 현금흐름이 없다!!~

  공모주든, 배당주든 현금흐름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은 하게 된다!!~

 

7. 월요일 아침 출근하기 싫은 건지, 꼭 일요일 밤에는 잘 쉬면서도 잠재의식에 부정적인 감정이 폭발해서 제대로 잠을 못잔다!!!! ㄷㄷㄷ

   (일어나지 않을 일이 공포심으로 뻥튀기되서, SF와 공포가 섞인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에서 죽는 경험??을한다!!

 이정도면 정신병인듯....???)

 

8. 하루아침에 삶이 드라마틱하게 바뀌지는 않을 것 같고, 일단 뭐든지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그냥 당분간 공모주 매매, 그리고 장기투자계좌실천을 위한 계획을 실천해야 겠다!!~

 

9. 삶에 답은없다!~

  그냥 내일 일어날 일이 걱정되더라도

  최악의 상황이 일어난다 하더라도...

   내가 할수 있는 일에 집중하고, 습관을 만들어야 겠다!!

  (그냥 오늘 할일 대충 해뒀으니, 공부에 집중하자!!~)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