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3. 8. 16. 11:04

https://www.superookie.com/contents/58ad51348b129f715f45c49f

 

[20대의 삶을 업그레이드 하자] 만다라트 기법 편(feat.오타니 쇼헤이)

넥스트챕터 좋은 제품이지만, 유통, 마케팅, 자금 조달 등의 문제로 제품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좋은 제품을 인수하여 브랜드 오너의 장인 정신을 계승하

www.superookie.com

 

 

https://m.blog.naver.com/gyncoffee/221486748238

 

오타니 쇼헤이 계획표, 만다라트 계획표[양식공유]

만다라트 양식은 많이 사용하는 계획표 중에 하나입니다. 만다라트(Mandalart)는 '소망을 이뤄주는 ...

blog.naver.com

 

 

 일이 갑자기 바빠져서 일하기도 빡세고 힘들어서  휴가를 길게 갔다왔다!~

일단 내 계획은 여유있게, 가족들과 여행도 가고 밀렸던 책을 읽으려고 했다!~

 

 근데 막상 한 일? 이라고는 뷔페가서 과식하기, 낮잠자기, 만화책 보기로 시간을 보냈다!~

 휴가가 주말 합쳐서 9일인데...,  한 일이 전혀 없다! ㅋㅋㅋ

(알바해야 되서 , 완전한 휴일은 아니라 부담감이 있다! ㅉㅉㅉ)

 

   계획을 안세우고 막연하게, 살다보니 그냥 본능?에 가까운 삶을 살았다!~

 희한하게도 시간여유 있으면, 차트도 보고 실시간 매매도 할 줄 알았는데...

 스트레스가 많아서인지.., 뉴스도 안보고 오로지 게임, 만화책, 잠으로  지친 삶을 달래며 살았다! ㅠ.ㅠ

 공모주 투자한것도 귀찮아서, 보기 싫었는데.., 어쨌든 수익보고 맛있는 거 사먹었으니 괜찮았다!~

  다만 즐기면서 하는 투자가 되었어야 했는데,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주식도 안하고 주로 그냥 드러누워 있었다!~

(희한하게 알바도 하기 싫어서 멍때리다 보니  잘 안하게 되던데, 머리나 몸이 일단 휴일인라는 인식때문인지...

쉬는 날에는 책도 안읽고 뉴스도 안보고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다!! ㅋㅋㅋ)

  

  휴가동안에 느낀점은, 아무일도 안하고 있지만 더 강력하게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그런 삶을 살 수 있을까???

   편하게 재테크 안하고 살고 싶지만...

   돈이 없이 궁하게 살다보니 혼자서 할 일이 없다보니??, 주식공부를 다시 하게 된다!~

(휴가기간에 시간이 더 많았을텐데, 1주일 넘게 주식 안하다 보니 감을 잃었다?

 잠깐동안? 세상과 인연을 끊고 살다보니 뭐가 먼지 모르겠다!~

 꾸준히 주식투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휴가가서 느낀점을 요약하자면....

1. 내가 일을 너무 많이 한다!!! ㅠ.ㅠ

-> 일을 어떻게든 줄여야 된다! 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감정변화없이 대충해야 겠다!~

    다른 사람들 눈치보지 말고, 혹시 잘못하는 건 아닐까?? 라는 생각은 투자할 때만 도움이 되므로 그냥 닥치고 빨리 대충 해야 겠다!~

  휴가기간동안 몸이 아파서 놀러가기 힘들고, 번아웃? 증상으로 아무것도 할 생각이 없었다!~

   무슨일 일 하든 1시간에 10분씩 쉬는 타임을 갖도록 해야 겠다!~

  (만약에 휴식을 원한다면, 그 방법은 호흡이라고 한다!~   잠깐씩 멍때리고 호흡하고 스트레칭 하자!!~)

  그리고 잠을 잘 못자서 어지러운데, 잠을 잘 자도록 몸은 차갑게, 방은 어둡게, 스마트폰은 멀리 두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잠재의식의 흐름이나 명상을 자주 해야 겠다!

   (목표를 자주 쓰고, 자주 말하자!!!!~)

 

2. 삶의 여유가 없어서 에너지가 부족하다!~

  ->휴가기간동안 아침에 출근 부담감이 없어서, 운동을 조금? 했더니.., 아프던 다리도 안아프고 기분이 좋아졌다!~

  평일에는 스트레칭, 주말에는 아침에 자전거나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해야 겠다!~

  그리고 가족들 신경쓰느라..., 내 할일을 잘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운동이든 공부든 투자든,,,, 무엇을 하든 하루 2시간은 집중할 시간이 필요한데  나는 밥먹을 시간도 부족하고 쉴 시간이 부족하다!!~

   투자에 신경 쓸 여유가 없다는 것이 큰 단점인데....

   일단 우선적으로 쉬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는 그냥 그 다음 순위로 미뤄야 겠다!~

     일단 일상이든 투자든 살아남는데 집중하자!!!!!

 

3. 계획이 없다!!!

-> 습관적으로 계속 멘탈관리 한다고, 자기계발서 책 읽고 유튜브 보는데.. 잘 안된다!~

  역시 실천이 안된다!~

  심심해서 오타니 영상을 유튜브로 보는데..., 역시 노력한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중에서 노력안하는 사람은 없다!~

 내가 인간성이나 운을 버린지? 오래되서..., 지금부터 목표를 잡고 실천한다고 해도 쉽게 인생이 바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생활태도나  멘탈 부분에서는 배울점이 많을 것 같다!~

   근검절약은 나도 잘 하고 있지만, 잠을 소중히 하면서 나머지 시간에 오로지 연습만 하는 근면성실함은 못배웠다! ㅠ.ㅠ

 특히 부상중인데도 한시즌은 투수를 포기하고 타자로만 활동하는 등 꾸준히 야구를 계속하는 등 역시 재능에 노력까지 대단한 인물인 것 같다!~

 

 

 오타니 만다라표에서  멘탈 부분을 배우고 싶다!!~

 

조직생활은 내가 원래 적응 잘 못해서 그냥 고분고분? 말 잘 듣는 편이긴해서 별 문제?는 없다!~

동료를 배려하는 마음은 내게 없고 ㅋㅋㅋ

나머지 부분은 내게 꼭 필요한 부분인데 없다!~~ ㅠ.ㅠ

(그냥 멘탈이 없다!!!!! ㅋㅋㅋㅋㅋ)

 

일단 오타니등 다른 사람들 만다라표 참고하면서,

내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만다라표 작성하는 것을 내 목표로 삼아야 겠다!~

 

 마음속에서 "~해야겠다"라고 아무리 외쳐도 잘 안된다!~

일단 퇴근하고 나서 공부해야지!!~ 라고 생각은 하지만..

 

 내 현실은 일단 알바? 신경써야 되고..

  막상 시간여유가 있으면 무조건 쉬워야 겠다는 압박감이 있다!~

  정 안되면 1시간이나 10분단위 계획도 세워서 실천하려고 해야 겠다!` - 성공습관이 필요하다!!~

  그리고 하루를 끝내면서 일기?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jKRwYpLSW94&ab_channel=%EB%B6%81%ED%86%A0%ED%81%AC 

  

 

 

<성공한 사람들의 30분 아침 습관>

 

1. 잠자리 정리 -> 이불정리=승리 -> 성공 경험의 빈도 높이기 -> 성공 편향 올리기

2. 명상 -> 명상의 목적: 자신의 생각을 관찰하는 것 -> 타이머(1, 3, 5분 등) 맞춰놓고 명상

3. 한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푸쉬업 등 - 뇌 활성화, 작은 승리 경험 - 무슨 일을 하던간에 목표를 낮게 잡아라

4. 차 마시기

5. 아침 일기 - 기분 좋게 시작 - 감사한 것,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오늘의 다짐 세가지씩 작성 -저녁 일기

 

 

 

 

p.s> 바빠서 대충 줏어들은 것들은 그래도 기억에 남아서 실천하려고 노력?하는데...

잘 안적다보니 기억에 남지 않는다!!~

무엇보다 잠깐씩 10분동안 명상이나 걷기등을 실천하고 있기는한데, 솔직히 잠깐 쉬는 시간이 있다면 눈감고 자고 싶다! ㅋㅋㅋ

 

몸이 안좋아서, 먹는것도 잘 챙겨먹고 잘 쉬어야 하는데...

낮에 업무때문에 졸면 안되서, 핫식스등 고카페인 음료 먹다가 몸에 안좋은 것 같아서...

졸음없애는 껌으로 대체했는데.., 역시 졸리다!!! 헐!

 

내 인생인데 희한하게도 내 맘대로 잘 안된다! ㅠ.ㅠ

그래서 영상에서 명상을 강조하고 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관찰해야 된다는 것이다!~

일단 나름대로 공부는 하고 있는데..., 여전히 실천안하는 것이 문제다!~

자연스럽게 잘 되야 하는데, 그냥 피곤해서 거부하고 있다!! ㅠ.ㅠ

 

자꾸 귀찮아서 안전한 투자에 귀가 솔깃?하는데...

그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그래도 뭐라도 이것저것해고고 경험쌓는 생각을 하고 쫌만 더 열심히 해보자!~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