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3. 9. 12. 11:51

  최근에 1주일정도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시간을 보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그냥 놀고 잠을 자느라 1주일을 보냈다!!!!!!!

 아쉽게도 휴가가 아니라 병가를 써서 쉬었다!! ㅠ.ㅠ

(1주일이 이렇게 빠를줄이야!!~ 헐!!!!)

 

 그동안 내생활패턴은 유튜브보고 책 읽고, 느낀점을 블로그에 써나갔는데...

 일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그냥 병원가서 치료받고 자고 핸드폰으로 만화책 보고...

 그냥 아무 의미없는 생활을 했다!~ 

(잘 쉬긴 했는데, 계속 일만하는 생활을 하다가 놀려니 양심의 가책이..???)

 

  그리고 다시 회사가려는데, 밤에 꿈을 굉장히 많이 꾸었다!~

 근데, 이상하고 안좋은 꿈만 계속 여러차례 꾸면서 자꾸 깨다보니 잠도 잘 못자고 스트레스만 받았다! ㅠ.ㅠ

 

   그 때 생각나는 것이 잠재의식의 힘!!

 평소에 내 생활패턴이 똑 같다!!!

 그리고 회사가려니 스트레스 받고 있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졌다!~

(몸도 아픈데, 정신적인 건강도 안좋네요!!! ㅉㅉㅉ

정신적으로 목표와 계획 확실하다면 내가 할 일을 꾸준히 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듭니다!~)

 

   아파서 어쩔수 없긴 했지만, 시간여유가 있을때 못읽었던 책도 읽으려고 했건만...

아무래도 본능적인 유희와 도파민 생성에 관련된 일만 했다!~

 그러다가 막상 출근날 아침이 되니, 주식팔았던 돈 다시 파킹통장에 넣으려고 했던 것이 생각났다!~

 아무생각없이 막 살다보니, 결국에는 정신줄 놓고 있었다!!!! ㅋㅋㅋㅋㅋ

 

  일단 작년에 세웠던 계획은 공부하고, 계획세우고, 자금모으기 

 근데 벌써 만기된 예금이 많아서 다시 계획을 세워야 할 수 밖에 없을 것같다!~

  이번해는 강제로라도 안전자산에서 위험자산으로 대부분 전략적 자산배분을 해야 하는데...

  문제는 내가 과연 실천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ㅠ.ㅠ

 

    안전자산이 나쁘진 않지만, 투자하겠다고 책읽고 공부하는 시간은 많은데..., 

투자 경험을 쌓지 못하는 것은 뼈아프다!!!! ㅠ.ㅠ

  

   만약에 스스로 투자를 잘하고 있다는 생각과 더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면...

 아파서 일 못하고, 놀다가 다시 출근할 때 두려움에 휩싸여서 악몽을 연속해서 꾸는 일은 없었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건강이 참 중요하다!~

  일단 일이 너무 많은 것을 줄여야 할텐데....

  아직 답이 없다!!!!~

   최대한 부지런히 움직여서 운동해야 겠다!!!~

  정신적인 건강도 명상을 자주 하는데...

  현실이 잘 바뀌지 않다보니 의미가 없는 것 같다!~

 

  작은 승리를 계속 쌓아나가면서 자신감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어제도 밥먹고 바로 운동하러 갔다!~

  좀 힘들긴 했지만, 기분전환도 되고 좋은 에너지로 전환된 것 같다!~

  투자도 마찬가지로 실천하고 작은 성과를 이루면서 발전해야 될 것 같다!~

  

 결국은 생각만 하지말고, 실천해야 겠다!!~

일은 안할수는 없고, 투자할 시간도 부족하고....

그렇다고 포기하기에는 뭔가 애매하고...

 노력해야 겠다!!!!!! 가 아니라..

 그냥 자동적으로 생각하면 바로 실천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뭔가 생각나면 바로 실천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다만 그냥 본능적으로 가볍게 할 일이 있고...

 심사숙고해서 결정하고 실천하고 계획할 일이 있다!~

 자연스럽게 긍정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해야 될 것 같다!~

 

항상 목표는 확실한데...,

뭔가 구체적인 계획이 없어서 실천을 못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행동하고 실천하는 것이 항상 문제네요!!!~

 

 스스로 내 목표와 계획을 잘 실천하고 있다는 자신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