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잡담2023. 10. 12. 14:00

햐....투자 책 읽는거 진짜 좋아하는구나. 뭔가 멋진걸....

 

 

  평소에 주식책을 위주로, 경제학 책을 가끔 봅니다!~

트렌드를 알아야 된다고 해서 4차산업에 대한 책도 보곤 했었네요!!~

 근데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투자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고, 그냥 투자책읽는 것을 좋아해 ...ㅠ.ㅠ

 

 책이 도움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내 생활습관상 책을 읽고 지식을 쌓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끝맺음을 맺지 못합니다! ㅠ.ㅠ

하루이틀은 열심히 하는데,,, 어느순간 내 생활패턴대로 돌아옵니다!! 흨흨

 작심삼일이라고 그러다보면 놓치는 것이 참 많습니다!!~

 (그 때 읽었던 책에서 2차전지, 로봇등 미래테마에 대한 투자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출간된지 꽤 된 책이고, 이미 투자트렌드를 세력들이 해먹고 도망가서 투자하는 아이디어는 물 건너 갔고.. ㅠ.ㅠ)

 

 

 

 

 

투자실패의 아픔을 어떻게 극복할까??  독서로 마인드 관리?    :    맛있는거 먹으면서 도파민생성하기

 

  좋은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는 동기부여를 하고 스스로 목표를 정해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가 잘 하고 있는지는 가끔씩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곰곰히 내 생활패턴을 뒤돌아보면, 평소에 일하고 자고 시간여유가 있으면 게임에 몰입합니다!~

제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도파민을 얻는 행동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살을 빼려면 살빼려고 노력해야 되는데, 동기부여가 안되면 실천도 안됩니다!~

그 대신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도파민이 생성되서 쉽게 자주 하는 습관이 됩니다!~~~ ㅋㅋㅋㅋㅋ)

 

 꾸준한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 보상을 주는 것은 좋지만...

계속 시간이 갈수록 도파민 생성은 줄어든다고 하네요!!~

 보상을 넘어서 일 자체를 좋아하고 즐겨야 합니다!!! 헠!!!~~~

 

 그래서 생각해 본것이 내가 투자공부와 실전투자를 열심히 했을때...

어떤 보상을 주는 것이 좋을까?? 고민해 봅니다!!~

 (맛있는거 먹기?, 놀러가기??)

 

 그러다가 생각해 본 것이.., 굳이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투자를 많이 할수록 돈을 벌게 되는 것이 충분한 보상입니다!!~

(가끔 게임할때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어떤 보상??을 주는 미션수행에 몰입합니다!~

 할때는 재밌는데, 그냥 노가다죠!!! ㅋㅋㅋ

 대신 성취감이 있긴 합니다!!~)

 

 당장에 보이는 1만원, 10만원 을 벌어도 큰 돈은 아니라서 열심히 하다가

길을 잃어버립니다!!~

 "동기부여"가 부족합니다!!!! ㅠ.ㅠ

(처음에는 재밌다가, 배부르고 피곤한데 굳이 신경쓸 필요가 있나??)

 

그래서 투자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동기부여하려고 자기계발서를 읽습니다!~

시간낭비일수도 있지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 계속 머리속으로 책을 읽습니다!~

 근데 실천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별로 쓸모 없구요!~

궁극적으로 자신의 생활습관이 바뀌었으면 성공이라고 봅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것이 과연 돈인가?? 하는 생각때문에 동기부여가 잘 안되는데...

돈도 좋지만, 일하기가 싫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이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장-알바, 또는 잠- 알바 ??)

 그냥 졸릴때 자고, 피곤할 때 눕고 싶습니다!!! ㅠ.ㅠ

  

 만약에 오전에 단타매매를 한다면, 가능할 것도 같은데...

 오후들어서 졸리면 정상적인 판단이 불가능합니다!!! ㅠ.ㅠ

그래서 투자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져서, 능동적으로 투자 안하고..

 수동적인 책읽기나 유튜브를 주로 봅니다!~

 

  제가 해야 할 일은 투자를 즐겁게 잘, 꾸준히 해나가는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소소하게 푼돈도 벌고, 계속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일입니다!!~

 제 투자습관으로 인한 보상은 그냥 단순하게 돈입니다!!~

 

   그렇지만, 마음속으로 휴식을 보상으로 얻고 싶은 마음에, 투자에 신경 안쓰고 일단 자거나...

도파민 생성을 위한 게임에 몰입합니다!!!~

 그래서 꾸준한 투자습관을 갖추지 못하고, 중도포기하기 때문에...

발전이 없고 늘 제자리입니다!!~ 

 동기부여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투자습관을 고치도록 하려면..., 좀 더 넓게 멀리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1차적으로 단기적인 소소한 수익이 보상이 될테고...

2차적으로 넉넉한 자금여유로 인해서 심리적인 안정을 얻는것이 보상이 될 것입니다!~

3차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보상이 될 것입니다!~~

 

꾸준히 투자공부하고 실천하는 이 과정들이  고난과 고통을 동반하지만 궁극적으로 내가 얻을수 있는 보상을 목표를 위해서 가야할 길이 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제 삶에서 항상 긴장되고 불편했던 삶에서, 좀 더 여유롭고 행복한 해피엔딩을 위한 삶을 그려보면서 동기부여를 해야 겠습니다!~

(RPG게임으로 치면 던전보상으로 레어템득템 하는 것을 목적으로 게임을 하지만 그 재미에 매몰되어서 시간낭비 하지말고,  빨리 게임의 목적인 궁극적으로 마왕을 물리치러 가서 게임이 엔딩을 봐야 합니다!!~

 보통 마왕을 물리치면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N97YAj2Ss&ab_channel=%EC%84%B8%EC%83%81%EC%9D%98%EB%AA%A8%EB%93%A0%EC%B1%85%EB%93%A4 

 

 책이나 영상을 아직 안봤지만, 자기계발서에 자주 나오는 내용입니다!~~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보면서 상상하라!!"

 

 자신의 미래의 모습, 즉 꿈을 이루기 위해서 구체적인 계획으로 하나씩 자신의 원하는 모습에 근접해 가야 합니다!~

일단 최선을 다하면 될텐데, 쉽지가 않습니다!!~

 

 저도 쉬는날 책 한번 안 읽고, 무조건 쉽니다!!~ ㅋㅋㅋ

 

그런데, 예전에는 정말 열심히 했던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하루종일 책읽고 공부했는데...

 별로 피곤하지도 않고, 재밌었습니다!!! 

(그 때는 체력이 괜찮았나?? ㅋㅋㅋ, 새벽에 일어나서 밤까지 일했는데 중간에 휴식시간에 그냥 헛되이 시간 보내는 것이 아까워서 열심히 책을 보긴 했었습니다!!!

 그러나가 실전투자 하다가 실패하고 좌절하고 다시 책읽고 .... ㅠ.ㅠ)

 

 그 때를 생각해보면 허황되긴 했지만, 부자가 되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웠습니다!!~ ㅋㅋㅋㅋ

다만 현실상 내가 하나씩 근접해간다는 느낌이 없었죠!~ ㅉㅉㅉㅉ

 (그냥 원화채굴만 열심히 했던 시기인데, 다쳐서 건강을 잃으니 일을 못하게 되서 안타까울뿐 ㅠ.ㅠ)

 

 그 때 길을 잃고 방황했던 시간이 참 길다보니, 안타깝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만나는 사람들이나, 자주 가는 커뮤니티 글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글이 많은데...

참 공감이 갑니다!!~ 

  정신차리고 살아야 겠습니다!!~

 

  한참 열심히 공부할 때는, 더 피곤해서 졸렸는데 악으로 깡으로 버틴 느낌이 듭니다!~

스스로 꼭 해내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직업에 귀천이 없다지만, 남들이 볼 때 극빈층이라고 생각되는 3D직종이었거든요!~

 

  사실 월급도 많고, 시간여유도 많아서 좋았는데..., 

 솔직히 속으로 스스로 참 창피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스로 괜찮다고 해도, 남보기에는 참 부끄러운 직업이라서 가족들이 구박?하고 창피해 했었거든요!!~

 안타깝게도, 저 스스로도 그런 생각을 한 것이 안타깝네요!~

(사회생활상 가족들 지인이 제가 일하는 모습보고  뭐라고 할까봐서 신경이 쓰일뿐....

나 스스로는 참 좋다고 생각하면서도 좀 더 스스로 발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자꾸 주변의 시선때문에 행복하지는 않았던 것 같네요!!~

 내가 조폭도 아니고... 불법적인 일을 한 것도 아닌데 스스로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번듯한 양복입고 출근했다가 작업복 입고 출근해서 사회적인 계층간 위계차이?? 같은 편견에 대해 생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

 양복입는것보다 작업복 입고, 내 개인여유시간 많이 남는 것이 내 인생에서는 도움이 됩니다!~~ 

 아마 돈이 많아서 백수로 지내도, 같은 시선이 느껴질까봐 겁이 납니다!! ㅋㅋㅋㅋㅋ)

 

 

 

 

 

https://yhb4488.tistory.com/884

 

[도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https://blog.naver.com/erin2035/222977894825 [독서후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저자 및 출판사 : 제임스 클리어 / 비즈니스북스 읽은날짜 ... blog.naver.com 다른 책

yhb4488.tistory.com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어보면..

책 초반부에 저자가 다치고 나서 평생 걷지 못할수 있다는 말을 듣고도 포기하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굉장히 노력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결국 불가능을 극복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게 됩니다!!~

 

 저도 그 때 열심히 계속 살았으면, 좋았을텐데...

다치고 나서 일도 못하고, 남 탓 하면서 포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ㅉㅉㅉㅉㅉ

 주식투자를 꾸준히 하던지, 공부를 계속했어야 했는데...

 노력해도 얻는 것도 없으니, 비관하고 포기했습니다!~

 그 다음부터 편하게 살려고 자격증 공부하고, 어떻게 하면 편하게 살까?? 하면서 궁리하고 시간낭비를 하고 살았죠!!~

 

 

 

 

도망쳐서 도착한 곳에 낙원이란 없습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돈걱정에 미래걱정 뿐입니다!~

해결책을 아직 찾지도 못햇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앞으로 가야만 낙원의 근처라고 갈 수 있을뿐...

 

 

 

 

 

 낙원이 힘들다면, 일단 지옥에서라도 벗어나고 싶네요!! ㅋㅋㅋㅋㅋ

 

 

 

 

 

 예전에 읽은 책 중에...??

실천이 안되는 이유는 "아직은 참을만 한 것이 틀림없다!!"라는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고통스러운 삶보다는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고통때문에 동기부여가 된 경우도 있어서, 그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려는 노력을 해야 됩니다!~

예전에 열심히 살았던 이유는 겉으로는 아닌척해도 지금 이대로 실패자로 끝까지 산다는 것에 자괴감을 느꼈거든요!~

 

 근데 지금은 그냥 먹고살만한 건지..., 동기 부여가 잘 안됩니다!~

돈모아서 대형TV도 사고, 게임기도 사고... 딱히 더 살 것이 없습니다!~

 집도 사긴 해야 되는데..., 생각이 바뀌어서 그냥 최소 생활비로 월세를 내는 것이 더 낫겠다 싶습니다!!~

 

 일단 집, 차, 게임기 등등 기본적인 것은 다 있으니 여유롭습니다!!~

주식투자 단타로 하루에 몇 만원이라도 벌려고 최선을 다한다면 못할것도 없습니다만....

그냥 귀찮아서 그 시간에 책읽고, 블로그에 글 쓰고 있습니다!!!

 여유롭긴 한가 봅니다!!!! ㅋㅋㅋㅋㅋ

 

 결국 동기부여가 안되는 느낌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M1v6jf-GDQ&ab_channel=%EC%B0%BD%EC%9B%90%EA%B0%9C%EB%AF%B8TV

 

 영상의 내용을 보면, 종자돈 모아서 자그마한 이자라도 계속 복리로 쌓이면 재밌다고 합니다!~

저도 해봤는데, 재밌습니다!~~

 그래서 동기 부여가 되어서, 꾸준히 공모주 해야 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다만 ATM기기라고 불리우는 주식시장이 저에게는 수익을 주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채권투자를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궁극적으로 해야 할 투자는 주식투자라서 그냥 안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1%의 수익률로 얻는 수익보다는 더 큰 수익을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보상으로 돈을 얻는다면, 일단 재밌습니다!~

  동기부여도 충분하구요!!!~

  다만 성과가 없다보니..., 중간에 자꾸 다른 도파민 생성하는 일에 집중하는 나쁜 습관을 버리지 못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금전적인 손실로 인한 정신적인 패배감?? 멘탈이 사라져서 점점 비관적인 감정이 커집니다!!~

주식손실 보면 일단 손절하고, 폭식한 다음 게임하고 인생 막 살고 싶습니다!!!! ㅋㅋㅋㅋㅋ)

 

  컴퓨터에 앉아있으면, 일단 이생각 저생각 하면서 투자하려고 하는데...

 집에만 있으면, 게임기랑 침대에서 낮잠자기 습관때문에 어쩔수 없이 진도를 나가지 못합니다!~~ ㅋㅋㅋㅋ

"경제적인 자유는 안되더라도, 경제적인 지옥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해야 된다!!" 고 스스로에게 다짐해야 겠습니다!!

 

 평소에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운동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예전에는 머리쓰는 일 싫어하고, 몸 쓰는거나 운동하는거 좋아해서 자주 했었는데...

다치고 나서 안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운동광이었던 시절에는, 그냥 재밌어서 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지금은 운동하면 근육통 관절통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ㅠ.ㅠ

결국 운동을 하고 난 보상이 고통뿐이라서 안하려고 합니다!!!!! 흨흨!!~

 

공모주 투자가 재밌었던 이유가 그냥 남들이 사라고 해서, 샀더니 돈을 줍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똑같이 남들이 사라고 한 대박주에 투자합니다!~

더 큰 돈을 벌 욕심으로 보상을 얻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장은 바라는 수익대신 투자 손실로 인해서 제 피같은 돈을 강탈해 갑니다!!!! ~~~~~~~~~

결국 투자를 할 때마다 제 월급은 사라지고 한달동안 끼니 걱정을 하는 고통을 겪어야 합니다!!!!! 흨흨!!~

반복되는 투자습관으로 돈을 읽고 멘탈이 부서지는 고통을 겪게 됩니다!~~

 그래서 투자를 안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면서 주식시장을 떠나게 됩니다!!~

 

솔직히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이득인데...

별다른 돈을 벌 투자방법이 없어서...

손실을 봐도 계속 투자해야 됩니다!~

 

언젠가는 수익이 날것이라고 기대하면서....

아직 준비가 덜 되었지만..

수익날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계속 해야 됩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멍때리고 있으면....

다시 돈걱정과 미래 걱정때문에 근심하게 됩니다!~

경제적 자유가 목표인데..., 과연 실현이 가능한가??

 

 앞 일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그 때도 지금과 같은 습관과 생활패턴을 계속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해야할 일 목록을 만들어서

좌절하지 말고 꾸준히 해야할 일을 조금씩 해야 합니다!~

 

 쉽게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우선적으로 하고...

천천히 시간을 늘려 나가야 합니다!~

 

나쁜습관을 줄이고, 좋은 습관을 늘리는 일을 하면서 스스로를 바꿔나가야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일단 나 스스로 어떤 환경에서 어떤 투자를 할 것인지 잘 알고 있어야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p.s>  책읽고 영상보면서 뭔가 남는 것이 없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써봅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얼른 글을 써야 되는데..., 피곤해서인지 내가 뭔가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했던것 같은데...???

무슨 주제로 글을 쓰려고 했는지 잊어버렸습다!!! 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다행히 기억이 돌아와서 글을 참 길게도 썼네요!!!~

 

 아마 이렇게 긴 글을 쓰고도 실천 안할 것이 뻔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일단 써놓고 자주 반복해서 읽고 다시 동기부여하고 조금이라도 실천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사무실에서 강제로 앉아있다보니, 글 쓰는 것인데...

집에가면 아늑한 침대와, 도파민 생성해서 당장에 행복감을 주는 게임기가 있네요!!~

도서관에 가볼까?? 라는 생각도 하긴 하는데....

일단 피곤해서 책도 누워서 봐야 할테니 쉽지 않습니다!!~

 

일단 집에서도 방문 잠금고 책상에 책을 놓고, 의자에 앉는 습관부터 만들어야 겠습니다!~

예전에는 누워서도 책을 놓치 않았는데..., 언제였는지 기억도 잘 안납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283234264041675068/

 

슬럼프를 깨는 방법 http://bhu.co.kr/bbs/board.php?bo_table=com02_1&wr_id=411939 | Lockscreen screenshot, Lockscreen, Pan

 

www.pinterest.co.kr

 

 뭔가 일이 잘 되다가, 잘 안되는 경우...

슬럼프를 겪게 되는데..., 

좌절하지 말고

자신의 전성기 시절을 기억해 내서

그 때의 감정과 자신의 열정을 다시 꺼내서 노력하도록 해야 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janeepark_life/223092708867

 

세네카에게 배우는 삶과 죽음에 대한 지혜

루키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Lucius Annaeus Seneca)는 로마 제국 시대의 정치인, 사상가, 문학자이자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soliulim/223223649354

 

죽음을 기억하라, 세네카. 소울의 모닝독서 1654일

죽음을 기억하라, 세네카. 소울의 모닝독서 1654일 당신은 마치 영원히 살 사람처럼 인생을 살고 있다. 절...

blog.naver.com

 

 

"인생은 진정으로 시작할 준비가 될 때쯤엔 이미 거의 끝나 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