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공모주2023. 11. 1. 15:19

https://www.youtube.com/watch?v=1HzlpUJedOg&ab_channel=%EC%B0%BD%EC%9B%90%EA%B0%9C%EB%AF%B8TV

 

    요약하면...

  공모주는 기관 경쟁률 200:1 이상 (팔 거면 뒤도 안 돌아보고 시초가) 시가총액이 낮고 유통물량이 적은 종목이 우선 순위다.(동시에 상장하면 시가총액 2천억은 안해도 됨.)

 

 

  창원개미님 지식에 참 놀랍습니다!~

 책에는 없는 실전투자지식입니다!!! ㅋㅋㅋ

  주식투자 공부 열심히 오랫동안 했는데도, 별로 도움이 안된 다고 말해왔었는데...

 별 쓸모 없는 지식이었나 봅니다!!~ ㅋ

 태권도 3단이라고 깝쭉대다가 동네 불량배한테도 얻어맞는 것이 희한한 일이 아니듯이...

"실전투자 지식  +    경험  =  성과"  는 승리공식이 됩니다!!~

 

 

 

물이 빠지면 누가 발가벗고 수영을 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다.

안녕하세요. Green입니다. 오늘은 워렌버핏이 했던 명언 중 "물이 빠지면 누가 발가벗고 수영을 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이틀동안 2차전지의 거품이 약간은

green0818.tistory.com

 끊임 없는 공부야 말로, 주식투자에서 살아남는 비법입니다!!~

 

 

 

 

 

    공모청약에 대한 내생각은..

 

 

  1. 음..., 그냥 가격 비싸거나 시가총액 큰거 사는 거 아닌 건가??

(오히려 시가총액 싼게 좋은 건가?, 내가 종목선정 기준없어서 그냥 대충 유튜브보고 댓글보고 분위기 파악함)

 

  2. 큐로셀에 몰빵 했는데...., 손실보는 건가?? ㄷㄷㄷㄷ

  (물량 많이 줄까봐 불안하다!!!!!!!! ㅋㅋㅋㅋㅋ)

 

 3. 시초가에 뒤도 돌아보지도 말고 팔아야 한다??

  (내가 괜히 신경쓰고 시간낭비 한건가????)

 

 

  음...., 일단 아무생각없이 무지성 투자하는 건데...

공모주 불패라는 생각이 잘못된 것 같다!!~

 

 자칫하면, 큰 낭패에 처할 것 같다!!!! 헉!!~

 

 이래서 시장앞에서는 겸손하라!!! 는 말이 나오는 구나!!~

 공짜돈은 없구나!!!~

   

 

https://www.youtube.com/watch?v=nzKqvecHhsE&ab_channel=%EC%A7%91%EB%8F%88%EB%B2%84%EA%B5%AC%EC%AF%94

 

  종목선정기준을 무엇을 보느냐??에 따라서 선택될 것 같다!!~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31101001027589

 

컨텍·비아이매트릭스·메가터치·큐로셀, 공모주 청약 마지막날 경쟁률

11월 첫 주인 1일 우주분야 전문 스타트업 컨텍, 로우코드 솔루션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 2차전지 및 반도체 검사용 장비부품 개발·생산 전문 기업 메가터치, 키메릭항원수용체 T..

www.yeongnam.com

 아무 생각없이 큐로셀 몰빵 했는데, 불안하다!!! ㄷㄷㄷ

청약취소할까??

 

손실보면 뼈아프겠지만...., 오래만에 손실에 대한 공포를 온 몸으로 느껴보자!! ㄷㄷㄷㄷㄷ

 

 모 아니면 도 !!!!

 

 그냥 도박하는 심정이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창원개미님 본매매를 해야 되기 때문에...

 그냥 시초가에 파는 전략을 쓴다고 한다!!~

 

 근데 나는 무슨 복잡한 전략으로 떼돈?? 벌 욕심에 사로잡혀서...

하지 말아야 할 매매, 즉 도박을 하는 느낌이다!!! ㅋㅋㅋㅋㅋㅋ

 

 기본으로 돌아가서, 원래 목적인 치킨or커피 먹는다는 생각으로 투자해야 겠다!~

 

너무 신경 많이 쓰고, 귀찮다!!! ㅉㅉㅉㅉㅉ

 

 쪼잔하게 투자하지 말고, 좀 더 열린 마인드로 투자해야 겠다!!~

(그냥 가~~즈아!!!!!!!!!~~~~~~)

 

 

 

 

p.s 1 >>  왠지 이제부터 공모주 매매일지 쓰지 말까? 고민중이다!!!!~ ㅋㅋㅋㅋㅋㅋ

   내게는 본매매가 공모주인데..??

  음. 역시 대충 MTS 익숙해지려고 연습하는 거라고 생각하고...

  신경을 좀 덜 쓰긴 해야 겠다!!~~

 

  잃지않는 투자를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면, 손실 볼 위험이 조금이라도 있는 공모주투자도 포기할 줄 알아야 하건만..

혹시나 대박이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무모한 선택을 하고 있다!!!~

 

  공모주 매매일지를 통해 분명히 배울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손실을 보면, 교훈을 얻고 다시는 실수를 안하게 될 것이고...,

수익나면 계속해서 무지성 투자를 하게 될 것이다!!!! ㄷㄷㄷㄷㄷ

 

 아직 공모주가 뭔지 잘 이해를 못해서, 그냥 일단 투기를 해본다!!~

 

아마도 피터린치의 말처럼 수익을 당연시 여기는 행위는 손실을 입음으로써 확실하게 치료될 수도 있겠다! ㄷㄷㄷㄷ

 

 

 

 

 

p.s2>>  글 쓰다보니  내가 뭔가 잘못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ㅋㅋㅋ

  무지성 매수, 몰빵 매수  내가 그동안 블로그 쓰면서 나타난 나의 투자패턴이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나에 대해서  공부하고 내게 제일 필요한 투자 덕목이 "용기'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이렇게 용감한 몰빵투자는 과연 칭찬할만 한가??

 근데 아닌 것 같다!!!~

 

 일단 "용기=무모함" 이 같은 뜻이 아니다!!!~

 왜 현명한 투자자와 잃지않는 투자를 원칙으로 삼으라고 했는지 깨달아야 한다!!~

확신이 없는 집중투자는 미친짓이다!!~

게다가 공모주는 그냥 치킨값 벌자고 하는 투자이다!!~

 왠만하면 본전손실 볼 일이 없다!!~

 굳이 큰 돈 벌 욕심으로 무리하게 투자할 필요는 없다!!~

 

다만, 매력적인 투자인지 그냥 꺼려지는 투자인지 고민을 전혀 안하는 것이 문제다!!~

결국 투자분석능력도 전무하고, 종목선택능력도 없다!! ㅋㅋㅋㅋ

스스로 공부하고 투자하는 습관이 없다!!~

 

 그렇다면,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나름대로 더 좋은 투자방법이 없을까 고민해야 된다!!~

몰빵 매수는 그냥 내 감정이 시키는 결과물이다!!~

 

 내가 스스로 분석능력이 없어서..

블로그랑 유튜브 참고하는데...

 각각 의견이 제  각각이다!!

  그러면 이 때 고민을 해봐야 한다!!~

  어떤 투자를 할 것인가??

 

 그냥 현명한 투자를 하면 된다!!!!~

일단 공모주 몰빵 투자결정은 바꿨다!!~

물량 많이 줄까봐 무섭다! ㄷㄷㄷㄷ

 (물량 안준다고 징징 거렸는데...

 많이 줘도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다!!!~)

 

 혹시 내가 결정한 투자가 망설여지고 잠이 안올때는..

물량을 반으로 줄이라는 조언을 받아드렸다!!~

 ---> 매수물량을 1/4로 줄였다!!!~

  (그래도 본전손절금액 설정하고 시초가에 긴장 좀 해야 겠다!! ㄷㄷㄷ)

 

그리고 나서 여유를 가지고 현금 보유를 해야 할텐데...

그냥 다른 종목에 남은 종목 몰빵했다!!! ㅋㅋㅋ

(어떻게든 걸래 쥐어짜듯 수익챙기겠다는 욕심이다!!!~)

 

 그냥 감으로 투자하면 안되는데..

메가터치 경쟁률이 높아서  물량 많이 안줄것을 기대?해서 

남은 금액 투자했다!!~

 (다행히 풀청약이 안된다!!!~ ㅋㅋㅋㅋ)

 

 그리고 남은 금액은 내일 Kb증권 무슨 종목??에 공모청약 예정이다!~

(공모주는 어차피 그냥 오를것을 기대해서, 종목분석이 의미가 없긴하다!!~)

 

오늘 아무것도 못하고 공모주 투자계획부터, 청약까지 쓸데없이 하루를 보냈다!! ㅉㅉㅉ

 

   제럴드로브의 목숨걸고 투자하라!! 라는 책을 재밌게 잃었는데..

사실 영어 원제는 "투자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투"이다!!~

(이 뜻이 맞나?? 중학교때 영어실력을 아직도 쓰고 있다!!~)

 

 

 

 

 욕심에 눈이 멀지 말고,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투자해서 살아남을지 생각하면서 투자하자!!~

 

 

벤저민 그레이엄의 명언. '투자자의 가장 큰 문제이자 최악의 적은 바로 자기 자신일 가능성이 높다'

 

 

사람은 책임감의 무게만큼 힘들지만,그 무게만큼 성장한다고 합니다.

(돈에 대한 책임감을 덜려면 분산투자하면 되는데, 자꾸 몰빵매수 고집하는 것을 주의 해야 겠습니다!~

분산투자하니 주식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네요!~ ㅋㅋㅋ

 나중에 몰빵 매수 하더라도,  물량 줄여서 분할 매수하면서 마인드 관리하면서 대응하면 됩니다!

굳이 인생역전하겠다고 무리하게 투입금 늘려서 손실에 대한 책임감의 무게에 짓눌릴 필요 없는데 괜히 멍청하게도 스스로에게 압박감을 주네요!!~ )

 

 

 

 

 

 

 

 

 

  워렌버핏의 첫번째 투자원칙은 돈을 잃지 마라!

 

 

  혼마무네히사의 첫번째원칙은 매매손실로 인해서 스스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하라!

 

 

이 글귀들만 생각하고 투자를 신중히 결정하면, 좋은 투자자세를 기를수 있을 것 이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