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공모주2023. 11. 13. 09:53

 월요일 아침이라서 정신이 없음 @.@

그래서 간단히 요약만 남김

 

나름 마음 편하게 아침 일찍 일어나 공부도 해보고, 미리 예약주문?이랑 자동주문 함

에스와이스틸텍은 지켜보려고 조금 비싼 가격에 매도설정했는데. 팔림

에이직랜드는 삼성증권이 예약주문도 이상하고, 자동주문 상장일 안됨

 ** 삼성증권 공모 할 때는 반드시 다른 증권사로 공모주 이체 신청 해야 되겠음

 

 대략 수익금은 2개 합쳐서 10만원 정도 수익금 챙김

 

이제는 몇 만원 차이로 매도 못한 건 신경 안쓰임

--> 어차피 아무이유없이 사고 파는 거라서 그냥 치킨값벌었으니 만족

  그래서 매매일지도 대충 씀

 아마도 꼭 내가 할 일을 원칙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공모주 조언만 요약해야 겠음

 

일단 오늘 공모예정이었던 에코아이는 패스!!!~~~

공모주 투자는 계속 하겠지만, 이제는 희한하게 신경을 좀 덜 쓰게 될 것 같다!!~

기관경쟁률등, 일단 좋은 종목위주로 수익률이 높거나...,

급등주 같은 경우는 첫날에 개매털기?? 로 털릴수 밖에 없으니 욕심 부릴 필요도 없고///

(큐로셀 급등하거나 말거나, 나는 1만원이라도 이익 보고 팔았으니 잊어버리자!!!~)

 

 

 공모주보다, 일단 투자에 대한 생각을 하느라 아무 생각이 없음

주말에 정신없이 일도 안하고 노느라 뭘해야 될지 모름 ㅋㅋㅋ

 

 그러다가 우연히 주말에 올라온 창원개미님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금요일에 나스닥이나 반도체 지수 상승으로 인해서 반도체와 공모주 매매계획때문에 바쁨

나는 딱히 투자에서 할 것이 없음!! ㅋㅋㅋ

 

 자기계발서 읽어보면, 꼭 해야 할 일을 목록에 우선순위로  실천 하라고 했는데...

시장상황에 때른 매매계획이 없는 나는 딱히 할 일이 없다!!~ ㅉㅉㅉ

 

 목적 잃고 방황하지 말고, 일단 해야할일을 생각해야 봐야 겠다!!~

뉴스를 보니, 60대에 여행도 가고 취미 생활도 하겠다는 의지는 있지만..,

역시 현실은 돈의 노예, 일의 노예가 될 수 밖에 없다!!!

 

https://www.youtube.com/watch?v=p_E377rfI_8&ab_channel=SBS%EB%89%B4%EC%8A%A4

 

 

 

https://www.youtube.com/watch?v=E-6-yW3firM&t=97s&ab_channel=%EB%B6%81%EC%98%AC%EB%A6%BC

 

 

  왜 주식하는 지 이유(동기부여)를 잊어버리고 무엇을 해야될 지 잘 모르겠다!~ ㅉㅉ

나이들어서 죽기 전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살고 싶다!!~ ㅋㅋㅋ

 

 우리 어머니는 죽기전까지 일하고 싶다고 하는데...,

나는 왜 이렇게 일을 하기 싫은지.,..ㅋㅋㅋ

 

투자 안하고 살면 편하긴 할텐데.., 

아무것도 안하면 내 평생 경제적 자유를 얻을 가망이 없어 보인다!! ㅠ.ㅠ

 

투자할때 딱 하나만 기억하자!~

"경제적 자유"

 

 

p.s> 헐!! 에스와이스틸텍 날아가네요!!~~ ㅠ.ㅠ

아이고 아까워라!!!! 흨흨!!

 자동주문 설정할 때, 넉넉히 이정도 가격까지는 안오겠지? 하고 설정했다가...

나도 모르게?? 매도 되어 버려서 어리둥절하고 나름 고점에 팔았다고...

만족하고 있었는데... 

 한미반도체 주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스마트폰으로 차트보다가, 이런  ㅋㅋㅋㅋ

 

 그런데 가끔 이런 경우 노리고 끝까지 안팔고 버티다가, 결국 수익률이 10%? 도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어쩔수 없네요!~

 일단 수익은 확보하는 것이 원칙이죠!~

 다만 시장수급이 하락장이다 보니, 저쪽으로 전부 쏠려서 급등했네요!!~

나중에 전업투자하게되면, 낮잠 자지 말고 혹시나 하는 가능성을 보고 단타매매해야 겠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시세가 나기를 기다리면서 본전가까지 버티면서 보유해야 되는데...

 이미 장초반 상승후 하락패턴이라서 오랫동안 기다릴 여유나 방법이 없어요!!! ㅠ.ㅠ

 

 

   보통은 공모주 에이징랜드 처럼 초반에 하락하고 음봉뜨면 귀찮아서 그냥 파는 것이 정상입니다!!~

 다만 에스와이스틸텍은 초반에 좀 강하게 상승후 하락을 덜해서 장후반에 기다려 볼만 했던 것 같네요!~

 창원개미님이 말하는 합리적 가격? 조건과도 거리가 멀고, 단타로 돌패 매매하는 거 아니면 딱히 수익낼 방법이 생각 안납니다!~

 어차피 낼도 모래도 계속 공모주 하긴 해야 될텐데...

이런 패턴때문에에 신경쓰고 안팔고 버티기도 좀 그렇고, 어차피 투자 많이 한것도 아니라서 기대하면서 버틸 생각이 없었네요!~

 계속하다보면, 공부를 더 해서, 가격하락도 버텨볼만한 종목은 계획을 다르게 세워야 겠네요!~

 그냥 적당히 수익을 볼 것이냐?, 조금 오래 버텨서 수익이 크게 나기를 바랄것이냐??

 공모주 뿐만 아니라, 주식매도의 난제입니다!~

 투자결정과 선택은 참 어렵습니다!!! ㅠ.ㅠ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