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종합/투자조언2023. 11. 10. 10:39

공매도금지 하면 주가가 오를 가능성도 있는데.., 전재산 몰빵 못한 저를 원망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주는 너무 졸립고 피곤하네요!!!! ㅠ.ㅠ

 

 그래서 공매도 금지한다고 롱포지션 잡아서 버티면 수익이 많이 버는 분들이 부러운가??

아니, 그냥 하루 단타하시고 더이상 투자안하신분들만 부럽네요!~~

 주워들은 정보가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몰빵 하는 투자를 할 때는 제 생각이 전혀 안들어 있습니다!~

누가 좋은 투자기회라고 하면, 생각도 안하고 투자하다가 망하고..

 투자못해서 급등하면 저를 원망하며 자책하면서 스스로를 상처 줍니다!! ㅠ.ㅠ

 

   눈으로 차트보면서 시장흐름의 방향을 보면서 배팅을 하던지...

아니면, 충분히 가능한 기회?라고 생각하고 리스크 관리하고 배팅한다면..

 어떤 정보든 일단 자신의 안목과 철학을 바탕으로 투자한 것이 됩니다!~

 

 --->바쁘고 게으러서 정보를 확인하지도 않고 그냥 배팅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신이  판단했을때 긴 안목으로 상승이라면 물타기라고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하락이라고 판단된다면 급등이 추가매수를 할 기회입니다!~~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고, 하락할 수도 있고..

어느쪽으로 배팅을 하던지, 자신의 통찰력에 따른 판단으로 배팅하면 됩니다!!!~

 (차트나 보조지표신호는 둘 중 한방향으로 신호를 보냅니다!~

 차트를 믿고 배팅해도 되고, 그냥 차트는 신뢰도가 떨어지므로 자신의 통찰력과 투자철학을 바탕으로 자신의 투자를 하면 됩니다!~~)

 

  유명한 조언중, "황소와 곰은 돈을 벌지만 돼지는 도살당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신이 황소인지 곰인지 자신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시장전망을 해야 됩니다!~

 앞으로 주식시장이 상승할지 하락할지 전혀 예측도 안하고 레버리지랑 곱버스에서 둘다 수익을 취하는 것은 본인 스스로 돼지임을 자각해야 됩니다!!~

(이 조언도 그렇고 저 위의 피터린치 조언도 솔직히 피터린치 조언인지, 그냥 인터넷 밈인자??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https://brunch.co.kr/@grandmer/178

 

세상을 읽는 기본 상식, 황소와 곰

[ 글을 시작하기 전에 ] 월스트리트에 가면 황소상이 놓여 있다. 뜬금없이 황소상이 왜 놓여있을까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도 서울 여의도에 가면 황소상이 있다. 총 3마리가 있는데 대

brunch.co.kr

   12간지로 보면 자신의 탄생년도에 대한 동물들이 있는데..., 주식시장에도 자신의 투자철학에 맞는 동물 들이 있습니다!~

아직 투자 철학이 없다면,  자신이 지금 어떤 동물?인지 성향파악을 해야 됩니다!~

  저는 주로 양이면서, 가끔 변동성 심해지면 돼지로 포지션 변경합니다!! ㅠ.ㅠ

 

 

 

 

 

 

  이건 왠지 진짜로 피터린치가 진짜로 한 말 같네요!!~ ㅋㅋㅋ

 

 

https://blog.naver.com/the_capitalist/220755318234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 - 피터린치, 존 로스차일드 저

전설적인 투자자, 피터린치가 쓴 투자서이다. 피터린치의 투자철학을 다시한번 곱씹어보고 있는데,  ...

blog.naver.com

 

 피터린치 책은 언제 봐도, 참 좋습니다!~

다만 피터린치처럼 투자 못하는 이유는, 바쁘고 게으르고 기업분석능력도 없습니다!! ㅉㅉㅉ

 

그래도 피터린치는 지식은 없어도 주식투자에 투자할 배짱이 있는 초보투자자들을 위해서...

펀드에 투자하는 방법, 요즘은 ETF에 분산투자하는 것을 조언 해주네요!!~

 

 그리고 책을 대충 읽었던 것인가? 생각이 드는 부분이 

피터린치는 소형성장주 투자자로 분류했었는데...

 이익이 큰 소형성장주를 적립식 분할 매수해서, 큰 이익이 나면 대형우량주로 포트폴리오 변경했네요!~

 (아마 딱 시기가 하락장이어서, 하락위험이 별로 없는 우량주를 사서 손실없이 계속 포트폴리오 수익을 유지했을 듯 합니다!~)

 

 

 피터린치가 딸 생일을 잊어버릴 정도로 열심히 기업탐방 하고 계속해서 너무 좋은 기업이 많다고 포트폴리오에서 기업투자 늘려나간것을 생각하면 왜 제가 부자가 되지 못하는지 깨닫습니다!! ㅠ.ㅠ

 

  저는 어떤 종목 투자할지 몰라서, 레버리지랑 곱버스만 왔다갔다하고.. 할 말 없습니다!! ㅠ.ㅠ

 (피터린치는 운동화 닳도록 일했는데, 제 신발은 몇년을 신어도, 아직 밑창이 닳지 않았네요!~ ㅉㅉㅉ)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