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1Qu2lPQm7jQ&ab_channel=%EB%A9%94%EC%9D%B4%ED%82%B9%EC%95%8C%ED%8C%8C

 

    가치투자의 아버지, 벤저민 그레이엄의 귀한 영상이네요!~

 트레이더의 책만 보고, 시장 급등주와 성장주만 보느라 자주 잊어먹지만....

단순한 기업이라도 싸고 좋은 회사로 저평가된 주식을 투자하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다만 누가 저평가 가치투자로 크게 성공했다?? 는 얘기를 별로 들은 적이 없어서 어떻게 투자해야 되는지 잘 모르는 것이 문제네요!~~ ㅉㅉㅉ

 

   워렌버핏이 차트공부하다가,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를 읽고 투자에 대해서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네요!~~

   주식투자의 지혜 요약을 다시 보니, 차트 얘기 하다가 결국은 "펜더멘털'?? 이라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현명한 투자자 읽어보면 책내용도 어렵지 않고, 오히려 기본적인 내용이라서 식상해 보입니다!~

읽고나서도 아무런 생각도 안나고, 제 투자가 가치투자로 바뀌질 않네요!!! ㅋㅋㅋㅋ

 (가치투자를 안믿으니, 책을 읽어도 변하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그냥 심리적으로 욕심이 많아서 안하는 것 같기도 하고...)

 

 중간에 농담 같지만, 진리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돈에 욕심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어차피 돈을 많이 번다고 해도, 일을 계속하는한 쓸 시간도 없고....

조금 여유가 있을뿐...

 필요이상의 돈을 쓰는 것은 와이프가 되겠네요!! ㅋㅋㅋㅋ

(제시리버모어가 돈을 많이 벌었기 때문에 많이 쓴 것은 좋은데...

너무 화려하게 살았던 것이 문제인 것 같네요!~~

와이프도 같이 흥청망청 쓰는 덕분에, 무절제한 생활로 인해서...

아들에게 총기사고도 내고, 가장불화가 끊임없었던 걸 생각하면...

돈이 꼭 좋은 역활을 해주는 것은 아니라선 사실을 깨닫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hellomonday&logNo=223227245425&targetKeyword=%ED%98%84%EB%AA%85%ED%95%9C%20%ED%88%AC%EC%9E%90%EC%9E%90%208%EC%9E%A5&targetRecommendationCode=1&keywordSearchType=TEXT

 

45) 현명한 투자자(벤자민 그레이엄) (2)★★★(8장)

*8장 => 읽을만함!★ 이 사례가 주는 교훈은, 월스트리트에서 주요 사건이 과거와 똑같은 방식으...

blog.naver.com

 

 

https://m.blog.naver.com/0bin823/221510691716

 

현명한 투자자 8장 읽기

최근에 <워렌버핏 라이브> 라는 책을 읽고 있었다. 2018년부터 2008년까지 역으로 거슬러서 올라가는...

blog.naver.com

 

 

 

https://myrichlife.tistory.com/307

 

버핏이 추천한 투자서 중 단연 최고, 현명한 투자자, 벤저민 그레이엄, 8장과 20장이 핵심

지난 2008년 주총 당시 인도 봄베이에서 왔다는 한 주주는 버핏에게 “주식 투자는 어떻게 시작했나”라고 물었다. 버핏은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에서 시작했다”며 “벤저민

myrichlife.tistory.com

 

 시장변동성과 안전마진의 중요성을 알기는 하는데....

막상 올라가는 종목들은 그런 것들 개무시함!!! ㄷㄷㄷㄷㄷ

(이게 투기판이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진짜 'W'라고 부를만한 기술혁신인지 잘 이해는 안가지만..

가치투자로 대박노리지 말고, 천천히 복리로 부자가 되려고 하면 인내심 가지고 원칙 지켜야 함!

 오랫동안  부자로 남아있을 확률은 가치투자자가 가능성이 더 높음)

 

 

 

https://www.youtube.com/watch?v=evk7WqqENzQ&ab_channel=%EC%B1%85%EA%B0%88%ED%94%BC

 

 

1.고리타분하고 우스꽝스러운 이름을 가진 회사

2.따분한 사업을 하는 회사에 기회가 있다.

3.혐오스러워 보이는 사업을 하는 회사가 의외로 이상적

4.모기업에서 분리된 회사를 반드시 주목

5.성장 정체 업종을 오히려 눈여겨봐라!

6.틈새를 확보한 회사는 독점력을 가진다!

7.자사주를 매입하는 회사

 

피터린치가 투자하는 종목이 성장주인줄 알았는데...???

왠지 벤저민 그레이엄 처럼 저평가되었지만, 성장가능성까지 포함한 주식인 것 같기도 하네요!~

왠지 사람들한테 별로 인기없을 듯한 주식을 주로 샀을 것 같습니다!~

 

 

 자사주 매입은 어떤 책에서도 꼭 등장하는 중요 체크사항!!!!!~

보통 트레이딩은 신고가나 거래대금 몰리는 주식을 관심종목으로 쳐다보는데...

투자는 대중의 관심이 없을 듯한 알짜 종목?? 을 분석하는 것이 목적인 것 같습니다!~

(굉장히 인내심 가지고, 오래 기다려야 되서 차트가 의미가 없을수도... ㄷㄷㄷㄷ

차트가 아니라, 기본적분석이랑 뉴스를 통해 기업성장을 읽어내는 통찰력이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