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2023. 12. 14. 13:51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389409?sid=101

 

미국 금리 인하 시사에…한국은행도 인하 고민 시작될 듯

파월 "금리 정점 도달"…연준, 내년 세 차례 인하 전망 "한은, 미국 인하 확인한 뒤 내년 하반기 금리 인하 시작할 듯"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3일(현지시간) 금리 인상 사이클 종료를 시

n.news.naver.com

 

 올린 것도 없는데..., 왜 내리는 거냐????

부동산 보호하려고 그러냐???ㅋㅋㅋㅋ

일단 내려서, 가계부채에 힘들어하는 서민들 숨통을 트일 방안이라는 생각이 들면 다행인데....

 그냥 부동산가격상승시키려고 금리인하에 목숨 건다는 생각이 든다!~

  안그래도 물가 높은데, 더 오를 듯... ㅉㅉㅉㅉ

 

 

 

 

금리를 내리다니, "아!~ 안돼!!!~~"

 

 금리인하 기대감에 주식시장 신고가인데, 이 뉴스 듣고 급우울해졌다!!!~ ㅠ.ㅠ

작년에 정기예금이랑 CMA이자가 쏠쏠했다!~

10년넘게 1~2%의 금리로 모은 내돈은 거의 변화가 없었다!!~

(10년동안 한 100만원? 벌었을까?? ㅋㅋㅋㅋ)

 

 작년에 6%이상 정기예금 금리로 인해, 재테크로 돈 번다는 것이 이런 거구나!! 라는 것을 경험했다!!~

어차피 투자할 시간도 없이 작년이나, 올해도 그냥 바빴다!!!~

그래서 아무생각없이 이자 많이 주니, 그저 좋을 뿐이었다!~ 

 올해 투자만 정리하면, 그냥 은행이자 받아서 잘 살다가 가만히 있기 심심해서 주식투자하겠다고 참 공부 많이 했는데, 차분하게 앉아서 주식시장이랑 씨름할 시간이 없어서 그냥 누가 던져주는 종목 덥썩 물어서, 실패하고 망했다는 느낌이다!!! ㅋㅋㅋㅋ

 

 앞으로 혹시나 다시 예전처럼 1%도 안되는 금리 주면, 개인적으로 별로 좋지 않다!!!!~

이미 6%금리로 인해 내 재산이 불어난다는 것을 경험해 버렸다!!~

 

  내 목표인 10억을 모으면 뭘할까??

열심히 10억 모으면 당연히 정기예금을 들어서 그 이자만 받고 편하게 살 것이다!!~

그러면, 10억정기예금의 이자를 1%로 계산하면 얼마일까??

 1천만원인데, 세금빼면 더 줄어서 몇백만원 정도이다!!! !!~~ ㅋㅋㅋㅋ

(이걸로 먹고 살 수 있나??? 먹고살기 정말 힘들다!!~~ 휴우!!~)

 

 공모주만 대충 투자해도 10억자산을 가진 투자자의 정기예금 이자를 벌 수도 있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정기예금 10억가지고 있으면, 그냥 그 돈을 까먹으면서 살아야 한다!~

결국은 자신의 자산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 ㅠ.ㅠ

 내 생각에는 10억만 있으면, 편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했지만...

 

 막상 현실은 내가 받는 직장월급을 정기예금을 1%기준 이자로 벌려면,

40억정도는 갖고 있어야 파이어족으로 변신이 가능 하다!! ㄷㄷㄷㄷㄷ

(10억을 갖고 있는데, 아무것도 못한다면 별로 부러워 할 일이 아닌다!!~

 더 심각한것은 금융소득 종합과세, 그리고 건강보험료 추가납부 ㄷㄷㄷㄷ

 결국은 고정비용 제외하면 생활비가 정말 부족해진다!!!! 헐!)

 

 물론 10억만 있어도, 이자가? 필요하지도 않고 평생 다 쓰지도 못하고 죽을 수 있을 정도로 큰 돈이다!!~

 다만 내가 원하는 것은 내자본은 가만히 있는데, 저절로 생기는 불로소득을 막 쓰고 다니는 생활을 꿈꾼것이다!!~

결국 헛된 꿈인 것 만 같다!!! ㅋㅋㅋㅋ

 

 

 

 

 

 

 

 

  뉴스 보면서 드는 생각은...은행 금리 떨어지기 전에 얼른 정기예금을 들어서 편안한 마음 상태를 유지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내년에 금리 더 떨어지고 다시 은행예금 찾아서 도망 갈데가 없다!!~ ㄷㄷㄷㄷ

 

결국 은행금리가 너무 낮으면, 어떻게든 대안을 찾아야 한다!!~

내 몸 굴러가는 동안, 돈은 가만히 있으면 안된다!!~

내가 돈의 노예가 아니라, 돈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_W2qcsPCH3A&ab_channel=%EB%B6%80%EC%9C%A0%ED%95%9C%EC%B1%85%EB%B0%A9

 

 

 

 

 

 

 

 

 

 

   멘탈의 연금술을 읽다보니,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들을 인내심 갖고 견뎌내라고 하던데..??

 주식투자에서 필연적으로 손실이 따라온다!~

금전적인 손실에 더해서, 심적고통까지 참 아프다!!! ㅠ.ㅠ

그것이 싫어서, 주식투자하기 참 싫다!!! ㅋㅋㅋㅋ

 (돈을 잃은 것도 싫고, 쉬는 시간도 없이 주식투자 신경쓰는 것은 더 싫다!! ㅠ.ㅠ)

 

 결국 자산을 지키고, 일정한 수익률을 만들어 내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은행으로 도망가도 일시적이고,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면 더 이상 도망 칠 곳도 없다!!~

 

 

 

" 도망쳐서 도착한 곳에 낙원이란 있을수 없는 거야! "

 

"도착한 곳, 그곳에 있는건, 역시 전장뿐이다!"

 

 

  마음 편한 투자를 한다는 점에서, 은행이자 받는 것도 참 좋은데..., 은행이 이자를 적게주면 이사갈 곳을 찾아야 겠다!~

배당주, 채권, ETF 등 참 귀찮고 어렵고 하기 싫은데.....,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전쟁터 나갈 준비를 해야 겠다!!~

(미국 지수ETF가 10% 이상수익률 준다고 하는데, 주식은 일단 위험 자산이고 적립식투자라서 애매하다!~

확률통계상 10%이상보다는, 그냥 확실하게 6%정도만 이자를 주는 것이 더 좋아보인다!~

- 행동경제학상 확률이 100%가 아니더라도 더 높은 확률을 더 높은 금액을 획득할 수 있는 선택을 해야 된다고 하는데..., 사람심리상 참 어렵다!!! ㅋㅋㅋ

- 인터넷에서 주식투자수익률 자랑 하는 것을 보면 부럽기는 한데..., 주식투자를 오래해야 되는 입장에서는 피곤함을 감수하고 노력해야 된다는 것이 참 어렵다!!

 자기계발서 읽고 열심히 노력해서 목표를 이룬다고 해도, 일단 몸건강 챙겨서 오래살아야 복리를 누릴텐데.. ㅠ.ㅠ)

 

 

 

https://www.youtube.com/watch?v=3c2_3Y_F92E&t=1s&ab_channel=%EC%B1%85%EC%8B%9D%EC%A3%BC%EC%9D%98

 

  악착같이 살려고 애쓰면 애쓸수록 금방 지치고 피곤하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어서...

적당히 욕심 안부리고 편안한 마음자세를 갖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인생 즐기면서 살아야 하는데, 인생역전 한방이라는 헛된 꿈 꾸면서 전재산 몰빵해서 매매한번에 몇천에서 억 버는 것을 부러워 하지 말자!!! ㅋㅋㅋ)

 

 혹시라도 수십억 자산가가 재미로 억대 주식투자 하는 거랑, 내가 전재산 투자하는 거랑 비교하면 안되고...

 자금관리 원칙지키면서 몇만원~ 몇백만원 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달성해 나가야 겠다!!!~

 주식투자는 탐욕과 공포를 잘 다뤄야 하는 심리게임임을 잊지 말자!!~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