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주식투자2023. 12. 20. 09:54

https://www.youtube.com/watch?v=P23wNAwvxUo&ab_channel=%EC%8A%88%EC%B9%B4%EC%9B%94%EB%93%9C%EC%BD%94%EB%AF%B9%EC%8A%A4

 

 

https://www.youtube.com/watch?v=2DVhW45w7zM&ab_channel=%EC%8A%88%EC%B9%B4%EC%9B%94%EB%93%9C%EC%BD%94%EB%AF%B9%EC%8A%A4

 

 

 

  썸네일에 15년동안 지수가 제자리라고 하네요!!~

(내가 언제 주식투자 했더라???  아마 내가 처음 시작할 때랑 비슷한 듯...??)

 

처음 주식 접할 때가 아마 저 때랑 비슷한 시기 였던 것 같은데...

가장 처음 배운 주식투자방법이 KODEX200 적립식 분할매수였습니다!!~

다만, 나는 시장의 마법사들 처럼 단순에 몇천퍼센트에서 몇만퍼센트 벌겠다고..

욕심부리고 기법 찾아다니느라 시간 만 허비했습니다!!! ㅠ.ㅠ

(조금씩 벌기 보다는, 한방에 벌려고 한건데.. ㅋㅋㅋ

 투자는 조금씩 꾸준히 해서, 복리로 버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처음 배운 방법을 실천도 못하고 너무 긴 시간이 지나버렸네요!! ㅠ.ㅠ

그래서 실천이 중요합니다!!! ㅉㅉㅉㅉㅉ

(인생을 허비하고, 방탕하게 살았네요!!ㅠ.ㅠ)

 

 근데 저 당시, 배운대로 실천했으면 얼마나 큰 부자가 되었을까요???

다들 확신에 차서, 저런 얘기 많이 했는데..., 실천하신분도 보기 드물고 부자 되었다고 하는 분들도 없습니다!~

(미국지수 적립식 투자도 불안한게, 혹시나 저렇게 될까봐서 투자하기 꺼려집니다!! ㄷㄷㄷ

 - 물론 공부하면 할수록, 미국은 계속 성장주? 같은 시장이라는 생각도 들어서 투자를 한다면 역시 미국인가?? 생각됩니다!~)

 

   일단 내가 거래하는 시장이 어떤 시장인지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세추종이든, 적립식이든 내가 투자하는 기간에 자산거품?? 이 생겨서 자산이 늘어난다면 투자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계가 있어서, 장기투자보다는 적당히 이익이 났을때 챙기는 법도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 하방에는 바닥이란게 있어서 지지받고, 상단은 저항을 뚫고 신고가가 나와야 되는데... 시장지수내에 엄청난 성장주가 없으면, 계속해서 턴어라운드로 사이클 타서 올랐다가 내리는 시점에서 파는 코스톨라니 달걀전략을 실천해야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