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R631GW0dbSc&ab_channel=%EB%B6%80%EC%9E%90%ED%9A%8C%EC%82%AC%EC%9B%90

 

   오래전에 온갖 차트공부는 다했었는데....

 일목균형표는 볼 때마다 이해가 잘 안간다!!! ㅉㅉㅉ

 

 이해가 안간다?? 라고 하기 보다는

지표가 너무 복잡해보여서...,

봉차트도 잘 안보이고, 뭔가 정신 사납다!!! ㅎㅎㅎㅎㅎ

 

  그냥 공부차원에서 공부했는데..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LZEp42EhHbE&list=PLfiNNwSzsem30YPI7003i1II6rwQkyIC2&ab_channel=%EC%B9%9C%EC%A0%88%ED%95%9C%EC%9E%AC%EC%8A%B9%EC%94%A8

 

  원래 박경철 선생님 강의 들으려고 했는데...

안그래도 이해안가는 강의가 점점 더 산으로 가서 복잡해진다!!! ㄷㄷㄷㄷㄷㄷㄷ

차라리 이론적인 부분만 보고, 대략 어떤 형태의 차트인지만 이해할 능력을 갖추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기초부터 다시 공부!!

 

 

 

 

 

 

 

https://www.youtube.com/watch?v=L21Up2wiViY&t=272s&ab_channel=%EC%B1%85%EC%A0%84%EC%A3%BC%EC%8B%9D

 

   우와!! 무슨 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근데 왠지 호기심에 다시 공부해 봅니다!!!!! ㅎㅎㅎ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oXs_WyOq1L0&ab_channel=%EB%A6%AC%EB%8D%94%EC%8A%A4%ED%83%81%5BLeaderStock%27sMinorityReport%5D

 

 일목균형표는 고수들이 쓴다는 지표인데....

대중적으로 쓰기에는 왠지 눈이 아프고 복잡해보여서 잘 안쓰게 됩니다!!! ㅉㅉㅉㅉㅉ

 

 

 눈도 아프고 복잡해 보이는 데..., 시간 아깝게 왜 공부하냐고?? 말한다면...

단순히 호기심??일수도 있을테지만.... ㅋㅋㅋㅋㅋ

 

 가끔 내가 차트를 제대로 보는 것은 맞는지???

확인할 때 매수종목들만 한번쯤 지표설정하고 분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동평균선아래에서 놀고 있는 종목이 아직은 하락추세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뜬금없이 눌림목을 찾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냥 차트분석에서는 아직 하락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좋은 종목이라서 다시 오를거라는 희망을...ㅉㅉㅉㅉ

 - 내가 일목균형표 공부하려는 이유가 역추세전략쓴다고 헛짓하거나 눌림목 전략 쓴다고 이상한 차트를 눈여거 봄

   그래서 어느정도 일목균형표상 어떤 자리?인지 공부해두면 좋을 것 같다!!~~ ㅋㅋㅋ)

 

 그 때 단순하지만, 일목균형표의 흑운?구름대가 매물대와 하락추세를 알려주기 때문에...

일목요연하게 현재의 시세를 보여줍니다!!~~

 (일목균형표 없어도 알긴 하지만..., 매물대의 흐름을 보면서 내가 잘못판단한 것인가?? 라는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밌는 점은 우리나라 지표에서는 뭐가 이리 복잡한지 헷갈리는데...

미국나스닥 지수는 완전 깨끗한 그림책같다는 느낌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목균형표 공부해도 잘 안쓸 것 같지만...

  적어도 고점에 매수해서 하락추세나 하락장으로 전환되는 시점을 알아채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잘쓰면 좋은데, 봉차트도 잘 안보이고 핸드폰으로 봐서 그런건지 어지럽다!!! @.@)

 

 예전에는 잘 몰랐는데..., 

지금보니 일목균형표가 이동평균선과 다른 부분이 좀 있는 것 같다!!~

 

 평균회귀라고?? 해야 되나???

이동평균선 상향에서 눌림목찾거나 돌파를 찾기 보다는...

엔벨로프?? 비슷하다는 느낌이다!!~

 (봉차트가 상승해도 일시적인 상승이라고 생각하고 일목균형표의 기준선의 시세의 중심이라고 판다)

 

 그리고 이동평균선과 비슷한점은 정배열?? 같은 모양을 나타내면서...

 평행선인 기준선으로 가까이 올때 매수하는 눌림목전략??이라는 점이다!!~

(추세가 상승하면서, 20일이평선에 눌린다??는 느낌인데..., 

 상승하는 20일이평선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평균회귀로 가격의 평균가격에 매수한다??는 느낌???)

 

  그밖에 선행스팬, 후행스팬 등은 잘 모르겠다!!!! 

  어지럽다!!!!! @@@@

 

  공부 좀 더 해봐야겠다!!~

 

 

p.s> 바빠서 대충 봤는데.

주봉??으로 매매하는 투자방법이랑 유사해 보인다!~

(선행? 구름대 등등)

 

예전에는 몰랐는데, 이제는 좀 알것??도 같다!!~

 

특히 이동평균선이 아니라 기준선으로 평행선을 쓰기때문에

돌파매매나 상승하는 주식을 뇌동매매하지 않고, 추세의 평균값??에 가깝게 매수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가장 눈길이 간다!~

 단순이평보다는 보기 좀 어지럽지만,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좀 더 공부해 봐야 겠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