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_7PnrGVXrBc&ab_channel=%EC%84%B8%EC%83%81%EC%9D%98%EB%AA%A8%EB%93%A0%EC%B1%85%EB%93%A4

 

 

https://blog.naver.com/stallong/222683326945

 

(책 리뷰)다모다란의 투자전략 바이블

1. 전체적인 후기나 느낀점 처음 서점에서 이 책의 목차를 접했을 때, 각각의 접근법 별 전략에 대해서 상...

blog.naver.com

 

 

 

 

 

 

 

 

 

 

 

 

 

 

 

 

 원래 볼 생각이 없었는데, 유튜브 틀어놓고 잠깐 화장실 갔다온 사이에 자동으로 재생되어서 그냥 들었는데...

굉장히 재미있었다!!!~

 특히 고리타분한 가치투자? 에 대한 내용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뜻밖에 여러 투자전략에 대한 부분에서 걱정했던 점이나 오류를 말해줘서 굉장히 유익한 책이다!~

 (어쩌면 초보자 투자 기본서라고 할만하다!!!!~~~)

 

 이 분은 내가 알기로 기술주 몰빵?? 하는 분으로 알고 있어서 어떤 투자자인지 잘 몰랐는데....

상당히 합리적인 투자자라고 생각한다!!~

(기술적분석?은 아니지만 약간 퀀트식으로 종목포트폴리오분석해서 투자하지 말아야할 종목들을 걸러내는 것을 잘하는 것 같다!!~

워렌버핏식 가치투자자 인줄 알았는데, 어떤 투자자인지 잘 모르겠다!!~

 

종목분석에서 전통적인 투자법에서 고쳐야할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는데..

이부분은 내가 잘 이해를 못하겠다!! ㅠ.ㅠ

(정확하지 않지만, 대충 알아듣는다!!! ㅋㅋㅋㅋ)

 

 책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켄피셔의 투자에 대한 미신을 설명하는 것 같은 느낌?인데.....

차트트레이더라도 생각해 볼만한?? 것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뻔한 가치투자에 대한 책이라고 오해하고 안 읽었는데...

굉장히 유익했다!!~

(내가 생각하는 기존 전략의 오류를 간단히 설명해준다!!~

 그래서 참 좋은 책이다!!~)

 

 

 


1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10가지 원칙

- 까먹었다!! 다시  잘 들어봐야 겠다!!~

 

 2 저PER 투자

- 저PER투자에, 퀀트식? 인 영업이익률이나 부채비율 그리고 가격변동성 등 참고해서 투자하지 말아야 할 기업에 대한 혜안을 얻을수 있다!~

-

2 우량기업 투자

- 우량기업이라도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

 앞으로 계속 망하지 않고, 성장할 기업을 찾는 노력을 해야 된다!~

 

3 성장투 투자

- 성장주는 비싸게 사야 되는 단점이 있는데, 미국주식일 경우 하락빔?? 맞드이 갑자기 하루만에 반토막 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히 투자하자!!! ㄷㄷㄷ

 

4 역발상 투자

- 하이리스크 하이리천이다!! 코스톨라니가 말한 턴어라운드 전략이므로 적은 비율로 투자하는 전략을 고민해보자!!~

 

5 전체시장에 대한 장기투자 의 정의와 약점, 어떻게 실전에 적용해야 하는 지??

-  내가 생각했던 전략이 틀릴수도 있다!~

전문 유튜버가 지수ETF에 100%투자했다고 자신만만한데...

대부분 책에서 10% 비중으로 적립식 투자하라는 이유는

일본시장에 적립식투자한 분이 예시로 설명된다!!~

 (미국시장도 하락할 수 있으니, 미리 채권등 안전자산에도 꾸준히 투자하자!~

미래는 잘 모르는데, 하락했다고 싸게 사서 보유하는 전략에 너도 나도 물리다보면...

 손실과 고통만 가중되니 분산투자해야 겠다!!! ㄷㄷㄷㄷ)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