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심리(멘탈)2024. 5. 30. 14:55

21 에너지 레벨을 높여라 (피닉스 리더십교육 코칭 BY 브라이언 트레이시) (youtube.com)

 

 

 원래 구독중인 유튜브를 보는데, 나도 모르게 알고리즘 따라가면서 유튜브 보고 있다!! ??? 헐!!!~

 

나도 모르게 보게 된 이유는?

 

주식투자하겠다고 해놓고, 집에 가서 컴퓨터로 HTS도 안켜본지 너무 오래되었다!!! ㄷ ㄷ ㄷ

 

 일단 집에 가면 씻고 자야 된다!!~ 

 

 자기전에, 쓸데없이 스마트폰 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쳐서 멍때리고 아무것도 안하고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적이 많다!!!  ㅠ.ㅠ

 

 

안그래도 "나에게는 에너지레벨이 부족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그런 영상이 보이는 구나!!! 

 

 

 옛날 비디오테이프 강의 느낌도 나고 재밌네!!! ㅋㅋㅋㅋㅋㅋㅋ

 

정신차리고 살아갈 수 있도록, 멍때릴때 계속 이것저것 틀어놓고 보는 습관을 만들어야 겠다!~

 

 

영상의 장점: 우와!!! 더빙

영상의 단점: 이중으로 음성이 들려서 시끄럽다!!!! ㅠ.ㅠ

 

 

 

 "규율은 잠깐이지만, 후회는 평생간다!!~ "

 

 

 

 

 

 

28 시간을 돈으로 바꾸기 (피닉스리더십센터 by 브라이언트레이시) (youtube.com)

 

 

   예전에 읽은 책에서, 브라이언 트레이시 였나??

자기계발로 유명한 어떤 분이 시간날때 하는 일이 계산기를 두드리는 일이였다고 합니다!!~

 일하는 시간은 아니지만, 앞으로 얻을 소득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제 기준으로 노동소득이 거의 전부라고 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투자소득이 없으니, 쉬는 날이 있으면 그만큼 금전적인 소득은 없다는 얘기가 됩니다!!!~

  쉬는날에는  게임을 하고, 자극적인 도파민생성에 모든 노력을 쏟아냅니다!~

 

 대신 시간여유가 있을때 계산기를 두드리면서, 내 목표소득금액이나 자산소득으로 벌어들일 일들을 계획하고 실천한다면...??

 힘들기는 하지만, 노동소득외에 추가적인 자본소득이 들어옵니다!~~ ㅠ.ㅠ

 

 결국 시간관리 잘하고, 내가 노는 시간만큼? 소득은 들어오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져야 겠습니다!~

(예전에는 저렇게 살았는데, 멘탈관리 안되서 흥청망청 막 살아서 습관이 되더니 고치기 어렵네요!! ㅠ.ㅠ)

 

 

 

"뭔가를 얻으려면, 고생을 해야 된다!!!"

 

 

 

  일하지 않고 돈을 벌고 싶다고 하면, 일의 신이 화를 내면서 도와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식으로 돈을 벌고는 싶은데, 아무런 연습도 하지않고 남들이 좋다고 했으니 나도 따라 사면 꼭 손실을 봅니다!!~

 최근에 JCTV유튜브 백만장자 영상을 보니, 그동안 정말 편하게 매수해서 안팔고 버티는 쉬운 투자를 해서 쉽게 돈벌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바쁜 와중에도 열심히 투자전설들의 책을 읽으면서 투자철학을 계속 따라하려고 애쎴다고 한다!!~

  (투자철학 배우려고 애쓰셨는데, 나는 그냥 기술만 배우려고 책 수백권 대충 읽었더니 남는게 없더라!! 쩝ㅠ.ㅠ)

 

  책 읽다보면, 참 좋은 얘기네!!?? 라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피터린치 책은 최근에 다시 봐도, 내가 실제로 경험하고 나서 깨달은 부분이 많다!!!

 (기술적 분석으로 매크로 시장 눈치 봐가면, 단타치는 습관으로 계속 투자했었는데..., 피터린치가 하지 말라고 한 짓을 책만 읽었다고 투자방법 다 배웠다고 생각하고 살았다!! ㅠ.ㅠ)

 

   그냥 아무생각없이, 심심해서 계속 투자 책리뷰 유튜브 영상 듣고 있는데...

 다 배웠다고 생각했지만, 아직도 깨달음을 얻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투자철학을 못얻었으니, 더 고생을 해야 겠다!!~

 

  기왕이면, 즐겁게 자신이 할 일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사이토히토리 책 처음 읽을때만 해도, 뭔소리인지 이해를 못해서 계속 반복해서 공부했더니....

 

 지금은  대충 이해가 간다!!~

 (힘든일은 어떻게 즐겁게 하라는 거지??, 아마도 자신의 목표와 꿈을 향해서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서는 힘든 고통도 즐겁게 받아들이는 삶의 자세?라고 이해하고 있는데..., 내가 잘못이해하고 있을수도 있을 것 같다!! ㅎㅎ

 아무튼 책 읽고나서, 열심히 알바?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다!~~

 아니 노력을 하지 말라고 했으니, 즐겁게 일하고 있다고 마음속으로 받아드리고 있다고 해야 겠다!!! ㅋㅋㅋㅋ)

 

 

 

 

뇌에 연료를 공급하는 ‘2가지’ 방법ㅣKelly McGonigal (youtube.com)

 

1. 충분히 잘 것


2. 10분 명상 할 것.


3.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혈당을 조절할 것.


4.(젤 중요) 의지력 근육을 성장시킬 것.

 

 

결국 자신한테 투자를 해야 되네!!!!

피곤해도, 일단 운동화 신고 밖에 나가자!!!!!!~~

(말하는 대신 열심히 글로 쓰는데, 실천안함 이런 쯧..)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