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잡담/일상2024. 6. 14. 14:39

https://www.youtube.com/watch?v=zxCl6yP-aAg

 

  영상속 이야기 참 재미있네요!!~

제 지금의 삶을 어부이지만, 사업가가 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 다음에는??

이자나 배당금 만으로 먹고 살고, 그 다음은 취미생활을 즐겨야 하는데..

딱히 게임이나 만화책 보는 것 말고는 취미생활이 없네요!!~

 

  현재나 미래에도 적당히 아끼고 먹고 살면서, 게임이나 만화책 보는 여유가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욕심이 생겨서 적당한 수익이 아니라 계속 돈이 늘어나면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사이토 히토리 책 읽어보고, 억지로 일하면서 행복하다고 자기최면 걸고 있는데..ㅋㅋㅋ

솔직히 가끔 어지러워서 휘청거릴때도 있고, 쉬는 날이 없어서 그나마 취미였던 영화도 못보네요!!! ㅠ.ㅠ

 

  돈 10억이 있어도 지금의 삶과 변함이 없을 것 같고, 더 욕심 부려서 100억을 벌어도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남은 돈은 그냥 조카들에게 나눠줘야죠!!! ㅉㅉㅉ)

 

   뭔가 깨달음을 얻은 것 같은데, 여전히 마음속에는 돈욕심이 납니다!!! ㅋㅋㅋㅋ

 

 딱히 어디 쓸데는 없지만, 그냥 한번 부자라는 느낌이 어떤 건지?? 궁금합니다!!~

무엇보다 아침에 출근 안하고, 경제뉴스 보면서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해보고 싶네요!!~

 

 건강하게 오래 살아서, 워렌버핏처럼 복리의 힘도 느껴보고 현명한 말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90세 까지 살 수 있을지 모르지만, 저도 드라이브 스루 이용해서 맥모닝 먹으면서 살고 싶습니다!!! ㅋㅋㅋ

(지금도 가능하지만, 왠지 버핏은 멋있어 보임!!~  워렌버핏 롤모델 가즈~~아!!!!~)

 

 

p.s> 피터린치가 자기 딸 생일 까먹고, 은퇴했기 때문에 돈보다는 행복이 더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피터린치는 돈이 많아서 은퇴했고, 저는 돈 없이 은퇴하면 참 힘들 것 같기 하네요!!! ㅠ.ㅠ

 (어쨌든, 지금 당장 돈이 없어서 곤란한것보다는 현재라도 열심히 움직이면 좀 더 나은 미래가 올거라고 생각하고 정신차리고 살아야 겠습니다!!~

  힘들어도 여유로운 수급자보다는, 바쁜 자산가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일단 돈이 많으면 행복한지 안한지 알 수 있을것 같으니, 힘들더라도 도전해 보자!!!~

(근데, 월급저축할때 빡세게 세금 띄고 공과금이랑, 이것저것 떼면 남는 것이 없다!! ㅠ.ㅠ

공모주든 파킹통장이든 돈 조금 보태면, 한결 여유롭다!!~

 상여금 몇 푼 안되는데, 그정도는 벌면 꽤 기분이 좋다!!! ㅋㅋㅋ

 상여금 대신 월급 받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 아!!!~

 그 때쯤이면 직장다니는 것이 한결 쉬울 것 같다!!~

   """"취미로 직장다니고 싶다!!!"""  ㅋㅋㅋㅋ)

 

 

 

 

     차타고 목적지를 향해 가야 하는데...

목표를 자꾸 잃어버리네요!!~

   정체성 확립을 잘 해야겠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이 저 영상에 있네요!!~

  그냥 내가 하고 싶은대로 살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시간적 자유인지?, 아니면 경제적 자유인지?? 

  스스로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네요!!~

 

 

     현재 제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덕목을 꼽자면...

      "일 > 휴식 > 투자 "

 

     미래에 내가 얻고 싶은 가장 중요한 덕목을 꼽자면...

     "휴식> 투자 > 일 "

 

 

 

        제 문제점은 일단 지금 당장 제가 먹고 살 돈을 마련하지 못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적어도 영상속의 어부는 노동소득으로 충분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시간적으로도 여유롭네요!!~~

 

     제 꿈은 어쩌면 자산가 보다는, 그냥 어부처럼 살아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어부처럼 살아온 세월인데, 나름 만족합니다!!~~

  

    

 

 

 

     지금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고, 제 삶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현실적으로 내가 왜 투자해야 되는지 깨닫게 되네요!!~~~

 

     제가 원하는 것은, 그냥 지금정도의 삶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입니다!!~

   물고기를 잡아야 하는데, 더이상 물고기를 잡을 수 없을때의 삶을 준비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나도 유튜브 보면서 20억대 자산가를 꿈꾸지만...

사실  제 목표는 10억입니다!~~

  아무고민 없이 적당히 안전한 5%의 수익률만 얻어도 충분합니다!~~

   (이렇게해도 내 월급보다 많고, 저축도 가능하고 자산도 늘어납니다!!~  - 4% 법칙)

 

 

 

 

    돈이 많으면 정말 기분도 좋고 행복함을 느끼겠지만...

  그냥 제 삶에서 물고기 몇마리 정도만 꾸준히 벌어도 그냥 저냥 살만 할 것 같습니다!!~

 

    역시 문제는 물고기 한마리도 제대로 잡지 못한다! 라는 느낌이 있네요!!~

   물고기를 잡아서 생계 해결하고, 여윳돈으로 저축이랑 투자를 계속 할 수 있으면 충분해 보입니다!!~

 

     물고기 잡기전에, 배도 필요하고 그물도 필요합니다!~

   지금 책읽고, 글 쓰는 이유는 물고기 낚는 법을 배운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제 목표는 물고기를 잡는 것이 되겠네요!~~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