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3282405

 

주식투자 백전불패

실전 차트 200개로 배우는 성공 주식투자 법칙!『차트로 배우는 주식투자 백전불패』는 호황과 불황, 상승세와 하락세를 가리지 않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비법이 담겨 있다. 차트분석가인 저자는 뉴스나 소문보다는 '차트'안에 주식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주식을 사야 할 시점과 팔 시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실전 차트 200개를 제시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먼저 주식투자에서 차트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한 다음, 주식 주기의 4단계

book.naver.com

https://yhb4488.tistory.com/131

 

30주선 매매법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3282405 주식투자 백전불패 실전 차트 200개로 배우는 성공 주식투자 법칙!『차트로 배우는 주식투자 백전불패』는 호황과 불황, 상승세와 하락세를 가리지 않..

yhb4488.tistory.com

 

 고전적인 투자기법이지만, 작가만의 투자법이 있어서 읽을만한 책이다.

내용이 어렵지도 않고 쉽지만, 잘 따라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 이유는 일봉, 분봉, 호가창 보면서 단타 스캘핑 구사하는 요즘 투자전략에는 맞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는 5일,20일,60일,120일,240일이 기본이 되는데, 이 책에는 30주선 딱 하나만 쓴다.

나머지 보조지표 몇개와 기본적인 패턴만 쓴다.

  주식 처음 시작하는 초보투자자가 있다면, 그리고 차트를 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주식차트에 관한 책들은 이해하기 어렵고 이론적인 부분만 있지만, 이책은 사용법을 제대로 알려준다.

  도서관에는 없는 경우가 많고, 이미 품절된 책이라 중고서적으로 구해야 된다.

  주식투자대회 우승자들의 책들을 보고, 이 책을 보면 정말 단순한 기법이다!!~

 하지만 나는 hts, mts에 기본적이 이평선만으로 투자할때에도 주봉만큼은 이 기법의 이평선으로 설정한다.

 

   간단히 설명하면 30주선(거래량,상대강도등)과 몇가지 기본패턴으로 투자시기를 정한다.

   그리고 자신이 투자해야 될 종목에 이 기법이 적용된 차트를 보면 된다.

   지금 투자시기가 몇단계인지 확인하고, 차트상 잘못된 투자종목인지만 확인해보면된다.

 1단계 - 2단계 사이의 주식을 매매하고, 3단계 - 4단계 주식은 피하면 된다는 간단한 원칙만 지키면 된다.

   이 책이 가장 좋은 점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되는지 가르쳐준다.

   다른 책들 보면 읽고나서 무엇을 해야 되는지 난감할 때가 많다. 특히 상황에 따른 맞춤형 투자전략이 아닌 기법만 가르쳐 주다보니 전략부재와 종목선택은 어떻게 해야 되나 고민 될 때가 많다.

    차트투자방법이지만 기본적인 투자방법에 대한 책이라서 시장,업종,종목을 보고 투자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화려한 고급 투자기법은 아니지만, 강세장에서 주도주를 찾아서 추세매매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가치투자할 때도 기본적인 차트는 꼭 봐야된다고 생각하며, 주봉을 기준으로 타이밍을 더한다면 효율적인 투자방식이 될 수도 있다. 

  p.s> 책을 굉장히 여러번 읽었지만 상당히 오른 테마주의 3단계 주식을 상한가 따라잡기 하거나,

   싸다고 생각되서 저가매수한다고  4단계의 주식을 매매하고 있는 경험을 많이 했다. ㅠ.ㅠ

    차트나 보조지표를 볼 때 개인적인 심리에 휩쓸리지말고 원칙을 지키는 매매가 필요하다!!~

 

 

p,s2>

 https://yhb4488.tistory.com/141?category=761288

 

오래된 책장에서 옛날 책들 읽기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ItiC 슈퍼개미 일대기 blog.daum.net 예전에 자주 갔던 블로그였는데..., 최근에는 글이 거의 안올라 와서 오랜만에 방문했다. 주식투자블로그중에서 가장 이..

yhb4488.tistory.com

   이 책을 알게 된 계기는 이 블로그 때문이었다.

   처음에는 단타기법만 공부하다가 이 블로그 덕분에 기초적인 투자방법을 많이 공부했다.

  요즘에는 투자방법이 복잡해져서, 예전에 쓰던 기법들이 초보투자자들에게는 더 적합한 것 같다.

 

 

 

 

 

 

 요약 및 정리

 

https://studymind.tistory.com/entry/%EC%B0%A8%ED%8A%B8%EB%A1%9C-%EB%B0%B0%EC%9A%B0%EB%8A%94-%EC%A3%BC%EC%8B%9D%ED%88%AC%EC%9E%90-%EB%B0%B1%EC%A0%84%EB%B6%88%ED%8C%A8%EC%8A%A4%ED%83%A0%EC%9B%A8%EC%9D%B8%EC%8A%A4

 

차트로 배우는 주식투자 백전불패(스탠웨인스)

차트로 배우는 주식투자 백전불패(스탠웨인스) 장기 투자, 장기 투자이런 이야기를 다들 들었을 것이다. 근데 장기 투자라고 해서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고 무작정 차트를 보지 않은 채로 주식을 사는것은 정말 어..

studymind.tistory.com

 

https://shindonga.donga.com/3/all/13/106929/1

 

불황에도 수익 내는 ‘주식 도사’, 비결은 차트에 있다!

누구나 여덟 살이 되면 학교에 간다. 나는 일곱 살에 학교에 갔다. 어머니는 늘 당부하셨다. “공부 열심히 해라” “선생님 말씀 잘 들어야 한다” “친구들과 싸우지 마라”….그런…

shindonga.donga.com

 

 

https://m.blog.naver.com/curves122/221499177025

 

차트로 배우는 주식투자 백전불패 -스탠 웨인스타인

​http://shindonga.donga.com/3/all/13/106929/1​http://cluster1.cafe.daum.net/_c21_/bbs_search_read?...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kukjednc5/223000155050

 

기술적 분석의 필독 고전 주식투자 최적의 타이밍을 잡는법

주식투자 최적의 타이밍을 잡는법 기술적 분석의 필독 고전 아마존 33년, 국내 13년 베스트셀러 2020년 개...

blog.naver.com

 위 블로그에서...

 

  1. 나에게 맞는 원칙을 찾아야 된다

(고통스럽다!! 아직 수익 안난다면 못찾았거나 원칙을 못지켰을것이다!!~)

 

  2. 책 열심히 읽고 어떻게 활용할건인지 고민해 봐야 한다!!~

(상승추세인 2단계에서 매수해서 팔면 안되는데, 국내시장이 미국증시처럼 꾸준히 상승장이 아니라 박스권장세라서 매수시점에서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 않을수 있다!!~

2단계돌파 시점에서 제자리로 오는 경우가 많아서 시세났을때, 즉 줄 때 먹는다는 전략이 더 나을수도 있고 25%수익도 기대하기 힘든시장일 수도 있다!!

책을 읽어보고 실전투자 해 보면서, 단기매매의 변동성등의 변수를 참고하면서 실전에서 적용할 방법을 찾아서 응용해야 된다!!~)

  실전투자에서 책과 다른점은 국내시장의 고수들의 책에는 2배이상 상승한 종목은 매수금지종목이다!!

그런데 윌리엄오닐의 책과 같은 추세추종전략 트레이더들은 바닥에서 2배이상 오른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10배(텐베거)이상 오를 종목, 즉 주도주를 찾아야 된다!!

 컵패턴도 추세중간에 자주 발견된다고 하는데..., 기억에 남는 패턴을 본 적이 별로 없다!!

 바닥에서는 이중바닥이나 역헤드엔 숄더 패턴이 많이 보여서,

우리나라는 박스권장세에 맞는 턴어라운드 전략과 비중 높이는 코스트 에버리징 물타기를 하면서 단기 수익을 전략이...,

미증시는 경제성장률등이나 지수상승률이 높아서 상승장이라면 , 단기 매매보다는 성장주 위주로 중장기 투자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된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