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483920

 

생각에 관한 생각

새로운 인간학의 지평을 연 현대의 고전, 행동경제학과 인지심리학의 바이블 『생각에 관한 생각』. 21세기 들어 분야를 막론한 여러 학문에서는 인간의 한계와 불완전성에 대한 언급과 주장이 강세를 보였다.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고 주변 환경과 운을 과소평가하는 인간의 특성을 신랄하게 지적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사고방식과 행동을 소개하는 책들이 소개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주장과 저서의 기본 원칙은 바로 이 책에서 설명하는 카너먼의 풍부한 연구 결

book.naver.com

800페이지의 책 분량과 논문같은 책 내용때문에 책을 빌려서 읽다가 포기했다.

책 내용은 많이 한번쯤 들어본 내용인데, 내용면에서는 행동경제학에 관한 전문적인 책이라서 괜찮은 책이다.

책내용이 난해해서 어려운데, 단순화 시켜서 요약시키면 괜찮을 것 같다.

책을 다시 읽기 전에 예습한다는 자세로 블로그나 유투브에서 따로 공부하고 다시 읽어 봐야 겠다.

책은 2018년도 새로 출간된 책을 읽어야 된다!!(2013년도 책은 번역이 엉망이라서 이해하기 힘들다고 한다!)

재무제표, 차트, 투자심리를 통달해도 자신의 잘못된 행동으로 투자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은 꼭 읽어볼만한 책이다.

읽기 힘들어서 따로 주식공부란에 관련자료 스크랩해서 하나씩 올리면서 공부해야겠다.

  책 내용중은 전체적으로 투자에 대해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지만, 주식부문만 따로 설명한 부분은 짧다!!

그 중 하나는 "자신이 시장수익률 초과수익 낼 수 있다는 그릇된 믿음"에 대한 부분이다.

 투자에 대한 대한 책 부분 읽어보면 한번쯤 들어봤을듯한 내용이 대부분이지만, 좀 더 깊이있게 공부해보면 좋은 책이다!~  특히 제목이 이 책 내용이 핵심이다!!~~

우리나라 번역 제목은 '생각에 관한 생각' 이지만, 

책의 원판 제목은 'thinking fast and slow' ,  두뇌판단에서  '시스템1' 과 '시스템2'에 대한 내용이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