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심리(멘탈)2024. 6. 27. 16:21

https://www.youtube.com/watch?v=1Bg4U6jN6Hw

 

 

<<시간 낭비를 막는법>>

나머지 효과를 버리자
- 리프레임 (시간은 이름표가 없다)
- 다시 일어서기

안좋은 관성을 깨자
- 걷기로 뇌를 활성화시키자

기준을 세우자
- To do list + 시간설정을 활용하자.

 

 

 

  영상내용이 평소 내가 했던 고민에 대한 나름의 해답을 제시해 준다!!~

오늘 컨디션 안좋고, 굉장히 피곤하다!!! ㅠ.ㅠ

 그래서 계속 부정적인 생각만 하다가, 그냥 시간을 흘러보내는 것이 많은 것 같다!!!  ㅉㅉㅉ

 

  일상에서 내 생활 패턴상, 내가 가장 우선으로 하는 것은 일찍 잠들기이다!~어차피 잠 안자면, 쓸데없이 유튜브 보느라 밤늦게 자고, 늦게 일어난다!!(늦은밤에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드라마 보면서 드러눕고 스마트폰 보다가 잠자는 것 밖에는 없다!~- 내 머리속의 프레임)

 

 밤늦게 공부도 하고, 뭔가를 할 수 있기는 한데...이미 하루종일 일만하다가, 또 집에와서 일하듯이 책읽고 주식차트 보는 것은 참 싫다!! ㅠ.ㅠ

(예전에는 재밌게 주식투자 책 밤 12까지 잘 읽었다!!~

새벽에 출근하고, 주말에도 출근해서 청소노동일하러 가야 되는데, 그냥 즐겁게 재밌게 잘 했던 것 같다??

근데, 이걸 왜 했는지 잊어버림 ㄷㄷㄷㄷㄷ

- 아마 나는 트레이더가 될 것이므로, 열심히 살겠다!!! 는 마음가짐이 있었던 것 같다!!~

잠재의식속에 스스로 최하층민에서 나름 중산층으로 가려고 했던 마음이 강했던 것  같다!~)

 

 일단 버리는 시간?은, 그냥 내가 오늘 고생했으니 편하게 쉬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같다!~하지만, 별로 도움이 안되는 쓸데 없는 시간이다!!! ㅉㅉㅉㅉ

밤늦게 무언가를 실천하기 꺼려진다면, 아침 일찍 짜투리? 라고 생각되는 시간을 써보자!!!~

 

 

 

 안좋은 관성을 깨는 행동으로, 걷기를 하는데..., 나름 괜찮은 방법이다!~

의식적으로 잠깐씩 걷기를 하는데, 아쉬운점은 자유롭게?? 걸을 시간이 없다!! ㅠ.ㅠ

(집에서는 스마트폰이나 TV보기 등이 있는데, 적어도 이 행동관성을 없애기 위해서 잠깐씩 집에서 자전거라도 타는 습관이 필요해 보인다!!~ ㅠ.ㅠ)

 

 

 

 

 일단 미국주식(개별주식)을 투자할 생각이 있긴한데...종목분석은 접근성이 어렵고, 밤에 호가창 보면서 투자한다는 것이 밤늦게까지 꼭 해야 되나??라는 생각이 든다!~(to do list 에 넣으면, 오히려 미국주식이 더 유리한데.., 이걸 적립식 무지성 투자처럼 사거나 팔 마음적 여유가 없다! 피곤해서 단시간에 큰 금액 투자해서 잠들기 전 떨어질까봐 불안에 떨면서 자기 싫다!! ㅠ.ㅠ아마 자다깨서 계속 차트 볼 듯.. ㄷㄷㄷㄷㄷㄷㄷ)

 

 공모주 투자가 잘 되는 이유는 할 일이 적어서이다!~그 이상으로 데이트레이딩이나 스윙 장기투자등은 내가 갑자기 무슨 일부터 시작해야 되는지 알 수 없다!~그래서 그냥 짜투리 시간이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마친다!!! ㅠ.ㅠ (신기하게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공모주 관련 일정 확인 하는 것이다!!~ ㅎㅎ)

 

 오늘 아침 그냥 뉴스보면서, 차트도 좀 보고 하다보니...예전에 투자할 때 공포에 떨던 일이 생각난다!~~(미국채 매수를 달러 변동성 때문에 투자를 못했는데, 단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투자를 하면 된다!~다만, 신경을 계속 써야 되서 안한것 뿐이다!!~그냥 1000만원정도 정기 예금 든다고 생각하고 투자하고 100만원 정도는 손실을 각오한다! 생각으로 경험쌓고 계획세웠으면 해볼만 한데, 그냥 차트도 안보고 투자하면 안되서 포기했다!! ㅉㅉㅉㅉ 트레이더라면, 달러가 상승추세라면 미국채 수익율까지 덤으로 얻을 좋은 기회라는 것을 간파하고, 실천했을텐데... 구체적으로 실천계획, 그리고 내가 확인해야 할 사항 등 할 일이 늘어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은 것 같다!~

  만약에 안전하게 투자해서 소소한 이익이 돌아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면, 내가 할 일들을 정할수 있었을텐데 아쉽다!!~

결국 해볼만한 투자인데, 해야 할 일을 정하지 못했다!! ㅠ.ㅠ

 

 

 

  전체적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알고 있지만..., 해내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전혀 시도하지 않은 탓이다!~

투자가 부담스럽다면, 피곤하다고 멍때리는 시간을 활용할 생각을 해야 한다!!~

 

 안좋은 관성으로 가만히 잊지말고, 최대한 할 일을 정해서 빨리 하고 나머지는 시간을 활용해야 한다!!~

(빨리 할 일 하고, 명상하면서 잠들기를 할 수 있도록 좋은 루틴을 만들어야 겠다!!~)

 

 

 

 

  내가 해야할 일들은 고민해보면...

 휴식>운동> 해야할 일 순이다!!!!!~

 (거꾸로 해야 되는데, 내 몸이 못견더서 ㅠ.ㅠ

아무튼 휴식이라도 제대로 해야 되는데,,, 늦게 잘수밖에 없는 투잡?족이라서 어쩔수 없다고 해도 최대한 일찍자서 낮에라도 짜투리?시간을 잘 활용해서 해야 할 일에 집중하자!!!~)

 

 적립식 투자를 고민하는 이유는, 내가 해야할 일을 정확히 모르고 있다는 느낌이다!~

(사실 단기투자나 장기투자나 차트를 보고 기준을 정하면 된다!! 그것을 귀찮아 할 정도로 마음가짐이 없고 멘탈 깨져서 부정적으로 내가 할 수 없는 일이라는 프레임을 씌운다!! ㄷㄷㄷㄷ)

 평일이 부담스러워서, 주말에 내가 할 일을 생각해야 되는데..., 주말이 더 바쁘다!!! ㅠ.ㅠ

- 결국 내가 지금 할 수 없는 일이라는 판단으로 뒤로 미루는데, 어쩔수 없이 일을 하나씩 쪼개야 겠다!! 흨흨!~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인데,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공부하는 것은 부담스럽지 않은데...

실천은 참 부답스럽다!! 꾸준히 평생 해야 될 일을 습관으로 만드는 일이다!!! ㄷㄷㄷ

 (예전에는 분명히 열심히 시간낭비 없이 잘 살았던 것 같은데, 의지력이 많이 약해졌다!!~

 그 때는 그냥 악, 깡으로 버텼는데 아무튼 악의 에너지도 에너지이긴 하다!! ㅋㅋㅋㅋㅋ)

 

   적어도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서, 항상 무엇을 하긴 해야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겠다!~

책 읽는 것을 참 좋아했는데, 계속 도서관 가서 책 빌리고 바빠서 못읽는 일이 반복되니, 그냥 그 다음부터는 책은 읽지 못한다는 생각때문에 그냥 도서관 있는 것도 잊어버리고 산 거 같다!! ㅠ.ㅠ

 

 주말에 가끔 시간여유가 있어서, 투자를 하려고 하면??몇시간 여유정도로는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가 없다!!! ㅠ.ㅠ(그래서 항상 짜투리? 시간은 게임이나 하자!!! 라는 생각을 한다!!! 흨흨!!~)

 

 어쨌든 실천하려면, 뭔가 내가 할 일을 일목요연하게 스스로 깨닫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지금은 그냥 하루종일 노동소득으로 고통받을 뿐이다!!!~ ㅠ.ㅠ

 

  앞으로 짜투리 시간?이 있을때 해야 할 일은...

"일하지 않고 돈을 버는 법"을 공부하고 실천계획 세우고 해야할 일을 정해서 꾸준히 반복

하면 될 뿐이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TV보는데, 마침 해외에서 2배수익 준다는 사기가 판친다! 는 내용을 방송하고 있었다!~

절대 쉽게 얻는 수익에 현혹되지 말라고 한다!!~

 (음!! 새겨들어야 겠다!!~ ㅋㅋㅋ)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있을텐데..., 사실 그만큼 노력을 해야 한다!!~ ㅠ.ㅠ 

(투자할 때 돈의 속성 책 내용을 상기 시킬 필요가 있다!!~)

 

    굳이 어렵게 상위 1%의 트레이더가 되려고 노력하지 말고, 시장평균수익률을 얻으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될텐데...

시장평균수익률을 얻기 위한 공부와 감당해야 할 심적고통을 견뎌내기 위한 준비과정과 극복해야할 문제들이 많다!!~

 

   어떻게 목적지 까지 잘 갈 수 있을지 계속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활용해서 할 일을 정하고 나아가는 노력을 해야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있지만, 내가 그 방법을 깨닫고 돈을 얻으려면 그만큼 시간과 노동이라는 자원을 활용해야 된다!

먹고 싶은 것들 아끼고, 놀고 싶은 것을 참고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쉽지 않다!!! ㅠ.ㅠ)

 

 

 일하지 않고 돈을 벌수도 있고, 쉽게 돈을 벌 방법도 있다!!~

하지만, 거기까지 가는 길이 굉장히 힘들다!! ㅠ.ㅠ

 

  주식투자의 지혜등 트레이딩 책에서는 트레이더라는 직업이 참 장점이 많다고 한다!! 우~~와!!!

하지만, 그 길까지 가는 길이 험난하고 성공확률이 적다고 한다!! 시무룩!!~

 - 그러면 안하면 될텐데...??, 왜 자꾸 투자를 하라고 하는 지 모르겠다!!! ㅠ.ㅠ

 살아가기 위해서는, 투자를 안할수 없으니 기왕이면 열심히 해서 빨리 그 길을 통과하고 싶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