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39zhdDc89fM&ab_channel=%5B%EC%B1%85%EC%B6%94%EB%82%A8TV%5D%EC%B1%85%EC%B6%94%EC%B2%9C%ED%95%B4%EC%A3%BC%EB%8A%94%EB%82%A8%EC%9E%90

 

 

 

https://m.blog.naver.com/mvpsoon/222064540895

 

머니 프레임

부자의 머니 프레임을 활용하여 부자가 되라. 부제는 '돈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이다. 프롤로...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on522&logNo=222009090236

 

[서평] 머니프레임 - 신성진 / 천그루숲

한 줄 평 : 더 많이 벌고 자산이 더 많아져도 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유는 돈을 통제하는 힘이 약하기 ...

blog.naver.com

 

 

 

 

   이 책을 요약?? 하자면, "내가 돈을  좋아하면, 돈도 나를 좋아한다!" 

 

김승호 회장님의 책 "돈의 속성"과 같은 맥락으로, 돈에 대한 프레임(흙수저라서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음 ㅠ.ㅠ)에 갇히지 말고 돈의 주는 풍요로움을 각성하고 깨어있어야 한다!!~

 

 

 평소에  자주 가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꼭 돈 얘기 나오면 누군가 태클을 건다!~~

"돈이 전부는 아니다!!  돈이 행복을 주진 않는다!!!~"

 

  생각해보면 틀린 말은 아니다!!~

내가 돈에 욕심부리고,  한 푼이라도 이자받으려 애쓸 시간에....

가족들을 위해서 여행다니고,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는 것이 더 행복을 위한 일인 것 만 같다!!~~

 다만,  가족들과 여행다니거나 맛있는 음식 먹으러 다니려면 일단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야 한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으로 살 수 있는 행복도 있는 편이다!!~

부자들은 경제적인 자유와 시간의 여유로움을 얻기 위해 부를 늘린다!!~

 그에 비해 나는 그냥 먹고살기위해 고통을 감수하고 일을 한다!! ㅠ.ㅠ

 

 하루종일 일을 하다보면, 부정적인 감정에 자주 휩싸인다!~

월급날도 감사함을 느끼지 못하거나, 일을 안하고 휴가가고 싶다!! 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직장에서 일하다가 바쁘고 힘들면 짜증난다!!~

 그리고 식당일 돕다가, 손님 많으면 짜증난다!!!~

 손님이 많으면 즐거워하는 우리 어머니랑 대조적이다!!!! ㅋㅋㅋㅋ

 

 가끔 전업투자 유튜브나 블로그 보면...

현재 직장에서 월급에 감사함을 느끼라고 한다!!~

 아마 요즘같은 하락장에서, 투자할 때 마다 실패하면 더 월급이 간절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결국 긍적적인 마인드로 문제를 접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한다!!~

스스로 돈이 없음을  비난하거나, 투자의 손실에 대한 책임을 묻는것이 아니라...

돈을 잘 다룰수있는 지혜와 지식과 마음의 힘을 기르는 것이여야 한다!!~

 

 머니프레임을 읽어보면, 지금 내 투자환경이 별로 좋지 못하다!!~

시간여유도 없고, 피곤해서 투자에 대한 생각을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는다!!!~

 예전에는 돈만 많으면, 더 잘 굴릴수 있을텐데...., 라는 생각을 자주 했었는데...

지금은 목돈 있어도 예금말고는 딱히 좋은 방법이 생각이 안난다!!!!!!~ ㅋㅋㅋ

 

   부자들처럼 투자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활용법이 없고, 잃으면 안되는 돈을 투자하기 때문에 신경이 날카롭게 곤두선다!!~

가난의 프레임에 갇혀있으니, 여전히 일을 많이 하고, 앞으로도 몸을 열심히 바쁘게 움직여서 돈을 벌것 같다! ㅠ.ㅠ

몸이 아닌, 돈을 굴려야 하는데 말이다!!! ㅉㅉㅉ

 

 

 

https://blog.naver.com/k751106/223248787813

 

[밑줄]부의 본능

재테크에서는 투자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다. 투자에서 일어날 만한 실패는 대충 다 경험...

blog.naver.com

 

 

   투자를 잘하는 사람들은 즐기면서 한다!~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이 즐겁기 때문이다!!!~

 

   그에 비해 나는 투자를 생각하면, 머리가 아프다!!! 흨흨!!~~

특히 핑계가 참 많다!!~~

 평소에 시간이 없어서 차트를 못본다! 제무재표도 못본다!~ 

 그래서 귀찮지만, 어쩔 수 없이 가치투자를 공부한다!!!!  

  바쁜 회사원은 그냥 가치투자해서 욕심부리지 말고 오랫동안 장기투자해야 된다!!!! 

  뭔가 현실에 맞춰서, 프레임에 갇힌 투자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평소에 투자공부 하다가.., 어떻게 투자해야 될지도 고민이고...

그냥 피곤하고 귀찮아서  때려치우고 싶을 때가 많다!!!!~ ㅋㅋㅋㅋ

돈을 꼭 굴려야 되는 것도 아니고, 마음 편하게 은행예금에 예치해놓고 이자 받으면서 신경안써도 될 텐데... ㅉㅉㅉ

 투자를 꼭 시간내서 일하는 것처럼 접근하니, 더  어렵고 힘든 것 같다!!!! ㅠ.ㅠ

 

 

   꾸준히 투자를 계속 해야 되는데..

피곤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싶다!!!~~~ ㅋㅋㅋㅋㅋ

  그런 마음이 들 때마다, 꾸준히 공부하면 뭔가 좋을 일이 생길것이다!~~

돈을 더 많이 벌어서,  필요한것 을 얻게 될 거라 믿는 것이 중요하다!!

     "가난하기 때문에, 큰 돈을 벌 수 는 없다!!~"

  라는 가난의 프레임을 벗어나는  마인드 관리가 필요하다!!!~

 

 

---> 열심히 일하면, 돈을 더 벌기는 하는데  일하기가 참 싫다!!!!!!!

   투자도 더 열심히 일해서 버는 거라고 생각하니 더 투자하기 싫다!!!!!~~ ㅋㅋㅋㅋㅋ

   뭔가 스스로 정체성도 없고, 단순하게 주식커뮤니티 가서 눈팅하고 구경하는 것이 더 재밌다!!~

 

     직장에서 월급받는 것과는 별개로, 스스로 투자자라는 생각을 해야 겠다!!~

  스스로 공부하고 알게 된 지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스스로에게 도전과제를 해나가는 것에 보람을 느껴보자!~

  복리?? 라는 개념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복리가 돈을 벌어준다!! 72의 법칙등의 아직 진짜인지 확인을 못해봤다!!~

    부자로 살아가는 것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