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5vu6fKVrBt4&ab_channel=%EC%84%B8%EC%83%81%EC%9D%98%EB%AA%A8%EB%93%A0%EC%B1%85%EB%93%A4

 

 

https://m.blog.naver.com/ppassong/223125074374

 

투자도 인생도 복리처럼 ... 매일 조금씩 더 지혜롭고 부유하게 사는 법!

감사의 글 - 내가 한 최고의 일은 올바른 영웅들을 택했다는 것이다! 우리의 개인적인 철학은 대부분 우리...

blog.naver.com

 

 

 주식투자와 자기계발서를 종합한 책 같다!!~

한번씩 들은 얘기인데, 다시 정리하면서 들으니 참 괜찮은 것 같다!!~

 

 특히 책에서 장기투자 얘기 나올때마다...

나는 시간이 없다!!! 라는 변명만 되풀이 한다!!~~~

 

돈의 심리학을 읽고나서...

상당히 생각이 바뀐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다!!!~  ㅉㅉㅉ

 

 

 

https://www.youtube.com/watch?v=nOkKXGPorFw&ab_channel=%EB%A9%94%EC%9D%B4%ED%82%B9%EC%95%8C%ED%8C%8C

 

 

  내가  버핏 책은 잘 기억이 안나지만, 생각보다 버핏에 대해서는 많이 아는 것 같다!!~

조카가 어렸을때 버핏, 오바마 등 위인전 만화를 선물로 사줬는데...

그냥 내가 관심가서 구입하고 읽었던 것 같다!!! ㅋㅋㅋ

 

 장기투자의 예시로 가장 많이 나오는 버핏은 현재 90세가 넘었다고 알고 있다!!~

그리고 40대후반부터 시작한 주식투자의 수익금으로 현재 대부분의 자산을 이뤄냈다!!~

 (물론 어릴때부터 사업도 하고 주식도 하고 남다른 비범함을 보였다!!!~

복리의 힘이 워낙 크기 때문이라서 더 큰 금액을 번 것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모은돈으로 젊었을때부터 투자로 꽤 큰 돈을 벌기는 했다!!~)

 

  버핏이랑 나를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만.... ㅋㅋㅋ

내가 빨리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는, 앞으로 살아갈 세월이 얼마 안남았으니..??

빨리 벌어서 가만히 아무일도 안하고 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에 비해 버핏은, 꾸준히 투자를 계속하고 즐기며 오랫동안 장수하면서 건강하게 살고 있다!!~

 

  지금 내가 버핏의 삶의 반도 못살았고...

버핏의 투자를 본격적으로 복리로 돈을 벌기 시작한 시점의 나이에도 못미치는데...

  투자를 시작도 하기 전에  빨리 은퇴하기를 바라고 있다!!!  ㅉㅉㅉ

 

꼭 돈이 없더라도, 버핏의 투자능력이라면....

언제 투자를 시작하더라도 큰 부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능력도 없는데, 투자해서 돈이 벌리지 않아서 고민이다!!! ㅋㅋㅋ

 

 길게 썼지만, 짧게 요약하면...

건강이 최우선, 투자자는 오래 살아야 한다!!~~

 결국 시간이 모든 것을 가져다 준다!!~

(돈의 심리학의 요점이다!!~  근데 책 읽고나서도 마음이 급하다!!!~)

 -   이것만 깨달아도, 장기투자자로 시작할 수 있다!!~

 

 

 10억 벌려면, 열심히 꾸준히 일해서 저축하고..., 투자에도 관심가지고 오랫동안 투자자로 살아남을 방법을 궁리해야 겠다!~

 부자가 되는 법은 삶의 자세가 전부라고 하는 책들이 많았는데...

그냥 일하기 싫어서 일확천금 벌려고 하는  나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성공하기 어려울 것 같다!!! ㅠ.ㅠ

 

 

   앞으로 미래는 어떻게 될 지는 모르지만, 지금부터 노력하는 자세로 조금씩 재산을 모으고 늘리는 일에 집중하면 10억, 아니 그 이상도 충분히 가능하다!~

 단순하게 10억벌고 놀 궁리만 하면, 돈의 속성책의 글처럼 돈을 인격적으로 대우하거나 좋아하는 것도 아니라서...

 내게 돈이 들어올 수 없다!!~

  계속 투자아이디어 생각해보고, 실천해보면서 투자의 방법을  배워가다보면, 시간이 돈과 함께 나에게 찾아올 것이다!!!~

  마인드관리와 자기통제 하면서 천천히 한걸음씩 실천하는 결과를 늘려야 한다!~

 

 

 

 

'추천도서 > 관심있는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경제적 해자  (0) 2023.11.10
[도서] 역발상 투자 - 데이비드 드러먼  (1) 2023.11.02
[도서] 머니프레임  (2) 2023.10.30
[도서] 찰리멍거 바이블  (0) 2023.10.26
[도서] 머니패턴  (0) 2023.10.24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