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심리(멘탈)2024. 6. 3. 16:16

https://www.youtube.com/watch?v=T5-dg-2XKvs

 

 

 

   1. 의료비 증가

:현재 약값이랑, 영양제등도 있지만, 자꾸 여기저기 아프다!! ㅠ.ㅠ

어쨌든 아직까지 버틸만한데, 눈이 불편한건 진짜 직장생활 하기 어려워서 퇴직을 해야 될 이유가 될 것 같다!!~

 

 

 2. 마음의 안정

내가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은 바로 이 이유가 크다!~

근데, 웃긴것은 돈이 없을때는 아무런 고민이 없었다!!~ ㅋㅋㅋ

 그냥 직장때려치고 데이트레이딩 해도 되고, 어차피 투자할 돈도 없어서 적당히 목돈 모으고 취미생활만 했다!!~

인생 즐기면서 잘 살았는데, 돈이 많아져서 오히려 걱정이다!! ㄷㄷㄷㄷ

 

 빨리 투자를 하고, 생활비 벌어야 하는데...

직장 다니려고 하니, 건강문제가 신경쓰인다!! ㅠ.ㅠ

 

 아무튼 돈 많이 벌어서, 마음의 여유를 갖고 싶다!~

"경제적 자유"의 의미는, 내가 직장문제나 돈문제로 부터 자유롭게 생활할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얻는데 있다고 생각한다!~

 

 

 

3. 주거관리비 증가

 

  일단, 주거관리비가 적긴해도 꾸준히 나가는 부분이라 신경 조금 쓰인다!~

문제는 주식으로 전재산 날려먹으면, 그나마 집이라도 남아서 다행인데....

먹고 살 방법은 꼭 필요하다!!!!!~~ ㄷㄷㄷㄷ

 

 

 

4. 가족지원

 

  조카들 밥이나 간식을 사줄정도의 여유는 갖고 싶어서..

어쨌든, 계속 돈을 벌어서 자산을 증식할 방법을 찾아야 겠다!~

내 자산을 까먹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든 아끼고 저축해야 겠다!~

(인생을 즐기기에는, 그냥 아파도 평생 일할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ㅠ.ㅠ.)

 

 

 

5. 취미활동

 

  실버타운 가즈~~아!!!!! ㅋㅋㅋㅋㅋ

 

 

 

 

6. 인플레이셔 대비

 

재테크를 해야 하는 이유!!!~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