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공모주2024. 3. 27. 11:49

 

- 한동안 매매일지 안올렸다!!

그 이유는, 그냥 시초가에 파는 것이 가장 좋았기 때문이다!!~~ ㅋㅋㅋ

 

- 매매일지 올리는 이유는...

 갑자기 공모주 분위기가 바뀌었다!!

 잘 오른다!! ㄷㄷㄷㄷ

 

- 겨우 치킨값이긴 하지만, 놓친 수익이 아쉽다!! ㅠ.ㅠ

 배정수량이 적어서 금액적으로는 그냥 치킨 한마리 덜 먹은 것이라서 괜찮은데..

문제는 배정수량 많이 받았을때는 치킨 값이 아니라  온가족 뷔페 값이다!!! ㄷㄷㄷ

 

-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되나?? 고민이 많다!!! 

 그냥 공모주 안하는 것이 더 낫다 싶을정도로 소액수익이라서 귀찮다!!~

 하지만,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어떻게 매도할 것인가?? 에 대한 경험쌓기로 하고 있다!!~

 

 - 그냥  고점에서 10%하락했을때 익절하면 되는것 아닌가???

 문제는 소액투자에, 변동성도 높아서 기다리는 매매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  그래서 전략을 바꿔서 10%하락이 아니라 5분봉에서 첫봉의 변동성은 지켜보자라는 것으로 정했다!~

 (실천은 미지수다!! 내가 차트 볼 시간이 없다!! ㅠ.ㅠ

원래 트레이딩 전략으로 이게 정석인데, 머리속 지식은 있지만 호흡이나 심리적 감정적으로 시간에 쫓겨서 그냥 시장가로 전량 매도한다! 분할매도나 호가창에 지정가 매도할 정신적인 여유나 심리상태를 갖추지 못했다는 점이 항상 아쉽다!!~)

 

 - 첫봉에서 큰 하락나오면 어쩔수 없지만, 어제 같은 경우 오후에 상승하면 어쩔수 없다!~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 내가 지켜볼수 있는 흐름은 초반 5~10분정도인 것 같다!!~)

 

 -  라운드 피겨가 중요한 것 같다!

   어제 엔젤로보틱스는 그냥 라운드 피겨에서 미리 자동매도 주문하는 것이 더 나아 보인다!~

    예측보다 큰 하락을 했기 때문에, 그냥 팔고나서 잊어버리는 것이 낫겠다!!

     첫번째 봉은 지켜보겠지만, 라운드 피겨가격을 넘는 하락예측 범위에서는 미리 자동매도 설정 걸어놔야 겠다!~

  (이게 실천이 안되는 이유는, 내 마음속에서 망설임이 있기 때문이다 ! 혹시나 급등 하면 어떻게 하지?? ㄷㄷㄷ

  대충 장전 호가창 보면서 변동폭 확인하고, 그냥 미리 마음을 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매도 목표가와 분할 매도 물량을 미리 정해 놔야 겠다!!!~)

 

- 심심해서 호가창 보는 연습한다고 하긴 했는데..., 재미는 있다!! ㅋㅋㅋㅋ

 다만 배워도 실전에서 써먹을 일이 별로 없다!~

 (매매복기해야 되는데.., 나름 공부한다고 공모주 유튜브 시초가 호가창 보긴 한다!!! ㅉㅉㅉ)

 

- 매매일지를 통해 수익실현 했다고 블로그에 글 쓰기도 민망하다!! ㅎㅎㅎ

 뭐가 문제인지, 앞으로 어떻게 개선해야 할 건지 고민하면서 메모만 해야 겠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