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2024. 5. 29. 09:38

공모가 : 2000원

매도가 :3000원 후반

수익률: ???

 

원래 장초반 2500원? 정도 일때 일괄 매도 하려다가..

어제 주식공부도 하고, 좀 기다릴 필요가 있어서 느긋하게 기다림

(항상 업무스트레스때문에 집중 못함 ㅠ.ㅠ)

 

근데 역시나 업무시간에 느긋하게 차트 보고 기다리면서 매매하기는 여간 힘든게 아님.

트레일링 스톱이  있긴 한데....

기준점 잡기가 어려워서 그냥 매도함 ㅉㅉㅉㅉ

 

 그래도 운이 좋아서 초반에 기다리면서 예상수익금은 2배쯤 더 벌어서 만족함!! ㅋㅋㅋㅋ

 

 귀찮아서 3분봉 음봉나올때 매도함!!!!~

 

 귀찮다기 보다는, 계획도 없었고 느긋하게 차트 볼 환경은 안되서 공모주에 큰 것 바라지 않고...

 수익금 벌어서 일단 만족!!!!!!

 

 다음에도 초반 !0분은 지켜보고 매도 결정하면 그 전 보다는 조금 나은 수익 얻을 것 같다!!~

(투자는 미리 예측하지말고, 어떻게 대응할지만 생각하고 자신이 통제할수 있는 것만 하면 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초반시세에서 방향이 위라면 기다리고, 아래라면 파는 일 뿐이다!! 

속임수를 피하기 위해, 미리 좋은 종목은 좀 폭넗게 해서 상방과 하방에 대한 범위를 넓혀서 손절??대비 수익이 더 클 확률을 계산해서 손익비에 맞게 큰 수익을 노리고, 내 생각대로 변동성 이후 상승하면 좀 기다렸다가 수익률을 더 얻으면 된다!

 다만 내가 대응할수 없는 장초반 이후 시세에서 더 오른다면??? 그냥 어쩔수 없는 것 같다!~)

 

 

 오늘 매매일지 에서 배운 것은, 그냥 아무생각없이 호가창 가격상승하는지만 유심히 지켜봄

(체결창?인가?? 아무튼 오르는 것 같길래, 가만히 놔둠, 주식투자는 관찰하는 것이 중요!!!!~)

 

 

 어쨌든, 매매일지 계속 쓰고 있긴한데...

그냥 시초가에 팔아도 어쩔수 없고,,,,

 다음달에 내가 눈여겨 본 종목중 몇 종만 매도하지 않고 다음날 매도나 3일후 매도 정도는 시도해 볼만 함!!

 

일단 매매일지가 도움이 되는 건가?? 라는 회의감도 들지만...

나중에 장마감하고 한번 더 차트보고 추가로 매매일지 적어야 겠다!~

(원래는 내가 판 가격보다 더 올라서, 쳐다보기 싫다는 이유로 안봄 ㅋㅋㅋㅋㅋ)

 

 아쉽게도 긴장된 상태로, 잠깐씩 차트를 볼 뿐이라서 아직도 호가창 볼 줄을 모름!! ㅠ.ㅠ

(느긋하게 관찰할 집중력이 없음 ㅠ.ㅠ)

 

장마감에 내 매매패턴과, 실수가 무엇인지 반성?하고 좀 더 성장하는 트레이더가 되면 좋을 것 같다!~

 

 

 

p.s>    금투세 얘기가 많은데.., 나는 별 신경 안썼는데 내년부터 공모주도 수익금 뺐어가네!! ㄷㄷㄷㄷㄷㄷ

 치킨값이 아니라, 김밥값 버는 매매를 해야 겠구나!!!! ㅠ.ㅠ

 

    금투세는 내가 세무신고해야 되는데??

   귀찮기도 하고, 복잡해서 포기해야 될 것 같다!! ㅠ.ㅠ

 

  아무튼 세금 때문에,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별로 없는 투자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조금씩 발전하는 매매거래자가 되는 수 밖에 없다!~

 

 시작을 미루지 말고, 일단 시작하고 천천히 나중에 완벽해지자!!!~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적립식 지수 ETF 매수가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투자방법이다!~~

다만 하락장에서, 버티기를 할 것인지 손절을 할것인지 정하지 못해서 시작을 안했는데...

말 그대로 적립식이다!!!~

 상승장이든 하락자이든 평균단가 맞춰가면서 계속 매수해서 10년이상 투자했을경우 손실이 "0"이라는 책 내용을 믿고 투자하는 수 밖에 없다!~~

 

 

 아무튼 공모주가 짭잘하긴 한데, 바빠서 이것도 어렵다!라는 느낌도 들고...

좀 편안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방법도 찾아보고, 스스로 정신수양도 해야 겠다!!~

 부지런히 시세보는 것은 지금 현재 내가 투자하고 있고, 계속 꾸준히 장기간 포지션 유지를 하고 있지 않다면 ..

의미도 없다!~

 

 시세를 자꾸 보다보면, FOMO증후군 걸려서 스트레스 받고, 자꾸 보기 싫어진다!!ㅋㅋㅋㅋ

이런 부분을 알고나서, 다들 지수ETF로 방법을 바꾸는데.... , 이것 조차 게을러서 못하고 있으니 정신차려야 겠다!~~

일단 마인드 부터 가다듬자!!~

 

 

 

 결론은, 조금 기다렸더니 푼돈이지만 수익금이 2배이상 불어나더라!! ㄷㄷㄷㄷㄷ

 

주식으로 당장 수익을 얻기 보다는, 기다릴수록 수익이 커지는 구나!!~

(물론, 이건 장기투자 얘기라 해당이 안되지만 아무튼 당장 수익을 취하면, 미래기대수익을 뺏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구나!!~ - 결국 오를때 팔지말고, 변동성을 견뎌내야 되는 것이 문제다!!~)

 

Posted by 데이빗라이언